올해 1월 대중에 공개된 넵튠대시는 캐나다 달러로 약 2천 3백만 달러 이상을 모금하고 캐나다의 TSX 벤처 거래소를 통해 거래되고 있다. 넵튠 대시의 공모를 통한 수익금은 대시를 구매하고 마스터노드를 설정하는 데 사용되었다. 넵튠 대시의 주주들은 넵튠 대시가 설정한 마스터노드의 지분을 효율적으로 소유한다. 마스터노드가 그들의 배당금을 지불하고 장기적 관점에서 대시의 가격이 상승하게 되면 넵튠 대시 투자자들은 상당한 양의 배당금 혹은 자본 이득의 형태로 보상을 받게 된다.

 

 

캐나다뿐만이 아니다

 

초기에는 캐나다 투자자들만이 넵튠 대시의 주식을 구매할 수 있었지만, 현재는 미국과 유럽에서도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다. 유럽에서는 넵튠 대시가 프랑크푸르트 거래소에서 거래되고 있으며, 미국의 경우 증권거래소의 카운터(Over-the-Counter, OTC)에서 거래되고 있다. 이로써 미국과 유럽 투자자들이 최초로 넵튠 대시에 직접 투자 할 수 있게 되었다.

 

미국에서는 넵튠 대시의 공모가 증권거래소의 카운터에서 거래되기 때문에 투자자들은 브로커를 통해 간접 거래 하여야 한다. 넵튠 대시의 트로이 웡(Troy Wong)은 대시포스뉴스에 다음과 같이 전했다.

 

“넵튠 대시는 투자자들이 규제되고 공개적으로 거래되는 회사를 통해 대시 생태계에 투자할 수 있는 완벽한 방법입니다.”

 

지분 소유권

 

마스터노드의 가격이 2017년 1월 만 2천 달러에서 37만 달러로 상승한 오늘날, 투자자들은 마스터노드 소유권의 지분을 소유하고 정기적으로 마스터노드 보상을 받기 위해 방법을 모색해왔다. 몇몇 서비스를 통해 마스터노드 ‘지분’을 살 수 있기는 하지만, 투자자들은 그들의 대시를 서비스에 송금해야만 했다. 이는 엄청난 신뢰를 요구하기 때문에 많은 이들은 ‘신뢰가 필요 없는’ 방식으로 마스터노드의 지분 소유권에 투자할 수 있는 방법을 강구해왔다.

 

신뢰가 필요 없는 마스터노드 지분 시스템이 대시 에볼루션의 일부로 오래 전에 발표 되었으나 이는 먼 지평에 머물러 있었다. 마스터노드의 지분을 신뢰가 필요 없는 방법을 통해 지금 바로 소유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넵튠 대시는 최고의 방법을 선사한다. 넵튠 대시의 거래가 미국과 유럽 모두에서 가능해진 오늘날, 투자자들은 새로운 옵션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