넵튠 대시의 초기 공모(The Initial Public Offering, IPO)가 전례 없는 규모를 보이며 TSX 벤처 거래소에서 2위를 차지했다.

 

넵튠 대시는 대시 마스터노드를 구축하고 운영하는 회사로서, 지난 월요일 토론토 주식 거래소인 TSX 벤처 거래소에서 공개 거래를 시작하였다. 월요일 거래량은 1600만 건에 이르러 전체 거래소 중 2위를 차지했다. 주가는 현재 0.54달러이며 전체 시가 총액은 43,305,398달러이다. 52주 내 최고 가격은 0.85달러였으며 시가 총액은 6800만 달러를 기록했다.

 

기관 투자자들이 대시에 급격한 관심을 가지다

 

넵튠 대시의 강력한 시작은 기관 투자자들이 디지털 자산과 블록체인 회사에 투자하는 데 큰 관심이 있음을 나타낸다. 넵튠 대시의 CFO이자 공동 창립자는 이러한 강력한 출발이 얼마나 희박한지에 관해 언급했다.

 

“이는 넵튠 대시와 대시 블록체인의 강력한 데뷔를 의미합니다. 거래량은 큰 애프터 마켓의 수요를 나타냅니다. 우리는 TSX-V:DASH와 같이 많은 관심을 받으며 데뷔한 벤처 회사를 주식 시장에서 자주 목격하지 못하죠.”

 

이는 곧 암호화폐 생태계가 전통적 암호화폐 시장에서 벗어나 디지털 자산 시장을 처음 경험하는 또 다른 투자자 그룹을 포함하게 되었음을 의미한다. 전통적인 시장에서 대시는 현재 24시간 거래량이 1억 8백만 달러를 기록하며 암호화폐 시장 전체 중 거래량으로 20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는 곧 현재 거래되고 있는 인기 있는 코인들보다 낮은 관심을 받고 있음을 의미한다. 그러나 넵튠 대시의 IPO는 암호화폐 거래소에 참여하는 데 거의 관심이 없는 기관 투자자들 사이에서 정 반대의 그림을 그려내었다.

 

통합과 파트너십으로 눈코 뜰 새 없는 대시의 1월

 

이제 2018년이 된 지 몇 주 채 되지 않았지만, 대시는 새로운 파트너십과 통합으로 크게 도약해왔다. 지난 달 말 대시는 이번 달에 발표된 비트노보(BitNovo) 플랫폼에 추가되어 30만개의 물리적 장소에서 대시 판매를 효과적으로 시작할 수 있게 되었다. 거래소 면에서는 대시가 BitINKA와 Bitcoin.vn에 추가되었으며, 은행 송금과 신용 카드로 편리하게 대시를 구매할 수 있는 능률적 거래소 머큐리 캐시(Mercury Cash)에 추가되기도 했다. 비즈니스 및 파트너십 분야에서 대시는 지불 프로세서인 고코인(GoCoin), 광고 회사인 스트라이크 소셜(Strike Social) 미디어 및 모바일 탑업 서비스 제공 회사인 피코(Piiko)와 통합했으며, 애리조나 주립 대학과 350,000달러 상당의 블록체인 연구 파트너십을 맺었다. 또한 대시는 블록사이퍼(BlockCypher)의 국립 재생 에너지 연구소와 파트너십을 맺어 스마트 에너지 분야와 통합하기도 했다. 한편 에볼루션 플랫폼 출시에 앞서 철저한 개발자 리소스 역시 출시되었다.

 

마지막으로 홍보 및 채택 분야에서, 뉴 햄프셔 리버티 포럼(New Hampshire Liberty Forum)과 프리 스테이트 비트코인 샵(Free State Bitcoin Shoppe)이 비트코인을 지불 옵션에서 버리고, 전자는 대시만을 지불 옵션으로 결정하였으며, 후자는 대시 구입을 추천하기도 하였다. 대시는 하드포크 공상 과학 블록체인 스릴러 시리즈를 후원하기도 했고, 대시가 후원하는 MMA 파이터인 로리 맥도날드가 벨라토르 웰터급 세계 챔피언십에서 우승하기도 했다. 마지막으로 나이지리아의 대시 스쿼드는 800명 이상의 새로운 대시 사용자를 창출하며 여러 행사와 축제를 개최했으며, 또한 대시는 독일어를 사용하는 지역의 홍보를 위해 대사관을 창설하도록 기금을 조성하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대시 포스는 세 번째 특정 언어 전용 사이트인 대시 에스파뇰을 발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