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시가 비접촉식 지불 시스템인 페스티(Festy)의 개발과 채택 로드맵에 자금을 지원하였다.

 

페스티는 대시를 이용한 POS 및 지불 제공자이다. 이로써 대시 잔고로 비접촉식 손목 팔찌와 카드를 사용하여 소매 지불을 개선할 수 있으며, 특히 전통적으로 기존 지불 방식으로 인한 소매치기나 불편한 결제의 문제가 있었던 페스티벌에서 큰 효과를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페스티는 페스티벌뿐 아니라 아이리시 펍 체인 및 다른 잠재적 타겟 시장과 통합하기를 희망하고 있다.

 

“대시는 우리가 알고 있는 일상적 비즈니스에 혁명을 일으킬 수 있는 잠재력이 있으며, 우리는 이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기술과 비즈니스를 개발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대시 커뮤니티 및 더 많은 인구가 100퍼센트 대시로만 살아갈 수 있도록 만들고자 합니다. 페스티를 지불 프로세서로 하여, 소매점과 페스티벌부터 교통수단과 여행에 이르기까지 모든 일상적 측면의 결제를 가능하게 할 것입니다. “

 

페스티는 프로토 타입 모델을 통해 성공적인 데뷔를 치렀으며, 대시와 함께 아이리시 펍 글로벌 어워드의 주요 후원업체로서 2018년 확장을 위해 다양한 비즈니스 관계를 창출하기도 하였다.

 

지난 날의 지연을 회복하다

 

페스티 제안서에 자금을 지원하는 것은 프로젝트가 초기에 직면했던 문제점을 극복했다는 것을 나타낸다. 대시 코어의 사업 개발부와의 계약 합의를 둘러싼 혼란으로 인해 몇몇 페스티와 동일한 팀 멤버가 관리하는 온라인 기프트 카드 플랫폼인 비트카드(Bitcart)의 서비스가 지연되는 사태가 발생하였다. 이 기간 동안 비트카트 문제를 둘러싼 우려로 페스티/비트카트 공동 제안이 통과되지 않았다. 그 이후, 비트카트와 대시 코어의 공동 성명서 및 대시 코어 사업 개발 관례가 업데이트 됨으로써 대폭 개선되었다.

 

최근 대시 코어팀은 비트카트가 대시 코어와 함께 3개월 개발 로드맵을 작성했다는 점을 알렸다. 이 로드맵은 서비스의 완전 자동화뿐 아니라 남아 있는 모든 문제를 명확히 함으로써 비트카트와 관련된 잠재적 이슈로 인해 사람들이 다시 한 번 페스티에 관해 우려하지 않도록 하려는 취지였다. 이 제안서는 적절한 득표수로 통과했으며(922 예 / 288 아니오 / 15 기권), 이는 프로젝트가 발표한 바와 같이 진행될 것이며 과거의 문제는 과거일 뿐이라는 점을 나타낸다.

 

대시, 2018년 대규모 소매 통합을 준비하다

 

내년은 대시의 글로벌 소매 분야 채택에 있어 결실을 맺는 한 해가 될 것으로 보인다. 전 세계 여러 시장에 퍼져 있는 페스티 외에도, 지불 프로세서인 알트36가 공식적으로 대시와 제휴하여 우선 미국 합법 대마 산업을 겨냥한 포괄적 비즈니스 솔루션을 약속했으며, 이후 목표는 글로벌 소매 시장으로 확장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우크라이나 소매 분야와 통합이 진행됨에 따라 해당 지역의 주요 POS 솔루션과 파트너십을 형성하여 이 지역의 대시 채택이 크게 증가하였다.

 

지불 시스템으로서 글로벌 사용에 대한 야심 찬 계획은 투자자들에게 알려지게 되었으며, 대시는 사상 최고가인 814달러에 도달하고 시가 총액은 60억 달러를 넘는 등 최근 시장에서 크게 선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