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시는 디지털 현금의 한 형태입니다. 대시의 모든 거래는 공개 원장, 혹은 “블록 체인”에 기록됩니다. 이 방법으로 모든 사람들은 해당 원장이 그 디지털 통화의 정확하고 진실한 계정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과 같은 블록체인과 달리, 대시는 종이 현금의 바람직한 특성을 제공합니다. , 즉각적인 거래(InstantSend) 및 개인정보 보호 거래(PrivateSend)를 제공하는 것이죠.

대시와 일반 통화 및 비트코인은 어떻게 다를까요?
일반적 현금 및 비트코인과 동일하게, 대시는 전자적 방식으로 물건을 구매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과 마찬가지로 대시에는 유통, 인플레이션율 또는 통화 관련 사항을 통제하는 중앙 권한이 없습니다. 모든 것은 알고리즘에 의해 제어되기 때문이죠. 개인의 컴퓨터 하드웨어에서 실행되는 이 알고리즘으로 인해 대시는 완전히 분산화 되어 있습니다.
블록체인에 의한 분산 거버넌스
분산화된 자치기구의 약자인 DAO는 여기저기서 많이 들리는 이야기이지만, 대시가 바로 이를 최초로 구축하였습니다. 이는 시빌 공격을 방지하는 분산화된 거버넌스이자 자금 지원 시스템입니다. 이는 네트워크를 장악하기 위해 복수의 가명 노드를 생성하여 시스템을 속일 수 없음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방식을 통해 네트워크 컨센서스를 기반으로 하여 자금을 분산된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커뮤니티 사이트에 제안서를 제출하고 각 마스터 노드 소유자에게 단일 표가 부여됩니다. 일단 제안서가 필요한 만큼의 네트워크의 투표를 받으면, 그 다음 달에 슈퍼 블록이 분배될 때 해당 자금이 자동으로 지급됩니다. 채굴된 대시 코인 중 10%DGBB 제안을 위해 별도로 확보되기 때문에 이 자금은 채굴 활동에서 나오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나머지지 90%는 대시 채굴자와 대시 마스터노드 운영자, 즉 투표자에게 균등하게 분배됩니다.
발행

위에 언급한 바와 같이, 대시의 발행은 전통적인 통화와 달리 어떤 은행이나 중앙 집권화된 권력에 의해 통제되지 않습니다. 이는 대신 분산된 연산 능력을 이용하여 “채굴” 됩니다. 또한 대시는 네트워크를 지원하기 위해 채굴자에게만 의지하는 비트코인과 달리 채굴자와 ‘마스터노드’ 운영자에 의해 지원되는 2계층 네트워크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어느 누구라도 대시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하고 전체 노드’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마스터노드는 일반적인 전체 노드에 비해 더 많은 서비스를 네트워크에 제공합니다. 따라서 위에서 설명한 대로 채굴 보상을 통해 인센티브를 받습니다. 마스터노드는 기본적으로 비트코인 거래에는 존재하지 않는 익명 기능의 중추를 제공합니다.

마스터노드는 또한 네트워크가 더욱 발전함에 따라 향후 네트워크에 더 많은 서비스를 제공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마스터노드가 되기 위해서 사용자는 1,000대시의 보증금이 필요합니다. 이 대시는 결코 사용자의 제어를 떠나서는 안되며, 이는 오직 대다수의 마스터노드에 대한 통제를 얻기 위해 엄청나게 비싼 가격을 치르도록 했을 뿐입니다. 마스터노드 운영자는 언제든지 1000대시의 보증금을 회수하거나 지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경우 마스터노드의 운영권을 사용하지 못하게 되고, 채굴 보상금을 받을 수 없습니다.

대시의 가치는 어디에서 창출되는 것일까요?
비트코인과 마찬가지로, 그리고 법정 화폐 혹은 석유와 같은 상품으로 뒷받침 되는 다른 전통적인 통화와는 다르게, 대시는 완전히 분산화 되어 있으며 이 가치는 유형 자산이 아니라 수학에서 비롯됩니다. 대시가 언제 그리고 어떻게 만들어 질 지를 지정하는 수식 혹은 알고리즘이 있습니다. 이 소프트웨어는 오픈 소스이므로, 누구나 확인할 수 있으며, 누구나 실행할 수 있습니다.
핵심 기능
대시는 비트코인의 포크이기 때문에, 여전히 비트코인과 유사한 기능을 많이 가지고 있으며, 언급된 바와 같이 마스터노드 시스템 등 그 기능 중 일부는 많은 개선을 이루었습니다. 사실, 마스터노드 시스템의 또 다른 장점은 전체로서의 대시의 방향과 그 통제에 관한 네트워크 합의를 가능하게 한다는 점입니다. 이는 또한 익명 거래를 가능하게 할 뿐 아니라 전체 네트워크를 지원한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증거로서, 비트코인 커뮤니티가 블록 크기 문제에 관해 약 2년간 토론하고 있지만, 2016년 초 대시는 24시간 만에 같은 문제를 해결한 바 있습니다. 마스터노드 운영자들이 대시의 블록 크기를 2Mb로 올리기 위해 투표를 한 것이지요. 이 부드러운 과정을 비트코인이 시도했던 PR 악몽과 대조해 보세요. 종종 이러한 PR은 열띤 온라인 전쟁을 만들어 내기도 합니다.
대시의 장점과 특징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분산화 되어 있습니다. 상기한 대로, 대시는 이를 통제하는 중앙 권력이 없습니다. 아무도 당신의 자금을 차단하거나 계정을 사용 중지 시킬 수 없습니다. 말 그대로 당신이 당신 자신의 은행이 되는 것입니다. 이는 매우 강력한 명제입니다.

매우 쉽게 대시 프로젝트를 사용하거나 이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노드 운영자, 마스터노드 운영자, 채굴자 혹은 소프트웨어 개발자인지에 상관없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완전한 익명성을 보장합니다. 비트코인은 무기명 입니다. 이는 꼭 직접적으로 당신과 연결되어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거래를 추적하여 개인과 비트코인을 연결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그러나 대시에서 모든 거래는 다른 거래와 결합되기 때문에 해당 거래를 추적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거래 수수료가 아주 적습니다. 최근 많은 거래 실적을 올리고 있는 비트코인과 달리, 대시는 쉽고 저렴하게 거래할 수 있습니다.

매우 빠릅니다. 대시는 매 2.5분마다 블록을 생산하며, 10분마다 블록을 생산하는 비트코인에 비해 4배 빠릅니다. , 2Mb로 블록 크기 제한을 늘리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대시의 네트워크가 비트코인 거래의 4배를 처리할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마지막으로, 비트코인처럼, 대시 거래는 받은 사람이 거래를 되돌려 보내지 않는 한 되돌릴 수 없습니다. 일단 보내졌으면 보내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