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포브스가 대시 코어 그룹의 CEO인 라이언 테일러와 함께 대시, 대시 코어 그룹 및 대시가 제공하는 경쟁 우위에 관한 인터뷰를 진행하였다.

 

해당 기사의 대시 부분에서 포브스는 ‘대시가 구조화되고 분산화된 거버넌스 모델을 통해 다른 암호화폐와 차별성을 두고 있으며, 이러한 거버넌스는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에는 없는 것이다’라고 강조하고 있다. 또한 이 기사는 라이언과 함께 대시가 제공하는 이점에 관해서도 이야기를 나누었다.

 

“일반적으로 거래 수수료 및 새롭게 채굴되는 코인의 100퍼센트가 채굴자에 가게 됩니다. 그러나 우리는 인센티브화 하는 데 있어 네트워크 보안이 가장 중요한 것은 사실이나 네트워크 연결, 노드 유지 관리 및 개발에 대한 인센티브 역시 못지 않게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사고에 맞추어, 매달 새롭게 채굴되는 코인의 45퍼센트는 채굴자에, 45퍼센트는 마스터노드에, 그리고 마지막 10퍼센트는 재무 시스템에 가게 됩니다.”

 

한편 라이언은 현재의 거래소 법정 화폐 가격에 관한 이야기로 옮겨, 재무 시스템의 현재 규모는 약 150만 달러 수준이며, 이러한 예산이 분배되는 프로젝트에 관한 정보는 dashvotetracker.com을 통해 누구나 확인할 수 있다고 강조하였다. 또한 대시 코어 그룹은 BTC 혹은 LTC 재단과 같은 기타 비영리 재단이 제공하는 것 보다 훨씬 많은 장점을 제공하고 있다는 점에 관하여 이야기하였다.

 

“우리는 대시 코어 그룹, 델라웨어 C Corp를 만듦으로써 이전에는 존재하지 않았던 새로운 구조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회사 지분의 100퍼센트가 신탁으로 발행된 것이지요. 이러한 신탁의 수혜자는 1000 대시를 보증금으로 하고 대시 블록체인을 유지하며 거버넌스를 제공하는 마스터노드에 갑니다. 이는 곧 대시 코어 그룹이 대시 네트워크에 의해 소유된다는 것을 나타내죠. 우리가 C-Corp의 형태를 띠고 있기는 하지만, 우리는 강력한 수익적 동기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그 대신 대시 재무 시스템으로부터 자원을 가져다 쓰는 형태이죠.”

 

기사 전반에 걸쳐, 라이언과 포브스의 인터뷰 부분은 대시가 어떻게 다른 암호화폐와 구별되는지에 특히 주안점을 두고 작성된 것으로 보인다.

 

지속 가능한 펀딩 및 성장을 제공하다

 

이후 라이언은 대시 DAO 재무 시스템이 어떻게 ‘기존의 회사에 대시를 통합하고 이를 마케팅하기 위한 비용’에 자금을 지원하는지를 비롯하여 대시가 지원하는 다양한 ‘스폰서, 컨퍼런스 및 라디오쇼’ 및 ‘애리조나의 합법 대마 산업 지불 게이트웨이인 알트36(Alt-36)와 짐바브웨의 새로운 전자 지불 게이트웨이 쿠바캐시(Kuvacash)에 관하여도 이야기하였다. 또한 라이언은 대시 벤처스(Dash Ventures)에 관해 설명하고 고위험 고수익 투자를 통해 더 많은 이익을 네트워크에 환원하는 등 대시 벤처스의 대시의 펀딩 생태계 확장 방식에 관해서도 이야기를 나누었다.

 

“놀라운 점은 마스터노드가 제안서를 승인하는 한 누구나 자신만의 대시 재무 지원 그룹을 만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다양한 계약을 통하여 여러 분야의 대시 벤처를 만들 예정입니다. 일부는 대시와의 관련성과 관계 없이 순수하게 수익을 좇기 위한 것일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일부는 대시를 포함한 수익성 있는 투자에 집중한 것일 수도 있지요. 또한 대시 생태계와 연관된 사회적 영향 및 인프라에 관계된 것이 될 수도 있습니다.”

 

대시 벤처스는 대시 펀딩의 각 분야를 전문화하여 더욱 견고한 펀딩 생태계를 만들기 위한 기회를 제공한다. 대시 DAO 재무 시스템은 네트워크에 대한 수입이 비교적 적거나개발 중심의 결과물에 집중하는 보조금 성격의 제안서에 특화할 예정이다. 대시 벤처스는 다양한 수준의 위험 및 수익을 창출하하는 벤처 기업을 호스트할 예정이다. 대시부스트(DashBoost)는 작은 스타트업을 위한 시드 펀딩이나 조기 투자에 더욱 노력을 기울이고, 대시도네이트(DashDonates)는 직접적으로 자금을 지원 받지 않는 제안서나 실제 자선 단체를 돕기 위해 설립된다고 한다.

 

이러한 대시의 특징은 제3자의 기부금에 의존하는 다른 코인과 비교할 때 크게 차별화된다. 이번 포브스 기사는 투기가 아닌 진정한 가치에 집중함으로써 얻어지는 대시의 성장 가능성을 많은 사람들에게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대시, 그 장점과 성장에 관한 주목을 받다

 

대시는 적은 수수료와 빠른 거래 속도, 보안, 프라이버시, 자금 조달 기능 등 경쟁 우위를 상대적으로 긴 시간동안 증명해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시는 암호화폐 세계 내에서 비교적 주목을 받지 못하였으며, 이는 주류 미디어에 있어서도 마찬가지였다. 이에 따라 대시는 커뮤니티 홍보 그룹에 자금을 지원하하여 대시에 관한 지식을 전파하고자 노력하고 있었다. 현재, 이 포브스스 기사와 다른 최근 팟캐스트 및 새로운 기사는 대시의 경쟁 우위에 대한 인식이 새로운 국면에 접어들었음을 보여주고 있다. 대시는 저렴한 수수료 및 빠르고 안전한 거레를 제공함으로써 일상 지불 사용 사례를 확장하는 데 주력해왔다. 대시에 대한 미디어 인식이 높아짐에 따라 대시 채택 측면에서도 더욱 큰 성장이 예상되며, 소비자와 판매자 역시 대시의 경쟁 우위를 더욱 잘 이해할 수 있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