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시의 가치가 급등하여 1,500달러 선을 돌파하였다. 이로써 월별 재무 예산은 백만 달러 이상이 되었다.

 

지난 주 대시 가격이 상당한 움직임을 보였다. 주말 동안 가격은 900달러에서 1,100달러 선으로 크게 상승하였으며, 이로써 대시는 전체 암호화폐 중 1달러에서 시작하여 1,000달러로 성장한 두 번째 암호화폐가 되었다. 이후 수요일 대시 가격은 또 한 차례 상승하여 1,500달러 선을 돌파하였으며, 이는 채 두 시간이 걸리지 않았다. 이 글을 쓰는 현재 가격은 1,575 달러이다.

 

대시의 월별 재무 예산이 백만 달러를 넘기다…마스터노드 소지자는 백만장자

 

이번 가격 상승은 대시 생태계를 성장시키기 위해 사용되는 월별 재무 가용 예산을 백만 달러로 만들었다. 현재 가격으로 이는 연간 약 1억 2천만 달러가 된다. 이 금액은 개발자, 뉴스 서비스, 비즈니스 통합팀 외 전세계의 여러 중요한 생태계 확장 프로그램에 지원할 수 있다. 특히 지난 대시 재무 예산은 약 4백만 달러를 사용하였으나 대시 네트워크의 주요 조직인 대시 코어, 대시 포스, 대시 랩스에서는 어떠한 자금 요청도 없었다. 이는 대시 네트워크가 그만큼 자생적으로 운영되고 분산화된 생태계임을 나타낸다.

 

대시 마스터노드의 가치 및 진입 비용도 상당히 증가했다. 마스터노드 운영을 위해서는 1,000대시를 담보로 하여 유지할 것을 요구하는데, 현재 대시 가격으로 이 대시 담보의 가격은 약 150만 달러가 넘으며, 마스터노드 운영에는 약 10,000달러를 지불 받는다. 이로써 대시 네트워크에 큰 영향을 미치기 위해 필요한 숫자의 마스터노드를 모으기 위해서는 상당한 금액을 요구하게 된 셈이다. 또한 현재 약 5,100개의 마스터노드가 있는데, 코인 공급의 약 2/3는 이미 사용 중이라는 것이므로, 높은 동기와 충분한 자금을 갖춘 공격자가 있다고 하더라도 네트워크를 전복하기 위해 필요한 만큼의 대시를 구매하기 어렵다는 이야기이다.

 

대시를 위해 계획된 2018년

 

대시의 내년을 위해서 몇 가지 주요 일정이 계획되어 있으며, 이로써 현재의 증가일로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보인다. 알트36(Alt Thirty Six)의 지불 프로세서는 내년 초 출시될 예정이며, 이로써 합법적 대마초 산업을 겨냥한 대시 독점 통합과 함께 강력한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된다. 디스커버대시(DiscoverDash)에 따르면 대시를 지불 수단으로 선택한 사업체의 수는 현재 전 세계 558개에 달하며 이 숫자 역시 크게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마지막으로, 매끄러울 뿐 아니라 프로토콜 수준에서 사용자 친화적인 경험을 제공할 에볼루션 플랫폼은 내년 여름에 초기 단계로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