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마초 산업을 겨냥하여 대시를 기반으로 운영되는 지불 플랫폼 알트36(Alt Thirty Six)가 400개 이상의 대마 산업체에 대마를 공급하는 판매 플랫폼 캔트레이드(CannTrade)와 제휴를 맺게 되었다.

 

보도 자료에 따르면, 캔트레이드는 ‘(대마) 재배자, 제조사, 유통 업체 및 의료 기관을 포함하는 대마초 비즈니스에 디지털 지불 솔루션을 제공하는 대마초 전문 B2B 시장 및 CRM 플랫폼’이라고 한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캔트레이드 고객은 현금을 대신해 대시를 사용함으로써 안전한 블록체인 기술을 통한 지불’이 가능해질 예정이다.

 

알트36의 공동 설립자이자 CEO인 켄 라미레즈(Ken Ramirez)는 이것이 대마초 산업을 발전시키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설명하였다.

 

“우리는 대마초 산업의 일군인 캔트레이드와의 제휴를 통해 우리의 플랫폼에 대한 소비자 접근성을 확장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원활하고 채택이 쉬운 지불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미국 전역 내의 대마 비즈니스가 운영되는 방식에 변화를 가져오고 싶습니다. 대마 비즈니스가 현금 없이도 운영되도록 만드는 것이죠.”

 

캔트레이드의 회장인 아담 홀럽(Adam Holub)은 이 파트너십이 어떻게 현금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지에 관하여 논의하였다.

 

“대마 산업은 상당한 현금 문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특히 우리의 플랫폼을 통해 일반적으로 처리되는 대규모의 도매 거래와 관련하여 더욱 그렇습니다. 알트36과의 파트너십을 통하여 현금을 대체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함으로써 우리의 고객들이 현재 직면하고 있는 안전과 편의에 관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합니다. 이 파트너십은 우리의 고객들에게 있어 지불에 관한 접근 방식에 혁명을 가지고 올 것입니다. 이렇게 대마 산업계에 발전을 이룩할 수 있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업계와 연관된 어려웠던 규제 문제를 해결하다

 

미국에서 오락적 목적의 대마 합법화는 매우 최근의 일로, 연방 법에 따르면 이는 아직 불법 단계에 머물러 있다. 이러한 법률적 상충으로 인하여 대마 업계는 주 정부 차원에서 매우 엄격하게 규제 되어 왔고, 이로써 해당 업계에 솔루션을 제공하려는 기술 회사들의 주도 하에 창의적인 솔루션과 강력한 기록 관리 시스템이 생겨났다.

 

대시와 알트36의 파트너십 역시 미국 대마 산업계의 뱅킹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시도에서 비롯된 것이다. 연방 정부 수준에서 대마 산업의 불법성으로 인하여 당국에 의해 단속의 대상이 될 것을 두려워하는 대부분의 은행들은 이들 업계에 대출을 허용하는 것뿐만 아니라 은행 계좌를 여는 것까지도 주저하게 되었다. 그러나 이러한 환경에도 불구하고 대마 산업체들은 현금을 운용하여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보안 위협을 다루기 위해 무장한 경비원을 고용해야 했다. 대시를 사용하는 알트36는 이들 업계가 적은 수수료, 빠른 거래 속도 및 거래 보안을 희생하지 않으면서도 현금으로 사업을 운용함으로써 얻게 되는 위험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미국의 대마 산업계는 또한 엄격한 규제 준수의 문제를 처리해야 하는데, 이로 인해 기업의 인력 및 재고 관리는 더욱 큰 어려움을 마주하게 된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캔트레이드는 고객 관계 관리 서비스 및 B2B 시장을 이용하여 대마 산업체간 및 고객과의 합법적 상호 작용을 가능하게 하고 있다. 현재 알트36과 대시를 통해 400명 이상의 사업체가 지불 프로세스를 처리하기 위하여 막힘 없고 안전한 방식을 갖게 되었다.

 

캔트레이드의 고객사 중 하나인 닥터 컬클란 테라퓨틱스(Dr. Kerklaan Therapeutics)의 설립자이자 CEO인 앤드류 컬클란(Andrew Kerklaan)은 이번 파트너십이 그와 그의 사업에 어떤 이익을 가져오는 지에 관하여 칭찬하였다.

 

“캔트레이드의 열렬한 지지자로서, 우리는 그들의 플랫폼을 통하여 계정과 주문을 관리할 뿐만 아니라 쉽게 대규모 거래를 하고 있습니다. 캔트레이드와 알트36의 파트너십은 우리 비즈니스의 지불 과정을 원활하고 편리하며 안전하게 만들어줄 것입니다. 대마 산업의 현 상태로 인하여 우리는 현금보다 디지털 지불이 훨씬 편리하다고 생각합니다. 캔트레이드와 알트36가 더 쉬운 결제를 가능하게 한다는 점에서 이번 파트너십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대시, 판매자와 소비자를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다

 

상기의 내용은 엄격한 정부의 통제로 인하여 어려움을 겪었음에도 불구하고 혁신을 주도하는 기업체들은 여전히 다른 기업가와 소비자에게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방법을 모색한다는 점을 잘 보여준다. 대시는 다양한 채널을 통해 이러한 혁신을 촉진하고 있다. 대시는 대규모의 현금 비즈니스에 수반되는 과도한 프리미엄과 은행의 비협조적 태도로부터 이들 산업체를 도울 수 있다. 또한 대시는 판매자에게 쉽고 빠르고 저렴하며 안전하게 재정을 처리하는 방법을 제공하며, 이로써 소비자에게 전가될 수 있는 판매자의 비용을 줄일 수 있게 한다. 한편 소비자가 대마초를 구매하기 위하여 많은 돈을 소지할 필요가 없게 되므로 소비자에게도 직접적으로 도움이 된다. 마지막으로 대시는 자체적인 재무 시스템을 통하여 이러한 솔루션을 직접 제공할 수 있었다. 이 재무 시스템을 통해 기업가들이 자신의 제안서를 대시 커뮤니티에 제출하고 자금 지원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바로 이와 같은 과정을 통해 알트36과 대시의 파트너십이 결실을 맺게 되기도 하였다.

 

알트36가 대시를 선호 통화로 채택함으로써 시장에 신호를 보내어 대시가 일상 생활의 거래를 촉진할 수 있다는 잠재력을 인식할 수 있게 한 것이다. 이 최근의 통합은 더 많은 시장 참여자들이 대시의 잠재력을 인식하게 되었음을 나타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