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시 마스터노드의 숫자와 대시 비즈니스 채택률이 계속되는 암호화폐 하락장에도 불구하고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였다.

 

암호화폐 시장은 작년 말부터 급격한 조정을 겪고 있으며, 1월 초 총 가치 약 8,300억 달러 수준에서 크게 하락하여 현재는 2,530억 달러 수준에 머물러있다. 이는 사상 최고치의 약 3분의 1 이하이지만, 여전히 지난 11월 수준보다는 높은 가치를 지니고 있으며 1년 전과 비교하면 두 배 이상이다. 대시 역시 이러한 가치 변동을 경험하고 있으며, 작년 초 코인당 약 10달러 선에서 작년 말 1,500달러 이상으로 상승하였고, 현재는 약 200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상황에도 불구하고 최근 대시 마스터노드 숫자는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였다. 지난 주 동안 대시 마스터노드 숫자는 4,816개에 달하여 새로운 최고치를 쓰게 된 것이다. 이는 현 시점의 전체 코인 공급량의 약 58.4퍼센트에 달하는 숫자이다. 이와 같은 투자의 증가는 마스터노드 외의 영역에서도 반영된다. 대시 마스터노드를 운영하는 공개 상장 회사 넵튠 대시는 현재 18개의 마스터노드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는 현재 가치로 약 3,600만 달러 가량이다. 최근 피델리티는 넵튠 대시 지분의 약 15퍼센트 가량을 매입하였으며, 이는 회사 내부 정책 하에서 인수할 수 있는 최대 지분이다. 이러한 점은 곧 전통적인 투자 시장에서 대시에 대한 신뢰와 관심이 증가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대시 가맹점 숫자, 2000개 돌파… 3분의 1은 베네수엘라에

 

투자와 더불어 대시의 전 세계 비즈니스 채택률 역시 전례 없는 수준으로 증가하였다. 현재 디스커버대시에는 전 세계 2,052개 업체가 대시를 결제 수단으로 도입한 것으로 집계되었으며, 특히 콜롬비아, 키에프 및 뉴햄프셔에 집중되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올해 4월 말과 비교할 때 두 배가 넘는 수치로, 3개월이 조금 넘는 기간 동안 1,000여 개 이상의 신규 업체가 발생한 것이다.

 

특히 베네수엘라의 비즈니스 채택률은 매우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4월 말 경제 및 금융 위기를 겪고 있는 베네수엘라는 전 세계 채택률 10퍼센트에 달하는 116개의 업체가 대시를 결제 수단으로 받고 있었다. 현재 772개의 업체가 늘어나 글로벌 총 채택 업체의 37.6퍼센트를 차지하고 있다. 또한 매주 수십 개의 신규 업체가 대시 가맹점 반열에 들어서면서 이러한 숫자 및 비율은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만일 베네수엘라의 채택률이 비슷한 속도로 계속 증가한다면, 대시는 올해 말 암호화폐 최초로 첫 번째 대중적 채택 사례를 경험하게 될 지도 모른다.

 

대시, 광범위한 채택률에 다가서… 시장 회복 및 이에 상응하는 이익을 활용할 채비를 하다

 

최근의 하락장에서도 급증하는 비즈니스 채택률을 고려할 때, 대시는 올해 말 혹은 내년에 예상되는 시장 회복을 크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대시의 단위당 가치 평가는 지난 8개월 동안 급격하게 하락하였지만 통화로서의 유용성은 그 반대였다. 역사적으로 사용 통계, 언론의 관심 및 대중적 관심은 상승장에서 급격한 가격 상승을 이끌어내는 경향이 있다. 잠잠한 기간 동안 광범위한 채택을 위해 대시가 닦아온 기반을 통하여, 대시는 시장이 전환되는 경우 새로운 급격한 관심을 자본화할 수 있는 최적의 위치에 있다. 이로써 대시는 돈으로 사용되는 첫 번째 암호화폐가 될 지도 모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