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 제안이 통과된 이후 대시는 베네수엘라 팀을 도와 사무실을 설립하고 필요한 작업 환경을 조성하여 고객 서비스 지원 팀과 감독 직원을 고용하고 교육하였다고 한다. 이번 프로젝트의 첫 번째 완성된 사무실 및 직원 일동은 일을 시작할 준비가 되었으며 그 출발은 일 주일 늦춰졌다. 그러나 프로젝트 리더인 알레한드로 에체베리아(Alejandro Echeverria)에 따르면 이 지원 센터는 4월 9일에 운영을 시작할 것이라고 한다.

 

 

카라카스 팀의 대시 홍보 노력을 이어 받다

 

베네수엘라의 대시 지원 센터에 관한 아이디어는 에체베리아가 대시 카라카스 팀에 의해 개최된 컨퍼런스에 참석하면서 발생하기 시작했다고 한다. 카라카스 팀에 의해 주최된 일련의 컨퍼런스에 참석하면서, 그는 많은 사람들이 대시가 가진 가능성에 흥미를 느끼지만 그들이 가지는 질문에 대답해 줄 곳이 없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그는 일단 대시 카라카스 팀이 대시에 관한 사람들의 흥미를 돋울 수 있다면 이를 이어 받아 사람들에게 도움을 제공하는 헬프 데스크를 만듦으로써 대시의 베네수엘라에 대한 노력을 더욱 성공적으로 가꿀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고 한다.

 

컨퍼런스에 참석한 에체베리아는 설문 조사를 실시하여 압도적인 숫자의 컨퍼런스 참석자들이 대시에 큰 흥미를 가지고 있지만 대시를 자유롭게 이용하기에는 아직 대시에 관한 질문이 많이 남아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그는 또한 대부분의 사람들이 콜 센터 및 라이브 채팅 혹은 이메일 지원을 통해 도움을 얻기를 선호한다는 사실 또한 알게 되었다.

 

다른 팀을 지원하다

 

대시 지원을 위한 베네수엘라 팀은 그들의 역할을 ‘진정한 도우미’로 인식하고 있으며, 이는 암호화폐에 관심을 가진 개개인의 베네수엘라 인 뿐만 아니라 대시 재무 시스템을 통해 새롭게 시작하는 다른 커뮤니티 프로젝트에 대해서도 같은 입장을 취하고 있다고 한다. 에체베리아는 이미 그의 팀이 커뮤니티에 의해 지원 받는 많은 다른 재무 제안서가 투표를 통과한다면 이들에게도 도움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에체베리아는 대시 유스 베네수엘라, 대시 과야나 및 대시 마라카이 등의 프로젝트가 커뮤니티에 의해 자금을 지원 받는다면 이들에 대해서도 현장 지원 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러한 의미에서 대시 베네수엘라 지원 팀은 다른 베네수엘라 기반 팀들이 더 나은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도우며 새로운 대시 사용자에게 필요한 지원 작업을 하는 다중의 역할을 수행하는 셈이다.

 

가장 큰 어려움은

 

에체베리아에 따르면, 이 프로젝트에 있어서 가장 큰 어려움은 대시 가격이 계속해서 하락하고 있다는 점이라고 한다. 그들이 제출한 제안서는 대시당 499달러(20%의 변동성 예비비 포함)를 기준으로 설정되었다. 대시 가격이 360달러 선으로 하락했다는 점을 감안하면, 대시 베네수엘라 지원 팀은 그들의 필요를 충족하기 위한 필요한 만큼의 자금을 보유하지 못할 가능성이 있다. 또한 이러한 가능성은 앞으로의 대시 가격이 더욱 하락할 수 있다는 점에서 더욱 커진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에체베리아는 암호화폐 시장이 곧 회복세에 접어들 것이라는 희망을 가지고 있으며, 만일 그렇지 않다고 하더라도 필요한 경우에는 프로젝트의 규모를 축소할 계획이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