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암호화폐 거래소 Bvnex가 대시를 상장했다. 이로써 베트남 동과 대시 거래쌍이 발생하게 되었으며, 입금을 위한 인스턴트샌드 기능 역시 지원된다.

 

 

대시 비즈니스 개발 그룹인 대시 넥스트(Dash Next)가 주도한 협상의 결과물인 이번 상장은 9월 14일 런칭하며, 대시 인스턴트샌드의 활용 역시 포함하고 있다. 이로써 보다 빠른 입금이 가능하게 되므로 거래가 보다 빠르게 진행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대시 인스턴트샌드는 현재 모든 거래에 기본값으로 자동 구현되어 있다. 그러나 각 거래소는 여전히 거래 속도 및 보안을 향상시키는 대시의 기술을 인식해야 하며, 이로써 거래소는 입금을 확인하는 데 발생하는 불필요한 거래 확인 시간을 줄일 수 있게 된다. 예컨대, 과거 Bvnex의 수수료 페이지는 대시 출금을 위해 10회의 거래 확인을 필요로 한다고 표시한 바 있다. 이는 거래소가 인스턴트샌드 기능에 관해 인식한 이후에는 불필요한 내용이 되었다.

 

또한 Bvnex는 현재 인출에 대해 0.002 대시를 수수료로 청구하며, 아직 VND로 표시된 거래 수수료는 없다. 해당 거래소 내 거래쌍의 두 번째 법정 화폐 표시 기준은 USD 스테이블코인인 테더로, 대시/USDT에 대한 메이커 수수료는 0.15%, 테이커 수수료는 0.25%가 발생한다. 이들 수수료는 BTC/VND 및 USDT/VND를 제외한 나머지 거래 쌍에 대해 동일하게 적용된다. 이들 두 거래쌍은 유일한 VND 거래 쌍으로, 메이커 수수료는 0%이며 테이커 수수료는 0.25%이다.

 

대시 넥스트 및 기타 사업 개발 팀의 노고를 통해 점차 향상되는 통합률

 

최근 대시는 다양한 거래소 및 서비스에 통합되어 왔다. 이 배경에는 대시 넥스트 및 대시 대사관 D-A-CH와 같은 비즈니스 개발 그룹의 작업이 있었다. 이들의 결과물에는 많은 국가의 다양한 거래소 역시 포함되며, 이를 통해 베트남 동과 같은 거래 쌍 역시 포함된다. 특정 법정 화폐가 직접적으로 대시와 연결될 수 있게 되면 소비자에 대한 채택 장벽을 낮추고 일상 구매에 대시를 활용할 수 있는 쉬운 길이 열리게 된다. 나이지리아의 소비자들의 경우에도 CoinCola와 같은 거래소 상에서 현지 통화와 대시 사이를 자유롭게 오고 갈 수 있게 되면서 시간과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었다.

 

이와 같은 거래소의 추가는 거래에 있어 대시와 현지 통화 사이를 쉽고 빠르게 이동함으로써 차익 거래 기회를 이용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고, 이로써 매우 저렴한 비용으로 신속한 거래를 누리고자 하는 트레이더들에게 가치 제안을 확장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실생활 거래 옵션으로의 성장을 목격하고 있는 대시

 

최근 대시를 추가한 거래소들은 대시의 지불 수단으로서 유용성을 활용함으로써 잠재적 고객이 지불의 목적으로 디지털 통화를 취득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여기에는 Bvnex를 통해 추가된 최근의 베트남 동 거래 쌍 역시 포함된다. 대시는 베네수엘라의 주차장이나 약국과 같은 다양한 판매자에게 직접 수용되면서 상당한 장점을 지니고 있다. 이러한 거래소는 대시의 유동성을 확장하고, 전 세계 사람들이 암호화폐의 초기 가치 제안대로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대시 넥스트와 같은 프로젝트는 많은 서비스와 거래소를 추가함으로써 대시의 유용성을 높이며, 이로써 많은 프로젝트가 기본적 생존을 위해 싸우던 하락장에서도 뚜렷한 이점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