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시의 시가 총액이 잠시 동안 60억 달러를 넘었다. 이로써 이번 달 대시 생태계는 약 4백만 달러가량의 자금이 프로젝트에 지원될 수 있게 되었다.

 

지난 주 대시는 주말 사이에 560달러에서 630달러로 급상승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어 이번 주 수요일에는 상승세를 이어나가게 되었다. 대시가 현재 가격인 730달러로 조정되기 전 대시의 가격은 사상 최고가인 815달러까지 올랐으며 시가 총액은 약 63억 달러에 달했다. 24시간 거래량은 약 3억 7천 7백만 달러에 달했는데, 이는 한국의 거래소인 빗썸 전체 거래량의 1/3에 달하는 양이었다. 다른 대부분의 소스는 비트코인 거래쌍이었다.

 

참고로, 1년 전 오늘 비트코인의 가격은 736달러였다.

 

대시의 재무 시스템이 약 4백만 달러를 다양한 프로젝트에 지원하게 되다

 

이번 가격 급등으로 인해 대시 생태계의 다양한 프로젝트에 지원할 수 있는 자금도 늘어나게 되었다. 현재의 가치에서, 대시 재무 시스템이 다루는 월별 블록 보상의 10퍼센트는 약 480만 달러에 달한다. 투표 마감까지 몇 시간 남지 않은 현재, 30여 개의 제안서가 통과하여 자금 지원을 앞두고 있으며, 총 투자액은 4백만 달러에 달한다. 이를 통해 짐바브웨 쿠바캐시(KuvaCash) 프로젝트의 현금-암호화폐 환전소 및 송금 서비스, 베네수엘라에서 열리는 대시 카라카스 컨퍼런스, 에어로스포츠 곡예 비행을 통한 대시 프로모션과 같은 프로젝트에 자금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수 있게 되었을 뿐만 아니라, 대시 시계 제안 책임 프로젝트, 대시 다큐멘터리리 및 아만다 B. 존슨의 대시 홍보로의 귀환 등 새로운 프로젝트를 위한 자금도 조성되었다.

 

대시 분산형 자치 조직인 DAO(Decentralized Autonomous Organization) 아래 있는 세 가지 주요 그룹인 대시 코어, 대시 포스 및 대시 랩스 중 어느 누구도 이번 사이클에 자금 지원 제안을 하지 않았는데, 이는 전체 예산이 대시 생태계의 부가적 프로젝트를 위해 사용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12.2 업데이트는 잠겨 있으며, 인스턴트샌드는 다시 활성화되다

 

시장 및 생태계의 성장 외에도, 대시는 최근 기술적 업그레이드를 거쳤다. 지난달 인스턴트샌드에서 잠재적인 엣지케이스 취약점을 발견했는데, 이 취약점은 대시에 수 백만 달러를 투자하여 일정 수의 마스터노드를 가진 공격자가 무차별공격을 통해 거래 이중 지출을 할 수 있게 만들 가능성이 있는 문제였다. 이번 취약점의 제한적 위험성에도 불구하고, 대시 코어 팀은 다음 업그레이드로 수정사항을 구현할 수 있을 때까지 인스턴트샌드 스포크를 비활성화 했다. 12.2 업데이트는 현재 잠겨있으며, 인스턴트샌드는 다시 활성화되었다.

 

또한 이번 12.2 업데이트에는 몇 가지 중요한 개선 사항이 담겨있다. 가장 중요한 첫 번째는 블록 크기가 두 배 늘어나 1mb에서 2mb가 되었다는 것이며, 대시의 현재 온-체인 용량이 초당 약 56개의 거래로 늘어났다는 것이다(비트코인과 비교하자면, 비트코인은 초댕 7개의 거래를 처리한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프라이빗샌드 믹싱 기능이 향상되어 더 빠르고 효율적인 개인 정보 보호 기능이 가능하며, 수수료가 열 배 인하되어 대시의 수수료가 1센트 이하 수준으로 낮아진 것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