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정 화폐를 통해 쉬운 구매와 판매 기능을 제공하는 암호화폐 거래소 머큐리 캐시(Mercury Cash)가 대시를 자사 플랫폼에 추가했다.

 

초기에는 다양한 법정 화폐로 이더리움을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던 머큐리 캐시는 미국 기반의 거래소로서 은행 송금과 신용 카드를 통해 암호화폐를 구매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대시가 최근 머큐리 캐시에 추가되면서 해당 기능이 대시에도 가능해지게 되었다. 창립자이자 CEO인 빅터 로메로(Victor Romero)에 따르면, 대시는 즉각적인 거래 기능과 지불 네트워크로서의 사용으로 인해 선택되었다고 한다.

 

“우리는 대시가 이미 즉각적인 지불 네트워크 기능을 가지고 있을 뿐 아니라 확장성 문제에 있어서도 큰 가능성이 있음을 알고 있기 때문에 머큐리 캐시 거래소에 대시를 통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예컨대, 당신이 맥도날드에 가서 햄버거를 주문한다면 해당 햄버거가 당신의 테이블에 놓이기까지 10분 이상의 블록 확인 시간을 거치지 않아도 되는 것이죠. 제가 대시를 좋아하는 이유 중 하나는 실제 세계에서 결제 수단으로 작동한다는 것입니다. 대시는 인스턴트샌드 거래 기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매우 이상적입니다. 이를 통해 비트코인에 비해 초당 더 많은 거래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대시가 더 빠르고 쉬운 구매 옵션을 얻고 있다

 

최근, 대시는 명목 화폐로 대시를 구매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이 생겼다. 이 방법들은 최근까지는 비트코인을 위한 길이며 모든 암호화폐가 통과해야 하는 길이기도 했다. 현재, 대시를 쉽게 사고 팔 수 있는 다양한 옵션이 존재한다. 가장 유명한 것은 업홀드(Uphold)로, 최근의 통합을 통해 은행 송금과 신용카드를 통해 간단한 방식으로 대시를 구매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급여를 대시로 받을 수 있는 방식도 가능해졌다. 대시 코어의 CEO인 라이언 테일러에 따르면, 머큐리 캐시와의 이번 통합은 특히 서비스가 충분하지 못한 지역에서 대시를 구매하기 위한 이러한 옵션을 더욱 넓혀준다고 한다.

 

“머큐리 캐시는 대시가 라이센스 중개 서비스에 대한 접근을 확대할 수 있는 옵션을 넓혀 줍니다. 특히 대시 수요의 급증에 따라 미국과 남미간의 지불 교량과 관련해 더욱 그렇습니다. 머큐리 캐시와의 이번 통합은 중개 서비스의 지리적 가용성을 더욱 넓혀 우리가 해당 시장에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머큐리 캐시는 최근에 출시 하였으며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그들과 일찍 교류를 맺게 된 것에 많은 가치가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테일러는 대시의 즉각적인 지불 기능을 머큐리 캐시가 운영되는 지역에 제공할 수 있으며 특히 상인들이 안전망 내에서 법정 화폐로 쉽게 현금화 할 수 있는 옵션이 된다는 점에서 이를 기회로 보고 있다.

 

“디지털 화폐는 가치의 저장 측면에서 점점 더 우수한 것으로 평가 받고 있으며, 대시는 인스턴트샌드 거래를 통해 판매 시점에 즉시 거래를 가능하게 한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이 지역의 고객들은 머큐리 캐시를 자신이 사용하는 거래소로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을 긍정적으로 생각하게 될 것이며, (머큐리 캐시를 통해) 법정 화폐로 환전하는 것이 쉽다는 점에서 대시의 가능성 역시 점점 커지게 될 것입니다.”

 

로메로는 특히 남아메리카 인플레이션 경제의 영향을 목격한 후 법정 화폐가 암호화폐에 의해 대체되리라고 믿고 있다고 한다.

 

“우리는 베네수엘라 출신입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베네수엘라 법정 통화가 아닌 다른 자산에 자신의 돈을 보관하고자 합니다. 계속되는 인플레이션 때문에 사람들은 대시를 구매할 기회를 모색하고 있으며 매우 위험한 법정 통화 대신에 암호화폐에 돈을 저장하려 합니다.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경제난을 겪고 있는 다른 남아메리카 국가들도 마찬가지이며, 이 문제는 대부분의 개발도상국에서는 일어나는 일이죠. 저는 장기적 관점에서 볼 때 암호화폐가 법정 화폐를 밀어낼 것이라고 강하게 믿고 있습니다. 적어도 거래의 80퍼센트는 법정 화폐가 아니라 암호화폐로 이루어지게 될 것입니다. 우리는 암호화폐를 사용하고자 하는 고객을 보호할 책임이 있습니다.”

 

암호화폐 생태계는 더욱 더 분산화된다

 

대시에 더 많은 서비스를 추가하는 것은 암호화폐 시장의 문지기로서의 비트코인의 낮아지는 지배력을 확고히 할 뿐이다. 머큐리 캐시가 비트코인을 지원하지 않는 대신 이더리움, 그리고 대시로 곧장 직행했다는 사실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이는 암호화폐 스타트업의 새로운 세대는 비트코인을 확실한 왕으로 여기지 않으며 처음 암호화폐에 진입했을 때 멈추어 서는 첫 번째 정거장도 아니라는 것이다. 또한 코인베이스와 같은 기존의 업체들은 한 암호화폐가 널리 사용되기 위해 꼭 거쳐야 하는 중요한 거점으로 널리 활약해왔으며, 그 확실한 사용자 기반과 사용자 친화적인 암호화폐 구매 방식을 자랑한다. 오늘날 업홀드와 머큐리 캐시가 유사한 은행 송금 및 신용카드를 통한 구매 기능을 제공하면서 견고한 비즈니스로서뿐만 아니라 그들이 어떤 탑 암호화폐를 지원하는가에 관하여도 경쟁하고 있다. 이 두 가지 모두 대시에게는 좋은 경쟁 신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