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홀드(Uphold)가 대시 공식 모바일 지갑에 통합됨에 따라 사용자들이 지갑 내에서 대시를 쉽게 구매 및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머니 20/20 컨퍼런스에서 발표된 바에 따라 암호화폐 중개 서비스인 업홀드가 대시 공식 모바일 지갑에 직접 연결되게 되었다. 이로써 사용자들은 업홀드 계정에 가입하고 대시 지갑에 로그인하여 은행 송금이나 신용 카드를 통해 지갑 내에서 직접 대시를 사고 팔 수 있게 되었으며, 이로써 새로운 사용자를 비롯한 모든 사용자가 매우 간소화된 절차를 통해 대시에 접근할 수 있다. 업홀드의 수석 수익 책임자(Chief Revenue Officer)인 로빈 오코넬(Robin O’Connell)에 따르면 이번 통합은 대시가 목표로 하고 있는 현실 세계의 구매와 응용 프로그램에 사용할 수 있는 통화에 큰 영향을 끼치게 될 것이라고 한다.

 

“우리가 대시에 관해 좋아하는 점은 대시가 전 세계에서 대시 지불 시스템을 통해 실제 세계의 사용 사례를 구축하고 채택을 통해 이를 확장시켜나간다는 점입니다. 업홀드와 대시의 통합은 대시의 유용성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제 대시 사용자들은 업홀드를 통해 대시 지갑에 자금을 추가할 수 있는 더 많은 방법을 갖게 되었으며, 이로써 대시를 사용하는 것이 훨씬 쉬워질 것입니다.”

 

이번 통합은 이미 안드로이드 버전 지갑의 최신 업데이트에 반영되었으며, 아이폰 지갑에는 곧 추가될 예정이다.

 

어플 하나로 모든게 가능해지는 대시… 사용에 따르는 마찰 크게 줄어

 

업홀드를 추가함에 따라 대시를 처음 접하는 새로운 사용자들뿐 아니라 계속해서 대시를 사용하기 위해 반복적으로 대시를 구매하는 사용자들이 겪는 마찰 역시 크게 줄게 되었다. 이전에는 새로운 사용자의 경우 대시 지갑을 설치하는 것 외에도 대시를 구매하기 위해 완전히 별도의 서비스를 설치하여야 했으며, 두 앱 사이에서 대시를 전송하는 방법 역시 새로 배워야 했다. 이제는 전체 과정을 통합하는 단일 앱 서비스를 사용하면 된다. 대시 코어 CEO인 라이언 테일러에 따르면 이번 통합은 광범위한 채택을 위한 중요한 단계라고 한다.

 

“업홀드는 사용자에게 대시를 구입할 수 있는 간소화된 옵션을 제공합니다. 우리에게 있어 매우 중요한 파트너이지요. 이번 지갑 통합을 통해 사용자들은 이전보다 훨씬 쉽게 대시를 취득하고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광범위한 채택을 달성하려는 우리의 목표는 사용자 경험을 최대한 쉽고 직관적으로 만듦으로써만 가능합니다. 업홀드는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대시 경험을 만드는 데 매우 중요한 파트너가 되어 가고 있습니다.”

 

이 글을 쓰는 현재 업홀드에서 대시를 구매하는 데에는 1.25%의 수수료를 부과하며, 이는 암호화폐 중 비트코인 다음으로 가장 유리한 요금이다. 또한 업홀드 플랫폼에서 자금을 이동시키는 데에는 3달러의 인출 수수료가 부과된다.

 

사실상 소비자 측의 대시 사용 사례가 해결되다

 

대시 모바일 지갑에 업홀드를 추가함으로써 대시의 상업적 사용 사례에 있어서 중요한 첫 번째 단계가 해결된 셈이다. 성공적인 비즈니스 응용 프로그램은 수익성을 위해 소비자 및 판매자 양쪽 모두에게 가치 있는 것이어야 한다. 이는 통화로서 대시의 사용이 아직 널리 퍼지지 않은 현재 양쪽 모두 대시를 사거나 팔기 위한 방법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메인 지갑에 중개 서비스를 내장함으로써 소비자들은 상대적으로 적은 수수료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이에 따라 판매자 측의 문제만을 남겨두고 있다. 이번 협력을 통해 대시를 둘러싼 사용 사례와 비즈니스의 구축에 발생하는 어려움을 줄일 수 있게 됨으로써 대시의 채택률 역시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