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시 지갑이 애플 워치 시리즈 4 및 암호화폐 보내기 및 받기 기능을 지원하는 OS5 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소비자들은 이 새로운 기능을 통하여 손목 시계를 통해 대시의 빠르고 저렴한 거래를 활용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이 새로운 기능의 장점에 관해 설명하고 있다.

 

“대시 지갑은 대시 네트워크에 직접적으로 연결되는 처음이자 유일한 아이폰 지갑입니다. 이는 곧 해킹을 당하거나 다운될 수 있는 서버가 없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당신의 자금은 언제나 안전합니다. 만일 당신이 아이폰이 도난 당하거나 손상되거나 분실하더라도, 당신의 복구 문구를 통해 당신의 자금을 손쉽게 회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들은 Crypto Pro 어플을 통해 대시 가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애플의 페이스 ID 인식을 이용하여 지불을 안전하게 처리할 수 있디.

 

비접촉식 결제의 증가로 보다 쉬워지는 채택

 

선진국의 많은 소비자자들은 비접촉식 카드나 휴대폰을 이용한 지불 등 간단한 지불 솔루션에 점점 익숙해져 가고 있다. 런던에 본사를 둔 RBR Research는 ‘2017년에 비접촉식 카드가 41% 성장’하였다고 보고하고 있으며, 최근 발표된 데이터에 따르면 전 세계 비접촉식 카드를 받는 POS 단말기가 4,090만 건, 즉 전체 지불 터미널의 42%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이들은 ‘2017년의 35%와 비교’하여 ‘2023년 전 세계 비접촉식 카드의 숫자는 107억 개, 즉 모든 카드의 57%를 차지하게 될 것’이라고 예측하기도 했다. RBR의 연구를 주도한 Daniel Dawson은 왜 비접촉식 카드가 이토록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는 지 설명한다.

 

“소비자 및 판매자가 속도와 편의성 면에서 이 기술의 혜택을 인식하게 되면서 비접촉식 카드의 발행과 사용은 크게 증가하게 될 것입니다. 비접촉식 카드가 전 세계 인구의 일상 생활의 일부가 되게 되면, 그 수용과 사용 역시 대다수의 국가에서 표준이 될 것입니다.”

 

암호화폐의 판매 포인트 중 하나는 돈을 보내고 받는 것이 기타 많은 뱅킹 규제가 허용하는 것 보다 쉽다는 것이다. 그러나 이에 관해 모든 암호화폐 플랫폼이 동일한 것은 아니다. 암호화폐의 사용은 쾌적한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디자인을 갖춘 모바일 지갑 등이 등장하면서 처음 암호화폐가 도입되었던 때보다 쉬워지고 있으나, 대규모 주류 수용을 위해서는 카드 결제의 현상을 뛰어넘을 수 있을 만큼 사용이 쉬워져야 한다. 실질적 사용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소비자 행동에 적응하는 것이 필수적인데, 이는 소비자에게 익숙하지 않은 기기나 어플을 사용하도록 강제하는 경우 전환 비용을 발생시키거나 사용을 감소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대시, 다양한 비접촉식 방식을 도입하다

 

대시는 채택을 확산하기 위해 보다 쉬운 지불 솔루션에 집중하고 있다. 이 배경에는 대시의 거래가 2초 내에 완료되며 수수료 역시 약 0.0005달러 수준에 지나지 않는다는 점이 크게 작용한다. 한편 대시는 원활한 소비자 경험을 통해 사용을 장려하고자 UI/UX를 개선하고 네트워크 성능을 향상시키고 있다. 대시는 모바일 지갑 업그레이드를 발표해왔으며 에볼루션의 출시를 통해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대폭 향상시킬 계획이다. 지불을 보다 쉽게 만들기 위해, 대시 커뮤니티 내 그룹들은 대시를 보다 손쉬운 비접촉식 지불에 통합하려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시도해왔다. 이와 같은 시도 중 하나는 Festy이다. Festy는 DAO가 자금을 지원하여 만든 비접촉식 손목 밴드 및 카드로, 소매점, 특히 페스티벌과 펍(Pub)의 판매를 향상시키기 위해 고안되었다. 이와 유사한 또 다른 시도는 에스토니아의 뮤직 페스티벌에서 사용하는 NFC 손목 밴드로, 약 4일간에 걸쳐 1,000 명 이상이 19,000유로 이상을 사용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와 같은 기술은 애플 워치와는 다른데, 이는 소비자가 밴드를 착용해야 하며, 이미 사용되고 있는 기기가 아닌 또 다른 기기의 사용을 요구한다는 점에서 채택을 저하시키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