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시의 네트워크 해시레이트가 페타해시 선을 넘었다. 이는 미래 성장 잠재력이 매우 높음을 의미한다.

 

지난 몇 달 동안, 대시의 채굴 해시레이트가 크게 증가했다. 8월 내내 네트워크는 20 테라해시 근처에서 평균을 이루었고, 30선에서 끝을 냈다. 9월 중순경 해시레이트는 약 40 테라해시였으나 10월 말 10배 이상 증가하여 급격한 증가율을 보였다.  그 이후로 대시의 해시레이트는 페타해시의 장벽을 넘었다.

 

대시의 성장을 책임지는 앤트마이너 D3

 

해시레이트의 상승은 최근에 진행된 앤트마이너 D3의 출하 때문일 수 있다.  거대 중국 채굴 업체인 비트메인(Bitmain)이 생산한 D3 대시 ASIC은 강력한 채굴 솔루션으로써 대시 채굴 분야를 훨씬 경쟁력을 갖추게 해줄 뿐 아니라 전문성을 부여한다. 지난 2-3개월간 채굴자들에게 몇 차례의 출하가 이루어지면서 최근 해시레이트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게 되었다. 이로써 덜 전문화된 소프트웨어를 갖춘 작은 채굴 작업은 밀려나고 있으며 대시 채굴이 산업화 되고 있다.

 

2013년 비트코인 채굴과의 공통점

 

대시 채굴 해시파워의 상승은 2013년 비트코인과 많은 유사점을 가지고 있다. 9월 중순, 유사하게도 비트코인의 해시레이트가 페타해시 장벽을 넘은 것이다.  그 당시 비트코인의 가격은 현재 대시 가격의 절반도 안 되는 130달러 정도였다.  그러나 약 2-3개월 만에 비트코인의 가격은 1,000달러를 넘었다.

 

네트워크 해시 비율의 급격한 증가는 대시의 네트워크 및 장기적인 성공 가능성에 있어서 많은 시간/노력 및 자원의 투자가 있음을 의미한다. 또한 이는 하드웨어를 구매하는 채굴자가 일정 시간 안에 수익을 내지 못할 수도 있는 운영상의 리스크를 상당 부분 포함한다. 특히, 현재의 해시레이트에서는 대시를 채굴하기에 수익성이 그다지 좋지 않은데(심지어 이익이 마이너스일 수도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해시레이트의 상승이 있었다는 것은 많은 채굴자들이 가까운 미래에 상당한 가격 상승을 기대하고 있음을 의미한다. 다른 많은 요인들이 여기에 작용할 수 있겠지만, 강력한 해시레이트는 대시 가격 상승의 미래가 밝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할 수 있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