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시 코어 그룹이 계속해서 iOS와 안드로이드용 대시 코페이 지갑 어플을 개발 및 테스트하고 있다.

 

제품의 개발에는 ‘위험을 최소화하고, 버그를 찾아 수정할 수 있는 능력을 최대화하는’ 세 단계가 포함된다. 대시 코어 그룹은 피드백과 데이터를 모아 그들의 결정을 재평가 한 후 다음 단계로 나아간다. 첫 단계는 테스트넷을 통해 30일간의 베타 테스트가 진행되며, 두 번째 단계는 메인넷에서 30일간의 테스트를, 세 번째 단계에서는 지역별로 점진적 런칭을 진행할 예정이다. 베타 버전의 어플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 받을 수 있으며, iOS 베타 어플은 이메일을 통해 구할 수 있다.

 

대시 코페이 지갑을 통해 ‘개인 지갑 생성 및 불러 오기, 공유 지갑(다중 서명)을 생성하고 참여하기, QR 코드를 통해 돈 보내고 받기, 주소록 생성, 거래 히스토리 열람, 이메일, 문자 메시지 및 소셜 미디어를 통해 친구 초대하기, 현지 통화 설정, 거래 확인 시간을 늘이거나 줄임으로써 네트워크 수수료 상향 및 하향 설정 및 로그인 시 터치ID(iOS) 기능’등의 새로운 기능이 대시 특화 지갑에 추가된다.

 

혁신을 통해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하다

 

코페이 지갑의 주요 장점은 특정 지갑에 다중 서명을 할당할 수 있는 기능이다. 이는 대시 외 암호화폐를 소지하고자 하지만 하나의 지갑에 모든 자산을 넣고 특정 개인에게 이에 관한 모든 통제권을 부여하는 것은 피하고자 하는 가족이나 기업에게 매우 유용한 기능이다. 다중 서명 지갑은 암호화폐를 소비하기 전에 ‘N 중의 M’ 서명이 필요하다. 예컨대 만일 한 사업체가 세 명의 파트너를 가지고 있고 그들의 암호화폐 지갑이 ‘N 중의 M’ 형태로 세 명 중 두 명의 서명이 필요하다면, 해당 사업체는 암호화폐 거래가 시작되기 전에 두 명의 파트너의 서명과 확인이 필요하다. 많은 소비자들이 공동 계좌에 여러 개의 물리적 서명을 요구하는 전통적인 금융 구조에 익숙하기 때문에 이는 새로운 대시 지갑의 핵심 기능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 기능은 이미 비트코인 코페이 지갑을 통해 비트코인 사용자들이 사용하고 있는 옵션이지만, 대시 코어 그룹은 비트코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개선하고자 하였다. 대시는 비트코인과 비교할 때 더 빠르고 저렴한 거래를 제공하고 있으며 전 세계 다수의 상점 등에서 대시로 결제가 가능함에 따라 일상적 거래에 초점을 두고 있다. 대시 코어 그룹은 구 금융 시스템으로부터 암호화폐로 넘어가고자 하는 소비자들에게 더욱 쉬운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함으로써 소비자의 편의를 한층 향상시켰다.

 

대시 코어 그룹은 대시 코페이 지갑을 구축하기 위해 큰 노력을 기울였으나, ‘제3자 공급 업체 관리 및 코페이 지갑 자체에서 기인하는 기본 구조적 문제’ 등에 직면하였다고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시 코어 그룹은 코페이 지갑으로써 대시 채택을 확대할 수 있다는 이점 때문에 끊임없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대시, 혁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다

 

대시 코어 그룹은 다중 서명 지갑 기능을 포함한 수 많은 새로운 기능을 소개할 에볼루션 플랫폼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 대시 커뮤니티는 소비자들이 이미 익숙하게 느끼는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예컨대 송금 전 다중 승인을 함으로써 대시를 사용하는 데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코페이 지갑의 기능은 에볼루션 플랫폼이 가져올 새로운 기능에 비하면 빙산의 일각이다. 에볼루션 플랫폼은 연락처 목록, 사용자 프로필, 메시지지, 알림 기록, 분산 응용 프로그램(dApp) 생성 등 혁신적인 기능을 가져올 예정이다.

 

대시 커뮤니티는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와 디자인이 사용자 채택에 있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인지하고 있다. 이로써 소비자들은 큰 전환 비용을 극복할 필요가 없게 되기 때문이다. 대시 코어 그룹은 코페이 지갑과 에볼루션 플랫폼에 집중하여 구 금융 시스템으로부터 암호화폐로 넘어오는 소비자들이 대시를 사용할 때 원활한 사용자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