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개 소프트웨어 회사인 트레이드코어(Tradecore)가 대시 및 블록체인 솔루션 제공 업체인 블록사이퍼(BlockCypher)와 파트너십을 맺고 금융 서비스 제공 업체 및 자본 시장 비즈니스에 대시 보내기, 받기 및 보유하기 기능을 제공한다.

 

트레이드코어의 CEO인 스테판 파조코빅(Stefan Pajkovic)은 보도자료를 통하여 해당 파트너십을 발표하고 왜 대시와 통합하기로 결정하였는지에 관하여 조명하였다.

 

“우리는 우리의 플랫폼에서 지원할 최초의 디지털 자산 중 하나로 대시를 선택했습니다. 대시는 다른 어떤 암호화폐보다 저렴한 수수료와 빠른 거래 확인 속도를 갖추고 있기 때문입니다.”

 

대시 코어의 CEO인 라이언 테일러는 해당 통합이 ‘대시에게 매우 기쁜 일’이라고 언급하며 ‘트레이드코어는 훨씬 큰 규모로 온라인 중개업에 확장하고 있는 것이 그 이유’라고 전했다.

 

“트레이드코어가 최종 사용자를 위해 중개인이 사용하는 제품이나 화이트라벨 제품에 대시를 통합하게 되었습니다. 이로써 우리는 글로벌 네트워크, 특히 중개업이 대시 채택을 증가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유럽 및 기타 지역으로 지속적으로 확장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트레이드코어는 ‘격조 있는 고객 등록 시스템, 본인 인증, 사전 고객 지원, 향상된 분석 도구 및 마케팅 자동화’를 지원하며, 트레이드코어의 시스템을 사용하는 중개 업체는 이 모든 기능을 `’일 주일 안에’ 모두 설정할 수 있다. 또한 트레이드코어는 ‘비용 절감, 워크 플로우 최적화 및 회사의 전략 기획 수립 지원’등의 기능을 통해 고객을 지원하여 중개인의 고객 서비스 지원에 가치를 더한다.

 

이번 파트너십은 대시와 블록사이퍼 간 파트너십을 통해 이루어졌으며, 이로써 ‘다른 블록체인에 의존하지 않고 다양한 블록체인상에서 실현되는 응용 프로그램 구축의 복잡성을 상당히 완화할 수 있는 웹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블록사이퍼의 최고 매출 책임자인 캐런 슈(Karen Hsu)는 ‘트레이드코어는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하여 중개 비용을 낮추고 브로커들에게 점점 증가하는 디지털 자산을 거래할 수 있는 능력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고 강조하였다. 이러한 기능이 트레이드코어의 독특한 가치에 추가됨으로써 대시의 소비자 채택 가능성을 향상시키며 대시를 포함한 암호화폐를 새로운 투자자들에게 노출시키는 기회가 되었다.

 

투자자들이 대시의 견고함과 시장 도달 범위를 확장하다

 

투자자들은 수익을 극대화하면서도 리스크는 최소화할 수 있는 투자에 매료되기 마련이다. 암호화폐의 경우, 이는 곧 향후 몇 년간 그 시장 가치를 지속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는 높은 가능성을 지닌 코인을 의미한다. 이전에 연구자들이 다루었던 바와 마찬가지로, 암호화폐의 지속 가능성과 공정한 가치는 현재의 실제적 사용 사례와 예측된 미래 사용 사례에 기인한다. 이는 곧 통화가 수요 및 공급에 관련하여 거래 기반의 사용 사례로부터 그 가치를 끌어내는 것과 동일한 이치이다. 더 많은 투자자들이 암호화폐 공간에 발을 들여 놓으면, 이 진정한 가치를 확인하기 위해 내재 자산을 더욱 연구하게 되므로 이 내재 가치의 가격 예시는 더욱 강력해진다.

 

상기 트레이드코어가 대시와 통합하기로 결정한 이유룰 담은 보도 자료와 마찬가지로, 대시는 적은 수수료와 빠른 거래 속도를 유지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기 때문에 일상 거래를 기반 유용성에 특히 뛰어나다. 대시는 그 유용성에 집중함으로써 더 많은 소비자 및 판매자 채택을 가능하게 하였으며, 이러한 점은 곧 투자자들에게 대시가 그 경쟁사들보다 더 강력하게 성장할 수 있음을 알리게 되고, 이로써 투자자들은 대시에 보다 강력한 거래소 가격을 부과한다. 이는 곧 일상 사용자 및 투자자 사이에서 채택을 증가시키는 선순환을 발생하게 하며, 대시의 전반적인 시장 진입을 증가시킨다.

 

투자자들은 그 유용성과 성장을 강화하는 대시 고유의 구조에 매료되고 있다

 

대시는 실제 세계의 사용 사례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채택을 확대할 수 있다는 점을 증명해왔으며, 이로써 베네수엘라에 위치한 500개 이상의 비즈니스 통합을 포함하여 전 세계로 뻗어나가고 있다. 대시는 분산화된 펀딩과 컨센서스 문제를 해결하여 저렴한 거래 비용과 온체인 확장성을 가능하게 하는 독특한 구조 덕분에 빠르게 성장할 수 있었다. 대시는 투자자들에게 대시가 채택 문제와 모든 암호화폐가 직면하고 있는 성장 문제에 관한 해답을 제공하였다는 점뿐만 아니라 미래에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컨센서스를 통해 이를 해결함으로써 채택과 성장을 계속해서 이어나갈 수 있음을 시사하고 있다. 이는 미래의 거래소 가격 성장과 관련해서 투자자들을 만족시키는 데 꼭 필요한 사항이다.

 

또한 대시의 구조는 블록사이퍼와 같은 파트너십을 가능하게 하며, 이로써 다른 비즈니스 통합을 더욱 용이하게 만든다. 블록사이퍼와의 파트너십은 비트잉카, 알트36, 크라켄등과의 파트너십과 마찬가지로 트레이드코어와의 통합을 촉진하였다. 또한 대시의 구조는 마스터노드 소유권을 분할하는 넵튠 대시와 같은 프로젝트를 용이하게 하며, 이로써 투자자들은 대시에 투자하는 것에 더욱 쉽게 접근할 수 있다. 이러한 방식으로 피델리티(Fidelity)는 넵튠 대시의 지분 15퍼센트를 소유하게 되었다. 팜비치 리서치 그룹(Palm Beach Research Group)은 대시의 구조를 통해 가능한 장점인 소비자 유용성을 근거로 하여 대시에 대한 낙관론을 다시 한 번 확인하였다. 투자자들은 언제나 자신의 투자에 수익을 가져다 주는 자산을 찾고 있다. 이러한 투자자들이 대시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곧 다른 어떤 암호화폐와 비교할 때 대시의 사용자층을 확대할 수 있는 높은 가능성 및 이로 인한 거래소 가격의 증가를 가져옴으로써 지속 가능한 성장을 촉진할 수 있다는 점을 많은 다른 당사자들에게 시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