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시 코어가 개발자 문서 포털을 시작하여 대시 코드 베이스의 내부적 작업과 세부 사항을 제공하게 되었다.

 

대시 코어 계약자 ThePhez는 개발자 리소스를 만들어 대시 개발자들의 부담을 경감시키는 것이 이번 포털의 목적이라고 설명하였다.

 

“기본적으로는 개발의 세부 사항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이를 설명하는 문서 세트를 제공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여기에 추가적으로 IT 에 깊은 이해가 있는 사람들(예컨대 핵심 개발자들)의 부담을 경감하기 위한 목적이 추가 되어 있습니다. 이는 사실 작년에 BIP를 업데이트 하기 위해 [대시 핵심 개발자의] 양자 컴퓨터에 관한 제안서가 통과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저는 이를 위해 일해왔고 여기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ThePhez에 따르면, “프로젝트 문서의 읽기 전용 포털은 투명성 확보를 위해 전체 커뮤니티에게 공개됩니다”라는 제목으로 대시 공식 로드맵에 처음 공개된 이 프로젝트는 2017년 9월에 예정되어 있었으며, 비트코인의 주요 사이트인 Bitcoin.org의 개발 포털을 따라 만들어졌다고 한다.

 

“Bitcoin.org는 훌륭한 문서 세트를 보유하고 있으며, 많은 기술적 공통 부분이 있습니다. 그러나 대시만의 특별한 부분이 아무래도 빠져 있죠. 그래서 저는 그들의 사이트를 포크해서 작업 해왔습니다.”

 

개발자들을 위한 질문을 간소화 해주는 완전하고 자세한 문서 리소스

 

ThePhez는 이번 프로젝트가 호기심 많은 일반 사용자와 개발자들이 대시의 기술적 특징들을 코드 소스 자체에 접근하지 않고도 깊이 파고 들기 위한 방식이라고 생각한다.

 

“목표는 대시 코어 소스 코드에 들어가지 않고도 대시 프로토콜 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처음에는 개발자들을 위한 것이었는데요. 이 프로젝트는 언어에 구애 받지 않는 방식으로(즉, C++를 알 필요 없습니다) 대시 프로토콜의 기술적 세부 사항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소스 코드 레벨과 대시 코어의 문서와 위키 리드가 제공하는 훌륭한 가이드 사이의 간격을 메울 수 있기를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제가 네트워크 프로토콜 수준에서 비트코인을 이해하려고 노력하기 시작했을 때 Bitcoin.org가 엄청난 도움이 되었습니다. 따라서 저는 유사한 웹사이트를 통해 대시와 관련된 정보를 추가하고자 합니다. 이로써 대시의 발전에 보탬이 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기존 비트코인의 코드 베이스에서 시작했지만, 현대 암호화폐의 선두를 달리며 자신만의 혁신으로 큰 관심을 받아온 대시는 혁신을 주도하는 선구자이다. 이러한 혁신들 가운데 프라이빗샌드, 인스턴트샌드, 마스터노드 및 재무 예산 시스템 등은 다른 코인들에서 수없이 반복되었지만, 스포크 기술 등은 지금까지 대시만의 독특한 특징으로 남아있다. 다가오는 에볼루션 플랫폼은 대시 드라이브 및 DAPI와 같은 새롭고 독특한 혁신을 공개할 예정이다. 따라서 완전한 문서 포털을 가지는 것은 대시의 생태계 개발에 있어 결정적 영향을 미칠 것이며, 다른 프로젝트에서도 영감의 원천으로 작용할 것이다.

 

대시의 야심찬 2018 개발 로드맵

 

대시는 2018년을 위한 완전한 개발 예정이 들어서 있다. 공식 로드맵에 따르면, 대시의 플랫폼인 에볼루션의 공개 출시가 2018년 여름으로 예정되어 있으며, 최근 개발자들과의 소통에 따르면 최소한의 실행이 가능한 제품이 여름에 출시될 것이라고 한다. 여기에는 공개 키와 개인 키를 대체하여 사용자 이름과 비밀번호 시스템을 적용한 사용자 친화적인 지갑이 포함될 것으로 보이며, 대시의 기본적이고 독창적인 작업 방식은 계속 유지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