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시 포스가 대시의 통합 리스트인 DiscoverDash.com을 새롭게 개선하였으며, 여기에는 실시간 라이브챗 기능을 포함되었다. 이로써 사용자 경험이 한 차원 더 능률화되었다.

 

약 1년 전 시작된 디스커버대시(DiscoverDash)는 대시를 결제 수단으로 활용하는 전 세계 비즈니스 단일 목록을 가장 방대하고 정확하게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해당 사이트가 새로운 테마를 적용하고 라이브챗 기능을 포함하여 더욱 향상된 유용성을 선보이게 되었다. 대시 포스의 미디어 및 PR 이사인 마크 메이슨(Mark Mason)에 따르면, 이번 개편 작업은 미래의 대시 통합 프로그램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한다.

 

“비즈니스 디렉토리인 디스커버대시는 대시를 지불 수단으로 하는 모든 사업체와 서비스에게 무료로 제공됩니다. 대시 가맹점들은 시장에 더욱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그들의 서비스를 전 세계 대시 커뮤니티에 홍보할 수 있게 됩니다. 물론 모든 비용은 무료입니다. 디스커버대시는 대시 포스의 프로젝트로, 대시 DAO에 의해 자금을 지원받는 프로젝트입니다. 우리는 대시 커뮤니티가 대시를 결제 수단으로 하는 비즈니스를 검색하기 위한 원-스톱 리소스를 제공함으로써 대시의 비즈니스 통합을 돕기 위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현재 디스커버대시에는 대시를 받는 전 세계 792개의 비즈니스 리스트가 공시되어 있으며 2018년에는 더 많은 기업들이 이 목록에 포함될 예정이다.

 

대시의 글로벌 사용자 기반 확대를 위한 실시간 지원 기능

 

디스커버대시의 새로운 기능 중 가장 큰 장점은 실시간 지원 기능이다. 이 기능은 디스커버대시의 목록에 오른 가맹점들이 신속한 지원을 받기 위해 만들어진 기능이지만, 또한 일반적인 대시에 관한 질문을 위해서도 열려 있다. 이는 곧 전 세계의 대시 사용자들이 자신의 지갑, 사용처, 대시가 작동하는 원리 및 다른 가능한 질문을 이 라이브챗 기능을 통해 해결할 수 있다는 의미이다. 이 실시간 지원 기능은 현재 테스트중에 있으며, 향후에 24시간 지원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실시간 지원에 대한 필요성은 주목 받지 못했다. 이러한 와중에 베네수엘라에서 새로운 사용자층을 지원하기 위해 대시 지원 센터가 만들어졌다. 여기에는 대시를 결제 수단으로 하는 100여개 이상의 기업이 포함된다. 이는 실패한 법정 통화를 대신할 더 나은 형태의 돈을 찾고자 하는 사람들의 숫자가 증가하면서 발생한 일로 해석된다. 독일어권 대시 커뮤니티 역시 유사한 시스템인 대시 대사관을 설립하였다. D-A-CH라는 이름을 가진 이 프로젝트는 대시의 대중적 확산을 더욱 용이하게 하기 위한 전문적 지원을 제공한다.

 

대시에 다가올 성공적인 한 해

 

앞으로 남은 2018년은 대시 생태계의 급속한 성장 시기가 될 것이다. 에볼루션 플랫폼이 올해 말 알파 버전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대시 코어 팀이 에볼루션에 대한 방어 트거를 출원한 후 대시의 미래를 분산 어플리케이션(DApp) 플랫폼으로써 대시의 미래를 요약한 프리뷰 비디오를 출시하기도 했다. 합법 대마 산업 관련 업체인 알트36(Alt Thirty Six)는 올해 5월부터 애리조나와 콜로라도를 시작으로 수천 개의 마리화나 진료소에서 대시 결제를 가능하게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