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시 LatAm 추적기에 따르면, 지난 28일간에 걸쳐 LatAm 거래 건수가 1,100건을 돌파했으며, 이로써 하루 평균 79.6건의 거래를 기록하였다고 한다.

 

 

지난달 대시 거래 횟수는 큰 폭으로 증가했을 뿐만 아니라 거래당 값 역시 상대적으로 적은 값을 유지하였는데, 이는 소비자들이 대규모 구매가 아닌 일상 거래를 위해 대시를 사용하는 것을 선호하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 또한 전체 대륙에 걸쳐 대시를 결제 수단으로 받는 활성 가맹점 수는 전체 가맹점 수 616개 중 301개로, 지난 달 기록한 숫자인 616개 중 280개에서 증가하게 되었다.

 

일일 평균 거래 수는 상대적으로 높지만, 이는 사용량이 많았던 날의 영향을 받아 평균이 상승한 것임을 인지해야 한다. 지난 달 거래 숫자 및 거래값과 관련하여 가장 크게 상승한 것은 7월 26일 기록한 221건으로, 전체 거래값은 미화 1211.25달러, 즉 15.95 대시였다. 그러나 외부 발생 요건의 영향을 덜 받아 상대적으로 일반적인 하루를 대표하는 것으로 볼 수 있는 중앙값을 기준으로 할 때 지난 14일 간의 일일 거래량은 36.5건이다. 이 14일간의 일일 데이터 포인트 뷰를 살펴보면, 일일 거래값의 미화 환산 수치는 $183.27로, 이 두 숫자를 통해 평균을 내보면 거래당 중간값은 약 $5.02이다.

 

해당 지역의 뉴스 및 통합과 함께 증가한 활동

 

판매자 프로세서 전반에 걸친 거래량의 증가는 중남미 지역의 다른 긍정적인 지표의 성장과 함께 이루어졌다. 대시는 최근 베네수엘라 내 활성 안드로이드 지갑 수 10,000개를 달성하였다. 또한, 7월 전체 거래량 및 기타 지표의 증가는 대시 블록체인을 51% 공격에서 보다 안전하게 지켜주는 혁신적인 체인락스(ChainLocks)가 출시된 이후 발생한 것이다.

 

 

대시가 이 지역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는 또 다른 증거는 Cúcuta 지역 슈퍼마켓인 La Esperanza의 광고가 ‘자발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는 점이다. 대시 콜롬비아와 대시 LatAm 프로젝트를 이끌고 있는 조지 도넬리에 따르면, 이 광고에서는 ‘베네수엘라 국경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다고 한다. 조지가 운영하는 또 다른 프로젝트인 Paga con Dash는 지역 커뮤니티가 가맹점을 지원하기 위해 조직된 것으로, 소비자들이 대시를 반복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장려하고 있다고 한다. 중남미 지역 전반에 걸친 지역 슈퍼마켓과 레스토랑 등에서 대시를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증가함에 따라 소비자들이 일상 구매를 위해 대시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 또 주요 송금 도구가 될 수 있다는 점 역시 보여준다.

 

중남미, 대시의 주요 성공 스토리가 되다

 

중남미 지역의 소비자 및 판매자가 대시를 빠르게 채택한 것은, 대시가 많은 지역의 공통적인 문제인 뱅킹 액세스의 부족 및 지나친 은행 수수료/요금 문제를 해결할 가능성이 있음을 시사한다. 지난 해 크립토바이어(Cryptobuyer)는 수수료가 급등한 비트코인을 대체하여 대시를 통합하였으며, 그 이후 중남미 지역에서 수많은 ATM 및 POS 플랫폼을 설치하였다. 최근 이들의 CEO는 자사 플랫폼에서 대시가 비트코인을 ‘앞질렀다’고 전했으며, 채택을 장려하기 위해 판매자들에 대해 제로 수수료 정책을 실시할 것임을 밝힌 바 있다.

 

송금에 관련된 내용은 해당 지역에 대한 게임 체인저가 될 수 있다. 암호화폐는 일반적으로 빠른 속도와 저렴한 비용을 갖추었으며, 이는 특히 웨스턴 유니온과 같은 전통적인 송금 업체와 비교할 때 더욱 그러하다. 대시는 이와 같은 관점에서 다른 암호화폐를 뛰어넘는 한편, 소비자들이 식료품 및 의류 등 일상 생활에서 필요로 하는 생활 품목을 대시로 직접 구매할 수 있다는 점에서 다른 결제 수단과 차별점을 가진다. 또한, 중개 서비스인 업홀드는 공식 대시 지갑에 직접 통합되었으며, 얼마 전 대시 블록체인으로 출금하는 수수료를 제거하였다. 이로써 상대적으로 적은 금액을 통해 경제적으로 구매하거나 이를 송금에 활용하는 것이 쉬워졌다. 이와 같은 방식을 따르는 경우 암호화폐 ATM이나 거래소를 통해 법정 화폐로 환전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어, 보다 많은 수수료와 시간을 절약할 수 있어 대시를 상점에서 직접 사용하는 경우 보다 강력한 장점으로 작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