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시 코어 그룹의 CEO인 라이언 테일러가 대시 네트워크에서 ‘곧 출시하는’ 기술이 대시 및 기타 암호화폐가 오래 기다려왔던 비즈니스 수용적 장점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비트코인이 대체 통화로서 만들어진 만큼, 주류 사회에 있어서 암호화폐의 구현을 위한 여정은 계속 진행되고 있다. 실제로 비트코인 이후 많은 다른 암호화폐가 채택을 둘러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결과물로서 탄생한 것이기도 하다. 이 문제의 주요 측면은 우리가 어떻게 기존의 시스템에 암호화폐를 통합할 수 있을 것인가와 관련된 것이다.

 

탈중앙화된 API, DAPI

 

곧 출시될 탈중앙화된 API (DAPI)는 대시 코어 그룹에 의해 개발되고 있는 대시 플랫폼의 두 가지 주요 아키텍처 구성 요소 중 하나이다. 이 플랫폼의 목적은 개발자들이 그들의 응용 프로그램을 대시 P2P 네트워크상에 통합할 수 있돌고 돕는 것이다. 이 P2P 네트워크는 DAPI 및 그 파트너 구성 요소인 드라이브의 도움으로 클라우드로 탈바꿈하게 된다.

 

드라이브는 클라우드 내 업로드된 데이터를 저장하는 목적을 수행하는 한편, DAPI는 클라이언트가 효율적으로 그 응용 프로그램을 네트워크 상에 통합할 수 있도록 돕는다. DAPI는 JSON-RPC 엔드포인트를 표시하는 HTTP API이다. 이로써 개발자들은 대시 드라이브를 통해 응용 프로그램 데이터를 전송 및 검색하고 블록체인을 쿼리할 수도 있는 채널을 제공하게 된다. 이를 달성함에 따라 인사이트의 기능은 보다 개발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를 통해 복제될 수 있다. DAPI는 개발자들이 전체 노드와 동일한 액세스 및 보안을 제공하며, 여기에는 비용이나 유지가 필요하지 않게 되는 것이다.

 

암호화폐 채택과 관련된 문제

 

오늘날 암호화폐 업계에서, 사용자와 주요 플레이어들은 상당한 수준의 발전을 이루었으나 비즈니스를 위한 통합은 여전히 정복되지 않은 분야이다. 비트코인 혹은 기타 암호화폐 모두에 있어 아직 주류 사회의 완전한 통합을 달성하는 일은 멀기만 한 과제인 것으로 느껴진다. 현재 암호화폐를 결제 수단으로 받아들이고 있는 상인과 비즈니스는 복잡하고 값비싼 과정을 통해야만 한다. 이것이 바로 대시 코어 그룹이 출시할 DAPI가 암호화폐의 채택 장벽을 해결할 수 있는 열쇠가 되는 이유이다.

 

최근 스타트업 그라인드 피닉스(Startup Grind Phoenix)와의 인터뷰를 통해 테일러는 현재 전자 지불에 있어 암호화폐 채택과 관련하여 개발자와 판매자 모두가 복잡한 공정을 치러야 한다는 점을 설명하였다.  그는 또한 사용자들이 암호화폐를 결제에 적용하기 위해 치러야 하는 어려움을 비롯해 비트코인과 같은 기존 네트워크가 가지는 결함을 지적하였다.

 

“전자 지불 방식을 개발자 혹은 상인의 측면에서 바라보면 꼭 거쳐야 하는 몇 가지 일들이 있습니다. 첫 번쨰는 지불 방식을 서비스에 통합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엄청난 양의 비트코인을 소유하는 사람이 통합 관련 비용을 대신 치르지 않는 한, 아마 여기에 관련된 비용을 치루고자 하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두 번쨰는 프로그래머들이 통합을 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쉽게 접근할 수 있는 API와 기타 유사한 내용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비트코인은 API가 없습니다. 당신은 스스로 노드를 호스트하거나 서비스에 비용을 지불하고 대신 호스팅 해 줄 것을 요청해야 합니다. 이 경우, 비트코인 위에 구축된 API 서비스에 비용을 지불하지 않는 한, 네트워크와 상호 작용 하기 위해서는 사용이 어렵고 못생긴 인터페이스를 사용해야만 합니다. 통합하는 것이 쉽지 않아지게 되는 것이죠.”

 

대시, 주류 사회 채택을 위한 솔루션을 구축하다

 

상기한 바와 같이, 비트코인 이후 등장한 상당한 수의 암호화폐는 이 새로운 기술의 채택을 현실화하기 위한 의도로 시작되었다. 이 모든 암호화폐 중, 가장 그 목표에 가까운 암호화폐는 대시이다. 이 목표는 대시 코어 그룹이 2019년 하반기 출시할 것으로 예상되는 에볼루션 프로젝트에서 보다 강조된다. 테일러에 따르면, 이 프로젝트는 암호화폐, 특히 비트코인을 둘러싼 채택 관련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다고 한다.

 

특히 대시의 경우 인스턴트샌드를 통해 이미 거래 속도 문제를 해결한 바 있다. 대시는 다른 어떤 암호화폐 혹은 현재 존재하는 어떤 주류 지불 시스템보다 판매자와 소비자에게 장점을 제공하는 이상적인 지불 시스템으로서 우뚝 서게 될 것이다.

 

에볼루션의 출시가 임박한 현재, 테일러는 사용의 용이성이 확장되어 그 전환율이 40%에 달하는 신용 카드와 관련된 달성률에서 87%로 상승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그는 또한 대시 사용자들이 다른 지불 방식에서 대시로 전환하는 경우 얻게 되는 인센티브에 관해서도 설명하였다. 이와 같은 인센티브에는 판매자에 의해 자금 지원을 받는 선택적 ‘대시 백(Dash Back) 프로그램을 비롯해 사용자의 암호화폐 채택을 현실화할 수 있는 기타 다양한 혜택이 포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