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지불 프로세서인 스트라이프(Stripe)가 최근 Keys4Coins 계정을 폐쇄하여 신용 및 체크카드 지불을 받을 수 없게 되었다고 한다. 이로써 승인이 필요 없는 지불 솔루션인 암호화폐에 대한 필요성이 떠오르고 있다.

 

 

스트라이프는 ‘우리가 법적으로 수용할 수 있는 것 보다 사기의 위험이 크기 때문’이라고 설명하며 계정 폐쇄와 관련한 명확한 이유를 밝히지 않았으며, ‘Keys4Coins의 지불을 승인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주장한 바 있다.

 

Keys4Coins는 스팀(Steam), 아이튠즈, Xbox, 플레이스테이션, 구글 플레이, 마이크로소프트, 호스팅 서비스 등에 대한 다양한 기프트 카드를 제공한다. 이들은 또한 대시를 포함한 암호화폐 역시 받고 있는데, 트위터를 통해 이와 같은 지불 방식에 대해 폐쇄하거나 검열한다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에 대해 강조하기도 하였다. 이에 따라 Keys4Coins는 전통적 지불 처리 방식을 잃게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검열 저항적 지불 방식에 대한 필요성

 

중앙화된 지불 옵션이 사용자에게 더욱 친숙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경향이 있는 것은 사실이다. 그러나 한편 이들은 독단적으로 서비스를 거부할 수 있다는 등의 단점 역시 가지고 있다. 검열 없는 거래를 수행하는 능력은 자유에 관련된 문제일 뿐만 아니라 기업과 기업가를 검열로부터 자유롭게 함으로써 더 많은 혁신에 참여할 수 있게 한다. 중앙화된 지불 제공자들은 종종 엄격한 규제 조사를 받으며, 이에 따라 불필요하거나 불공정한 사업 중지 결정을 받는 경우가 발생한다. 수 일 혹은 수 주 내에 사업이 복구된다 하더라도 이로 인한 잠재적 수익의 손실은 여전히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이처럼 중앙화된 지불 프로세서가 독단적이고 명확하지 않은 이유로 서비스를 중단하는 일이 쉽게 발생할 수 있는 현재, Keys4Coins의 최근 상황은 스트라이프와 같은 지불 프로세서의 검열에 대항할 수 있는 지불 솔루션의 필요성을 강조한다. 암호화폐가 발생하게 된 소기의 목적은 사람들에게 더 많은 프라이버시와 자유를 보장하는 것이었으며, 바로 이러한 이유로 암호화폐는 인기를 얻기 시작하였다. 위키리크스는 전통적 지불 시스템이 정부에 의해 서비스를 거부하도록 압력을 받은 이후 암호화폐를 수용한 주요 얼리 어답터 중 하나이다. 또한, 프리 로스(Free Ross)와 같은 단체는 언제나 은행 계좌가 종국에 영향을 받게 되리라는 점을 대비해야 한다.

 

대시, 신뢰할 수 있는 지불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집중하다

 

대시는 빠른 거래 시간과 저렴한 수수료를 유지하는 최고의 디지털 통화가 되기 위해 노력하는 한편, 소비자와 판매자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할 수 있도록 보장하는 데에 중점을 두고 있다. 대시는 약 5,000개의 마스터노드로 이루어진 독창적인 DAO 네트워크를 통해 이와 같은 장점을 구현하였으며, 이에 따라 의사 결정 과정에 기여하는 중앙화된 조직이 존재하지 않는다. 이로써 소비자와 판매자 모두 전 세계 4,800개 이상의 가맹점에서 어떠한 검열에 대한 두려움 없이 대시를 신뢰할 수 있는 지불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신뢰를 불러 일으킨다.

 

한편 대시는 Keys4Coins이 지원하는 암호화폐 중 가장 안정적인 지불 옵션 중 하나로 증명된 바 있다. 2017년 말부터 비트코인의 수수료와 거래 시간은 상거래에 적합하지 않은 것으로 고려되었으며, 라이트코인 역시 비슷한 문제를 겪었고, 비트코인캐시의 경우 비트코인과 비트코인SV의 포크에서 발생한 혼란을 처리해야 했다. 반면 대시의 경우 비트코인의 일일 거래량의 열 배에 달하는 거래를 문제 없이 처리할 수 있는 것으로 테스트되었다. 이에 따라 검열과 유용성이 결제 수단을 선택하는 주요 조건인 경우 대시는 이상적인 선택지가 될 것임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