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크오브아메리카가 저축 예금 계좌를 유지하기 위해 연간 50달러의 연회비를 부과하기 시작했다.

 

RicoCat이라는 레딧의 유저가 밝힌 바와 같이, 뱅크오브아메리카의 저축 예금 계좌에 매월 5달러의 새로운 수수료가 추가된 것이다. 이 유저는 은행에 확인 차 전화했고, 서비스 직원은 새로운 정책에 따라 예금 계좌를 유지하기 위한 연간 60달러의 수수료를 부과한다고 밝혔다. 또한 해당 직원은 많은 고객들이 이와 같은 변화에 매우 당황스러워 한다고 전했다.

 

대시 투자, 엄청난 성과를 보이다

 

전통적인 방식의 투자 상품과 비교했을 때, 대시는 훨씬 높은 비율로 가치 상승을 보였다.  올 한 해, 1월 1일 11.30달러였던 대시의 가격이 현재 444달러로 증가하기에 이른 것이다.  연간 약 6만 달러 가량(세전)의 미국 평균 가계 수입과 동일한 수입을 올리기 위해서 대시 투자자는 약 135대시를 사면 된다. 만일 올해 1월 대시에 투자했다면, 약 1,500달러의 투자로 미국의 중산층 가정은 그 다음 해에 일하지 않아도 되는 것이다.

 

마스터노드와 마스터노드 공유, 훨씬 높은 수익률을 제공하다

 

단순히 대시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얻어지는 수익에 덧붙여, 대시는 또한 잠재적 투자자들이 수익을 높일 수 있는 추가 옵션을 제공한다. 1,000 대시(현재 가치로 약 444,000달러 상당)를 가지고 있는 사용자는 마스터노드를 설정할 수 있는데, 대시 네트워크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노드를 운영함으로써 매월 3,270 달러의 수익을 얻을 수 있다. 이보다 낮은 금액을 투자하고자 하는 투자자는 하나의 마스터노드를 다른 사람들과 함께 만들수 있다. 혹은 믿을 수 있는 마스터노드 공유 서비스를 사용하는 것도 한 방법이다. Masternode.me는 유명하고 신뢰할 수 있는 마스터노드 공유 서비스 제공 업체 중 하나로, 25대시(약 11,100달러)마다 매월 약 70달러의 수익을 제공한다.

 

뱅크오브아메리카의 예금 계좌 정보 페이지에 따르면 비슷한 금액을 투자했을 때 연간 약 3.33달러의 수익을 올릴 수 있는데(복리 이자는 무시함), 대시 마스터노드 공유의 경우에는 대시 가격의 변동이 없다고 가정할 때(대시 가격은 계속해서 상승하는 추세) 850달러의 수익을 올리게 된다.  위에서 언급한 가상의 가정의 경우, 그 금액은 최초에 투자한 금액에 더하여 4,200달러 이상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