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네수엘라의 NGO인 Fundación Sin Tabú가 대시 기부금을 취합하여 베네수엘라의 수도 카라카스의 학교에 다니지 않는 궁핍한 아이들에게 음식을 제공하였다.

 

이 비영리 단체는 돈 보스코(Don Bosco) 학교의 유치원 공간에 수프 주방을 열어 학교에 다니지 않는 아이들에게 ‘어린이에게 필요한 영양을 갖춘 질 높은 식사를 최소한 하루에 한 번’ 제공하고자 한다. 이 계획은 많은 단체들의 합동 프로젝트인 알리멘타 운 수에뇨(The Alimenta Un Sueno) 프로그램의 일부로, 이들 단체에는 알리멘타 베네수엘라 재단도 포함된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약 50명의 아이들이 맛있는 식사를 할 수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베네수엘라 수도의 영양 실조 아동 수가 2017년 단 4개월 동안 54퍼센트에서 68퍼센트로 상승한 것을 고려하면 이러한 지원은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추정된다.

 

이 NGO는 작년 말 대시 베네수엘라 컨퍼런스에 참석하면서 대시 자금을 모으기 시작하였고, 해당 컨퍼런스에서 열린 대시 시티 이벤트를 통해 대시를 모금할 수 있었다고 한다. 한 NGO 대변인은 “각 대시 시티 공간에서 우리가 기부 받은 대시는 프로젝트에 사용될 것입니다.”라고 이야기 하기도 했다. 이전 이벤트에서 그들은 미화 약 60달러 상당의 대시를 모금했는데, 이 금액은 공식 금리를 통하면 290만 볼리바르이며 암시장에서 환전하는 경우에 2천 7백만 볼리바르가 되는 등 다양하다. 참고로, 계란 한 판은 10,000 볼리바르에 약간 못 미치며, 식료품 한 바구니는 약 700,000 볼리바르이다. Fundación Sin Tabú는 계속해서 기부를 받고 있으며 그들의 대시 주소와 QR 코드를 홈페이지에 게재 하기도 했다.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가치로 인해 대시에 관한 관심이 증가하다

 

Fundación Sin Tabú가 참가했던 컨퍼런스는 이미 여섯 차례 개최 되었으며 일곱 번째 컨퍼런스를 준비 중에 있다. 각 컨퍼런스에서 지역 기업가들이 음식, 예술품, 옷 등을 판매하는 팝업 대시 시티가 열렸고, 이를 통해 마련된 기금은 아이들에게 음식을 제공하기 위해 사용되었다. 이러한 컨퍼런스의 일반적인 분위기는 대시를 받아들이고 사용하고자 하는 많은 시민들로 인해 활기찬 모습이었다.

 

베네수엘라의 인플레이션은 매우 심각하여 볼리바르로 가치를 저장하는 것은 매우 현명하지 못한 일이다. 많은 시민들은 급료로 받거나 미화를 환전한 볼리바르가 수중에 들어오는 경우 즉시 식료품을 사야 하며, 그렇지 않은 경우 약 2주 내지는 한달 안에 그 가치가 크게 하락하는 위험을 감수해야 한다. 그러나 최근 들어서 많은 사람들이 이를 대시를 포함한 암호화폐로 환전하기 시작했다. 이는 암호화폐의 사용에 있어 중요한데, 많은 선진국에서 암호화폐가 너무 변동성이 커 통화로 사용할 수 없다고 했던 모습과는 매우 대조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베네수엘라와 같이 미국 달러를 얻기 위해 암시장을 거쳐 많은 프리미엄을 지불해야 하는 베네수엘라와 같은 국가에서 암호화폐는 가치를 저장하기 위한 더 쉽고 저렴한 방법이며, 상대적으로 더욱 안정적이다. Fundación Sin Tabú와 같은 많은 조직의 경우 암호화폐는 기부금의 가치를 지켜내야 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모금의 창구가 될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한 수단이 되기도 한다. 대시 커뮤니티는 자선 단체에 있어 매우 유익한 그룹으로 스스로를 증명하고 있는 셈이다.

 

대시 커뮤니티는 이웃을 돕고자 한다

 

아이들에게 먹을 것을 제공하기 위해 단체에 기부하는 것은 대시 사용자들이 그들의 이웃을 돌보고 다른 사람들을 돕기 위해 신 기술을 사용하고 있다는 훌륭한 예가 된다. 또 다른 예는 대시 재무 시스템이 대시 케어 프로젝트에 자금을 지원하기로 결정한 사실인데, 이 프로젝트는 노숙자에게 음식을 제공하고 미국 남부의 허리케인 피해자를 구조하며 치료 패키지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었다. 현재는 멕시코의 지진 피해 지역에 새로운 주거지를 건설하고 있기도 하다. 또한 전 세계에의 많은 대시 팀들이 사람들에게 어떻게 대시를 경제적으로 또한 정치적으로 그들을 해방시킬 수 있는 지 시연하고 있다.

 

대시는 다양한 프로젝트에 기여하기 위해 자금을 조성하는 독특한 구조를 갖추고 있으나 더욱 중요한 것은 대시 커뮤니티의 행동주의와 인간적인 면모라고 할 수 있겠다. 대시 커뮤니티는 더 나은 대시를 위해 노력하는데, 이들이 대시가 개개인에게 경제적 및 개인적 자유를 줄 수 있다는 점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이런 수많은 개인의 지칠 줄 모르는 열정은 코드 개발, 캠페인 참여, 캠페인 제안, 대시 채굴 및 마스터노드 운영뿐 아니라 단순히 대시에 관해 이야기하거나 대시를 사용하는 것 등을 통하여 표출된다. 이러한 특성은 많은 부를 쥐고 있지 않은 베네수엘라의 대시 사용자들이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을 돕기 위해 왜 그들의 법정 화폐를 포기하고 대시를 사용하는 지 설명해주는 이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