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 스완(Ben Swann)이 어떻게 대시가 언론인들로 하여금 검열에 저항할 수 있도록 돕는지에 관해 이야기 하기 위해 다양한 언론 매체에 나섰다.

 

리얼리티 체크(Reality Check) 조사 뉴스의 호스트이자 트루스 인 미디어(The Truth in Media) 프로젝트의 소유주이기도 한 그는 1년 간 방송 외 부분에서 대시에 의해 전적으로 자금을 지원받게 되었다. 이는 그의 쇼의 특징이었던 직설적인 조사가 논란의 여지가 되자 그의 지난 고용주였던 CBS 46 아틀란타가 이를 폐지하였기 때문이다. 스완은 독립적인 자금 지원을 찾기 시작했고, 독점적 자금 지원을 위해 대시 재무 시스템에 스스로를 추천하는 제안서를 올리게 되었다.

 

그의 프로젝트를 재개한 이래로 스완은 그의 복귀와 대시가 어떻게 그로 하여금 언론 검열에 저항할 수 있도록 해주었는지에 관해 이야기기 하기 위해 다양한 언론 매체와 네트워크를 이용해왔으며, 특히 가장 최근의 RT 뉴스의 일부분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시가 제공하는 미디어 독립성을 위해 아나카풀코(Anarchapulco)의 강력한 사례를 조성하다

 

그의 새로운 시작을 강조하기 위해, 스완은 멕시코의 아카풀코에서 개최된 아나카풀코 회의에 연사로 참석하였다. 그는 해당 기회를 활용하여 미디어 독립의 중요성과 암호화폐, 특히 대시가 제공하는 검열 저항에 관해 강조하였다. 그는 또한 해당 이벤트의 다양한 인터뷰에서 대시와의 새로운 파트너십에 관하여 이야기하기도 했다:

 

 

스완은 또한 컨사이어스 레지스턴스(Conscious Resistance)에 출연하여 독립 언론에 관하여 이야기하기도 했다.

 

암호화폐 그리고 DAO는 표현의 자유에 혁명을 가져올 수 있다

 

그 분산화된 성질 때문에 대시와 같은 암호화폐는 검열에 의해 위기에 처할 수 있는 독립 언론 등 훌륭한 활동을 지원할 수 있다. 전 세계에서 노드를 운영하고 채굴하고 코드를 개발하는 다양한 주체들 덕분에 단일의 중앙화된 주체가 분산된 지불 네트워크 기능을 폐쇄하는 것은 매우 어렵다. 검열에 저항하는 금융 기술은 모든 형태의 프로젝트, 개인 혹은 단체 등 그들이 현재의 권력 구조에 위배되는 경우 자금에 대한 접근 권한을 잃을 가능성이 있는 스완 같은 이들을 지원할 수 있다.

 

또한 단순히 암호화폐인 것 외에 대시는 분산된 자치 조직으로서도 기능한다. 검열 저항에 있어 가장 큰 차이점은, 일반적인 암호화폐의 경우 그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 자연적인 계획에 의존해야 하며, 크라우드 펀딩 및 비슷한 커뮤니티 모금 매커니즘을 이용해야만 독립적 프로젝트에 자금을 지원할 수 있다는 것이다. 반면 대시와 같은 DAO는 자체적으로 자금을 조달할 뿐 아니라(대시의 경우 매달 4백만 달러를 자체 자금으로 운용한다) 의사 결정을 위한 거버넌스 매커니즘까지를 포함한다. 대시의 다양한 프로젝트에 대한 자금 지원의 과정은, 해당 계획을 지원하기 위해 비지속적이고 신뢰하기 어려운 기부의 방식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수천 개의 마스터노드 소유주들이 스완의 제안서를 리뷰하고 지속적인 지원을 결정함으로써 이루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