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중앙화된 블록체인 기반의 브라우저인 브레이브(Brave)가 자체 플랫폼 내에서 거래에 활용할 수 있는 통화 옵션으로 대시를 추가하였다.

 

브레이브는 사용자의 데이터를 보호하고 이들 정보를 신원 보호 장치로서 안전하게 보관하는 데 중점을 두는 등 혁신적인 개인 정보 보호 기능을 갖춘 블록체인 브라우저이다. 이이는 사용자의 데이터를 추출한 후 금전적 가치를 위해 이를 광고주에 판매하는 여타의 전통적 브라우저에서 보이는 행위와는 완전히 다른 접근 방식이다.

 

그 대신, 브레이브 브라우저는 사용자가 웹사이트를 방문하는 데 보내는 시간의 총 합에 근거하여 보상한다. 본적으로 사용자들은 이더리움 기반의 플랫폼인 베이직 어탠션 토큰(Basic Attention Token, BAT)을 사용하여 보상을 받게 된다.

 

브레이브의 사용자들이 BAT를 획득하게 되면, 이후 이들은 이를 사용하여 플랫폼의 파트너사인 업홀드(Uphold)를 통해 이를 원하는 통화로 환전할 수 있다. 이를 위한 옵션에는 소수의 통화만이 포함되며, 대시 역시 이 목록에 포함되게 되었다.

 

프라이버시 솔루션 및 네트워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다

 

최근 인터넷에서는 개인 정보 보호를 둘러싼 인식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오늘날 인터넷 상의 대화형 플랫폼 사이에서 개인 정보 보호 서비스가 대거 등장한 것은 이를 뒷받침한다. 텔레그램, 왓츠앱, 바이버, 더스트 등 종단간 암호화 시스템을 채택하는 다수의 암호화된 메시지 어플은 그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

 

메시지 어플 외에도, 일반적인 인터넷의 사용과 최근의 사회 정치적 발전은 사적인 네트워크가 사이버공간에서도 중요하다는 점을 드러내고 있다. 지난 미국 대선 캠페인 기간에 사용된 전자 메일이 세간에 드러난 사건은 우리에게 이와 같은 점을 상기시켜 준다. 우리는 해당 사건의 마지막에 관해 들어보지 못했을 것이다.

 

각기 다른 규모와 함의를 가진 몇 가지 다른 사고들이 존재하며, 개인적 수준에서도 이와 같은 일은 발생한다. 대중은 사기의 위험이나 전반적인 보안과 관련하여 그들의 행위를 보다 사적인 방식으로 행하는 것을 선호하게 되었다. 이에 따라 개인 정보 보호 중심의 통신 기술이 크게 주목 받는 등 인기를 얻게 된 것은 놀랄 만한 일이 아니다.

 

브레이브는 블록체인 기반의 브라우저이다. VPN이나 상기한 암호화 기반의 어플과 같은 기타 플랫폼 역시 인기를 얻어가고 있다. 이 플랫폼의 개인 정보 보호적 속성을 유지하기 위해서 거래가 수행될 때 비공개 네트워크는 필수적이다.  이 지점에서 대시와의 관련성이 발현된다.

 

대시, 개인 정보 보호형 거래와 신흥 탈중앙화 어플 플랫폼을 결합하다

 

대시 프로토콜의 프라이빗샌드 기능은 사용자들이 그들의 거래에 관련하여 개인 정보를 보호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프라이빗샌드를 사용하면 코인 믹싱 프로세스를 통해 자금의 출처를 모호하게 만들게 되며, 이로써 개인 정보 보호 기능을 수행하게 된다. 또한 이 프로토콜은 네트워크의 히스토리를 지우게 되므로 대시 코인의 대체성을 유지할 수 있다. 따라서 개인 정보 보호의 일관성을 위해서는 프라이빗샌드와 같은 거래 프로토콜은 매우 이상적이다.

 

또한 현재 대시 코어 그룹이 구축하고 있으며 곧 출시될 것으로 예정된 대시 플랫폼(Dash Platform)은 개발자들이 향상된 개인 정보 보호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설계 되었다.

 

곧 출시될 것으로 예정된 이 플랫폼은 상기한 종류의 제품을 개발할 수 있는 완벽한 스택을 개발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될 때까지 꾸준히 발전할 것이다.

 

대시의 개인 정보 보호 기능은 오늘날의 인터넷 생태계에서 필수적 요소이다. 기술적 환경이 데이터 파워를 실질적 소유자에게 전달하고 통제하는 방향으로 발전함에 따라, 대시는 블록체인 생태계에서 이를 달성하기 위한 최전선에 위치해있다. 이는 그 커뮤니티 내 다양한 개발과, 보다 넓은 생태계에서 인정 받을 수 있다는 확실한 지표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