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을 위한 비트코인과 대시 우화

 

당신이 버스 정류장에서 비트코인 버스가 도착하기를 기다리는 비트코이너라면 실망하게 될 것입니다. 당신이 우산과 코트를 챙겼기를 바랍니다. 다음과 같은 나쁜 소식을 전하게 되었기 때문이죠: 당신은 오늘 또 좌절한 채로 집에 걸어가야만 합니다. 버스가 제 시간에 오지 않을거거든요.  당신은 거기에 앉아서 하루종일 버스들이 오고 가는 것을 바라만 보았죠. 하지만 그 버스들은 최대 탑승 인원이 꽉 차 있는 상태였고, 이미 목적지로 가는 중이었으니까요.

 

비트코인 버스는 신뢰할 수 없고 시대에 뒤떨어집니다. 뿐만 아니라 언제나 늦게 오는 데다가 비트코인 버스를 대체하도록 만들어진 다른 운송수단들 보다도 비싼 요금을 받죠.  비트코인 버스 네트워크는 모든 사람들이 즐길 수 있는 대중교통 수단이자 국경없는 솔루션이어야 했습니다. 이 버스의 임무는 잘 작동하지만 자금이 조달되는 방식이나 운영되는 방식에 문제가 있는 기존 교통수단을 대체하는 것이었습니다. 따라서 사람들에게 더욱 친숙한 솔루션이 필요했죠.  하지만 슬프게도 이 좋은 의도를 가진 비전은 객관적이고 주요한 사명을 수행해내지 못했습니다. 비트코인 버스는 언제나 금새 망가지고, 버스 운전 기사들은 명확한 로드맵이나 시간표도 없는 데다가, 어느 방향으로 나아갈 지 결정을 내리지도 못했죠. 상부에서 통제하는 몇몇의 사람들은 서로 싸우기 바빴으며, 심지어는 버스를 타려는 고객을 검열하고 무시하기도 했습니다. 버스 기사들은 뭐가 최선인지 알고는 있지만 고객들이 자신들의 서비스를 생각하는지에 관해서는 전혀 신경쓰지 않습니다.

 

중앙 버스 정류소에서의 카오스

 

비트코인 버스 본사에서는, 비트코인 버스 네트워크가 너무 혼잡해서 운전사들이 어떤 경로를 따라 운전할 지 합의에 도달하지 못한 채 논쟁만 하고 있죠. 미친 얘기처럼 들린다고요? 저도 압니다. 그치만 제가 이해할 수 없는 것은 따로 있습니다. 그 버스기사들은 느리고 서비스 품질이 나쁘다는 것을 이미 알고 있어요. 하지만 비싼 요금이 그들이 잘 팔리는 이유이고, 그게 소비자에게 이득이 된다고 믿고 있다는 겁니다.  이미 선불 교통 패스를 산 충성도 높은 장기 고객들은 변화를 요구했지만, 세그윗이라고 불리는 것이 그들의 버스가 덜 느리고 덜 비싸게 만들어 줄 거라고 믿는 함정에 빠지고 말았죠. 많은 싸움과 논쟁 끝에, 세그윗 솔루션을 통합하기까지 수 년이 걸렸지만, 승객들은 변화를 원했기에 비트코인 버스 회사의 약속을 믿었습니다. 그러나 세그윗이 마침내 활성화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아무것도 변하지 않았죠. 버스는 여전히 늦고 가격은 여전히 비쌌습니다. 이 정보는 비트코인 버스 패스 소지자자들에게는 전혀 새로운 것이 아니었죠. 슬프게도 몇 년간 계속 이 상태였거든요. 그래서 이런 건 아무도 놀라게 할 수 없었던 거죠. 비트코인 승객들은 요즘 실망하고 약속을 파기당하는 데 익숙해져 버렸습니다. 서비스에 불만족한다고 하더라도, 승객들은 커튼 뒤에 숨은 채 공급자를 변경하지 않았습니다. 왜냐면 비트코인 버스 네트워크가 가장 많은 버스 정거장을 운영하고 있고, 이미 돈을 낸 버스 패스를 포기하는 게 무서웠거든요.

 

이미 버스 패스를 구매한 고객 중 일부는 비트코인 버스의 서비스가 다른 새로운 버스 회사들과 비교할 때 엉망이라는 점을 알면서도 힘들게 번 돈을 잃고 싶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사람들이 새로운 버스 회사들의 패스를 구입하는 것도 원하지 않았죠. 그렇게 되면 자기가 가진 비트코인 버스 패스는 가치가 없다는 것을 의미하니까요. 몇몇 사람들은 변화를 싫어했지만, 만일 대안이 재앙 뿐이라면 변화를 받아들여야만 하겠죠.

 

좋은 소식은, 다른 버스 서비스들이 훨씬 저렴하고, 빠르며, 고객을 위한 공간이 훨씬 널다는 것입니다. 또 당신은 약간의 추가 마일리지를 더해서 당신의 비트코인 버스 패스를 다른 버스 패스로 바꿀 수도 있죠.

 

새롭고 향상된 버스 서비스가 당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버스를 기다리느라 추운데 앉아 있지 마세요. 대시 익스프레스와 다른 암호화폐 버스들은 이미 출발했습니다. 버스에 올라 타서, 잘나가는 아이들과 버스 뒷자리에 앉아 보는 건 어떨까요? 제가 당신을 위해 자리를 준비해 두었거든요. 관습을 거부하고, 반항해서, 우리 모두가 원했던 서비스를 누려 봅시다. 고객은 항상 옳으니까요. 걱정하거나 긴장하지 마세요. 저도 사실 몇 년간 비트코인 버스를 이용해 왔습니다만, 대시로 갈아탈 수 있어서 얼마나 기쁜 지 몰라요. 대시 익스프레스를 타고 당일 치기 여행을 해보는 건 나쁠 게 없죠. 한 번 가 보세요. 사용자 경험은 더욱 직관적일 것이며, 빠른 속도와 저렴한 요금은 당신을 다시 한 번 미소 짓게 만들 것입니다. 또한 잘 구조화 되고 조직된 서비스를 한 번 경험해 보면, 비트코인 버스가 얼마나 시대에 뒤떨어지고 쓸데 없는 것처럼 보이는 지 알게 될 거에요. 비트코인 버스는 ‘구식 방법’이고, 대시는 ‘새로운 방법’입니다.

 

대시 데스크톱 지갑을 이곳에서 다운받을 수 있고, 만일 당신이 모바일 어플을 선호한다면, 여기에서 안드로이드 혹은 애플 iOS를 위한 오피셜 대시 지갑 앱을 다운 받을 수도 있습니다.

 

만일 당신이 대시나 블록체인 기술 자체에 처음이고, 또 더 알고 싶다면 – 블록 체인이란 무엇입니까? 어떻게 작동하나요? 어떻게 블록체인이 금전 제도가 될 수 있나요? 어떻게 대시의 블록체인이 자금을 지원 받고 운영 되나요? 어떻게 대시가 즉각적이고 개인 정보를 보호하는 지불을 가능하게 하나요? 어떻게 모든 사람이 디지털 캐시에 접근할 수 있게 만들까요? 아만다 B. 존슨의 짧고 이해하기 쉬운 대시 스쿨 시리즈를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요점은, 당신이 매일 버스 서비스를 사용한다면, 비트코인은 요금, 속도, 그리고 운영 방식 때문에 일상적으로 이용하기에는 부적합하다는 것입니다.   진짜로 목적에 부합하고 고객의 요구를 충족하는 더 나은 버스 서비스들이 있습니다.

 

행복한 여행 되시고, 이 모든 게 여행에 관한 거라는 걸 다시 한 번 강조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