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에 기반을 둔 거래소이자 전 세계 탑5 암호화폐 거래소 중 하나인 DigiFinex가 인스턴트샌드 기능을 포함하여 대시를 통합하게 되었다.

 

대시는 해당 거래소에서 BTC, ETH 및 USDT 거래 쌍을 통해 가능하며, 이 거래소의 등록된 일일 이용자는 약 10만명에 달한다. DigiFinex는 ‘블록체인 지지자들에 의해 설립되었으며 코어 팀은 Xunlei, Tencent, Baidu 및 Hp와 같이 잘 알려진 테크 회사 출신들이다’. 대시 코어 그룹의 글로벌 비즈니스 개발 책임자인 브래들리 자스트로는 이번 통합이 DigiFinex의 1주년을 기념하여 이루어졌으며 대시 거래에 대해 많은 지원이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DigiFinex 고객들은 거의 즉시에 가까운 거래를 가능하게 하는 우리의 인스턴트샌드 기능을 사랑하게 될 것입니다. 이는 거래 완료가 될 때까지 기다리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 중개 거래와 일반 소비자들 모두에게 명백한 이점을 제공합니다. DigiFinex와의 파트너십은 지불 중심의 암호화폐의 성장과 이에 대한 수요를 입증하는 것이며, 우리는 전 세계 DigiFinex 사용자들에게 믿을 수 있는 대안적 지불 옵션을 제공하게 된 것에 대해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DigiFinex의 공동 창업자인 Kiana Shek는 대시에 대해 높은 평가를 내리며 ‘경쟁력 높은 세계적 수준의 암호화폐’라고 전했다.

 

“대시는 적은 수수료, 빠른 거래 속도, 친숙한 사용자 경험 및 포괄적 보안 환경 등으로 매우 인기가 높으며, 이는 DigiFinex가 추구하는 가치와 완벽하게 일치합니다.”

 

Shek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전 세계 사용자들 및 비즈니스 소유주들에게 경쟁 우위를 제공함으로써 디지털 세계에서의 적용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대시, 더욱 손쉬운 채택을 지향하다

 

대시는 일상 통화로서 글로벌 채택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나, 이와 같은 최종 목표를 이루는 과정에서 더 많은 사용자에게 다가가기 위해서는 거래소 통합이 필요하다. 이로써 사용자와 비즈니스 소유주들이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유동성 및 가격 안정성을 지원할 수 있기 때문이다. 대시는 소비자와 비즈니스 소유주들이 가장 적은 저항 경로를 찾고 있다는 점을 인식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다른 코인과 비교할 때 더욱 빠르고 저렴하며 안전한 거래를 제공하고자 한다. 대시를 구입하는 것이 쉽지 않다면 이를 사용하고자 하는 사용자층은 줄어들 수 밖에 없기 때문이다. 또한 대시를 일상 거래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판매자 채택이 필수적이다. 따라서 판매자들이 거래소간 자금을 이동하고 필요에 따라 법정 화폐로도 전환할 수 있는 길을 여는 것은 지불 중심 암호화폐에게 꼭 필요한 역량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접근 방식을 통해 거래량이 증가하는 경우, 가격 발견을 촉진하여 가격 변동성을 낮출 수 있게 된다. 이로써 대시는 소비자 및 판매자 모두에게 매력적인 선택지가 되는 것이다.

 

대시는 하락장이 상당 기간 지속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통합을 강력하게 추진하고 있으며, 이는 사용자를 위해 서비스를 구축하고자 하는 대시의 노력을 입증함과 동시에 판매자들이 대시 통합을 결정하는 데 필요한 신뢰를 향상시킨다. 이러한 통합의 상당 부분은 대시 재무 시스템을 통해 자금을 조달하는 대시의 역량과 대시 커뮤니티 회원들의 노력에 기인한다. 또한 브래들리가 언급한 바와 같이, 지불 코인에 대한 수요는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지불 코인에 대한 연구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하였다.

 

계속해서 생태계를 구축해나가는 대시

 

거래소 통합은 대시가 앞으로 세워둔 계획과 지난 몇 달간 구축해온 생태계의 빙산의 일각에 지나지 않는다. 최근 대시는 LLMQ를 통해 체인락스(ChainLocks)를 구축하였다. 이로써 대시는 다른 암호화폐와 비교할 때 51% 공격에 더욱 강력한 보호 기능을 갖추게 되었다. 대시는 추가 수수료 없이 빠른 거래를 지원하기 위해 입력값 4 이하에 해당하는 거래에 자동 인스턴트샌드 기능을 구축하고 있는데, 이는 곧 대시를 통한 거래가 1.3초 만에 안전하게 잠기며 이에 대한 수수료는 미화 0.0005 달러 이하가 되리라는 것을 의미한다.  대시는 또한 프라이빗샌드의 믹싱 라운드를 증가시키고 비용을 낮추고자 계획하고 있다. 이와 같은 추가적 기능은 곧 에볼루션과의 징검다리로서의 역할을 맡게 되는데, 에볼루션에는 블록체인 사용자이름, DAPP 및 다양한 기능이 예정되어 있다.

 

이러한 지속적인 개선이 가능한 배경에는 대시의 DAO 및 대시 커뮤니티가 자리잡고 있으며, 이로써 더 많은 거래소 통합뿐 아니라 대시를 결제 수단으로 허용하는 4,200개 이상의 비즈니스 역시 장려한다. 대시는 일상 소비자의 일상 거래에 사용되는 글로벌 통화라는 장기적 목표에 꾸준히 집중함으로써 암호화폐 하락장을 이겨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