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토믹 지갑(Atomic Wallet)이 최근 이들의 ‘크로스 체인 아토믹 스왑(Atomic Swap) 거래소 및 분산화된 주문 대장을 갖춘 멀티 자산 지갑에 대시를 통합하였다.

 

대시 포스 뉴스는 아토믹 지갑의 CEO이자 체인질리(Changelly)의 설립자로 알려지기도 한 콘스탄틴 글래디치(Konstantin Gladych)과 함께 아토믹 지갑의 목표와 진행 상황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우리에게는 두 가지 주요 목표가 있습니다. 첫 번째, 아토믹 팀은 안전하고 편리하며 사용자 친화적인 멀티 자산 솔루션을 위한 개발을 목표로 합니다. 또한 우리의 지갑은 지갑에 내장된 아토믹 스왑 거래소와 함께 작동하며, 우리는 이를 대중적으로 구현하는 데 매우 큰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블록체인의 분산화된 기술을 진정으로 신뢰하며, 우리의 제품을 암호화폐 애호가들 모두에게 소개하고자 합니다.”

 

아토믹 지갑은 지난 4월 알파 버전을 출시하였으며, 이는 알파 버전임에도 불구하고 약 300여 개의 코인과 토큰에 사용되고 있다. 이들은 베타 테스트를 진행 중이며, 현재 5만 건 이상의 데스크톱 다운로드와 월간 약 2만 명의 활발한 사용자들을 자랑한다. 이들은 안드로이드와 iOS 어플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코인마켓캡(CoinMarketCap)과 독점적인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이들은 대시가 그들의 목표와 매우 근접하다는 점에 주목하였으며, 따라서 이번 대시와의 통합이 매우 자연스러운 결과라고 보고 있다.

 

“우리는 대시와 대시 프로젝트의 이면에 있는 모든 아이디어를 좋아합니다. 모두가 알고 있다시피 대시를 통한 거래는 매우 높은 수준의 보안을 유지하면서 비트코인의 속도를 확연하게 능가합니다. 또한 우리의 목표는 꽤 유사한 편입니다. 우리는 모두 분산화된 기술로 가득한 암호화폐 세계를 구축하고 싶어하는 것이죠. 제3자의 통제 없이 말입니다. 대시는 적극적이고 헌신적인 커뮤니티를 바탕으로 하고 있으며, 이들이 아토믹 지갑을 사용하는 데 흥미를 보일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이들은 암호화폐의 분산화된 성격과 함께 그 채택 역시 향상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어려움을 극복하고 성장의 방도를 찾다

 

아토믹 지갑은 매우 저렴한 요금으로 사용자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하는 분산화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인기를 얻고자 한다.

 

“아토믹 지갑은 친숙한 UI와 다양한 주요 기능을 통해 분산화된 거래소 솔루션을 제공하는 첫 번째 프로젝트입니다. 이 주요 기능에는 하드웨어 지갑 통합, dApp 브라우저, 암호화폐를 위한 심플렉스(Simplex) 신용 카드 지불 시스템 및 즉석 거래소 옵션 등이 있습니다. 우리의 주요 목표 중 하나는 새로운 사용자들에게 암호화폐에 관한 정보를 전달하는 일입니다. 우리는 대시 커뮤니티 멤버들이 저희의 기능과 목표를 좋아했으면 좋겠습니다!”

 

아토믹 지갑은 그들이 ‘대시 포트폴리오를 관리하기 위한 편리한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대시를 위한 아토믹 스왑 역시 추가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아토믹 지갑은 또한 대시와 유사한 철학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사용자 친화적인 경험과 사용자 인터페이스(UX/UI)가 기술에 정통한 암호화폐 애호가를 넘어 다양한 사람들에 다가갈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것이다. 사용의 어려움과 같은 전환 비용은 평균 사용자에게 진입 장벽으로서 작용한다. 일부에서는 평균 소비자들이 아토믹 스왑 기능을 제공하는 분산화된 거래소를 특별히 찾지 않을 것이라고 주장할 지도 모르지만, 암호화폐의 장점을 가능한 한 제공하는 것이야말로 암호화폐의 채택과 사용을 확산하기 위한 주요 열쇠가 될 것이다. 또한 친숙한 UX/UI는 최대한 많은 암호화폐 주요 사용자를 유지하고 만족시키는 데 도움이 될 뿐 아니라 중간자를 제거함으로써 분산화된 P2P를 이루고자 하는 암호화폐의 초기 목표를 이루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는 주장이 있다. 즉 다양한 그룹과 기업가가 채택률을 높이고 유용성을 증진시키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 것은 전체 암호화폐 커뮤니티를 개선하고 해답을 찾기 위한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는 것이다.

 

평균 사용자를 위해 암호화폐 사용을 더욱 쉽게 만들고자 하는 대시 커뮤니티 멤버들

 

대시는 일상 거래에 있어 일반 사용자를 위한 분산화된 디지털 P2P 통화가 되고자 노력해왔다. 대시는 매우 적은 수수료, 매우 빠른 거래 확인 속도 및 높은 보안 등 디지털 세계뿐 아니라 물리적 세계, 특히 소매 상점에서 암호화폐를 사용하기 위한 필수적 요소들을 갖추고 있다. 또한 대시는 에볼루션을 통해 평균 사용자를 위한 사용자 친화적인 환경을 조성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특히 에볼루션을 통해 구현되는 기능 중 중요한 것은 통화를 송수신 하기 위해 암호화된 주소가 아닌 사용자 이름을 사용하는 것 등이 포함된다.

 

또한 대시는 커뮤니티 홍보 그룹을 통해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어떻게 대시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지를 보여주면서 그들이 가진 질문에도 대답하고자 한다. 이로써 대시는 경제적 및 재무적 문제를 해결할 뿐만 아니라 이해하기 쉽고 즐거운 방법을 제공함으로써 사람들을 더욱 심도 있게 도울 수 있다. 이로써 대시는 실질적 사용자들로부터 그들이 무엇을 좋아하고 싫어하는지에 관한 피드백을 얻고 최종 사용자를 즐겁게 하기 위해 끊임없이 발전할 수 있다. 또한 이러한 점은 대시가 최종 사용자를 최우선으로 생각하여 이들을 만족시키고자 노력한다는 점을 나타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