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대출 플랫폼인 SALT Lending이 담보 목록에 마스터노드 지원을 포함하여 대시를 추가하였다.

 

 

오늘자 포스트에 따르면, SALT Lending은 대출을 위한 담보 옵션으로 대시에 대한 지원을 추가하였다고 한다. 포스트에 의하면 SALT 팀이 대시를 추가한 배경에는 대시의 장기적 유용성과 오늘날 채택 측면에서 놀라운 성장, 마스터노드 네트워크의 혁신이 있었다고 한다.

 

“다른 암호화폐와 마찬가지로 대시는 어떠한 중앙 권력을 통하지 않고도 전 세계의 누구라도 빠르고 쉽고 저렴하게 지불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그 장기적 유용성과 수많은 사용 사례 및 채택의 수준을 감안할 때 대시는 우리 플랫폼을 위한 매력적인 담보 형태가 될 수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그 외에도 우리는 다음의 두 가지 주요 이유로 인해 대시를 차기 담보 유형으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1. 우리는 대시 커뮤니티와 그 사명을 지지합니다.
  2. 우리는 대시의 2계층 네트워크 및 이들의 블록체인을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 마스터노드 시스템을 사용하는 것을 존중합니다.”

 

이전에 SALT는 담보 예금에 관하여 제한된 숫자의 암호화폐만을 지원해왔으며, 대시는 셰입시프트를 통해서 사용할 수 있었다. 현재는 어떠한 사전 전환 없이도 직접 대시 담보가 지원되게 되었다.

 

SALT, 대시 사용자가 마스터노드를 운영하면서 이를 담보로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다

 

대시를 대출을 위한 담보 옵션에 추가한 데에 더하여, SALT는 마스터노드의 운영을 유지하면서도 이를 담보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명시적 지원을 추가했다.

 

“한 단계 더 나아가서, 만일 당신이 마스터노드를 위해 사용되는 DASH를 보유 중인 경우, 투표권과 채굴 보상 등 마스터노드의 상태를 유지하면서도 이를 대출 담보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개발하였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당신의 SALT 담보 지갑에 대시를 입금하기 전 다음의 지침을 따라 주십시오.”

 

대시 마스터노드를 운영하기 위해서는 1,000대시를 소유해야 하며, 이를 통해 노드를 운영하게 되면 사용자는 재무 제안서에 대한 투표권과 주기적 채굴 보상을 받게 된다. 그러나 이와 같은 1,000 대시를 옮기게 되면 노드를 오프라인 상태로 변경된다. SALT의 새로운 시스템은 사용자가 마스터노드의 운영을 유지하여 계속해서 마스터노드 보상을 받고 제안서에 투표할 수 있게 되면서도 이에 관련된 자금을 대출을 위한 담보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대시만을 이용해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만들기 위한 새로운 단계

 

대시를 담보 옵션에 추가하거나 마스터노드 지원에 사용하는 경우 완전한 통화로서 대시를 활용할 수 있게 된다. 리스, 대출 및 기타 주요 유형의 재무 재구성을 위해서는 때때로 은행 계좌 잔고를 포함한 재무의 증명이 필요하다. 이는 암호화폐로는 불가능하며, 이에 따라 소지자들은 이를 위해 소지하고 있던 암호화폐를 처분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한다. 대출을 위해 대시를 담보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은 곧 대시를 법정 화폐로 대체할 수 있게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즉 마스터노드의 지위를 계속해서 유지함으로써 반복적 수입을 얻으면서도 SALT를 통해 대출 등을 받을 수 있게 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