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글은 더 큰 암호화폐 생태계에서 또 다른 프로젝트를 탐색하기 위해 매주 업로드 되는 ‘알트코인 코너’에 해당하는 기사입니다.

 

SALT 대출은 암호화폐 전용 대출 플랫폼으로, 거래자들이 그들의 암호화폐를 담보로 유지하면서 어떤 목적으로든, 심지어 암호화폐 거래를 위해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명목화폐(대개는 USDT)를 대출해주는 시스템이다. 이로써 참여자들은 대출을 받기 위해 자신의 암호화폐 자산을 판매하는 대신 이를 지키면서 일반 경제에 참여할 수 있게 된다. 한편 SALT 토큰은 대출 상환시에 사용되어야 하는데, 거래소에서 대출 상환시 적용되는 SALT 가격에 비해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현재 ETH와 BTC를 통한 담보 대출을 기본적으로 지원하며, 셰이프시프트 옵션을 통하여 대시, 비트코인캐시, 비트코인 및 라이트코인 지원이 가능하다. 또한 이더리움 계약 주소를 통해 셰이프시프트를 이용하면 전 알트코인 역시 지원한다.

 

SALT는 많은 거래소에서 거래되고 있으나, 출금 수수료는 거래소에 따라 다르다. 예컨대 바이넌스(Binance)는 1.5 SALT를 출금 수수료 책정하였으나 비트렉스(Bittrex)의 경우 0.6 SALT이다. 따라서 플랫폼 자체에서 이를 구매하는 대신 거래소에서 SALT를 구매하기로 결정했다면, 이처럼 거래소에 따라 수수료가 달라지므로 이 역시 고려해 보아야 할 것이다.

 

3단계 암호화폐 대출

 

SALT 대출에는 기본, 프리미어 및 엔터프라이즈의 세 단계 대출이 있다. 기본 계약은 1SALT가 소요되며 일 년에 최대 10,000달러까지 차용할 수 있다. 프리미어는 10SALT가 소요되며 일 년에 최대 100,000달러의 차용이 허용된다. 엔터프라이즈는 기업 고객을 위한 서비스로, 일반적인 KYC 대신 기업이라는 사실을 증명해야 한다. 대출에는 100SALT가 소요되며 일 년에 최대 1백만 달러의 대출 요청이 가능하다.

 

또한 최소 대출 요청 조건을 충족시키면 차용 가능한 금액 전체를 사용하지 않고도 계약서에 따라 대출 신청이 가능하다. 기본 계약의 최소 대출 금액은 5,000달러이다. 당신은 SALT의 ICO로부터의 SALT 기탁금으로 당신의 대출금을 담보화하거나 거래소로부터 구매해야 한다. 혹은 이더리움 계약 주소를 통해 입금할 수도 있다.

 

이를 통해 암호화폐 세계에 효율적이고 저렴한 법정 화폐 대출 플랫폼을 제공하게 된다. SALT의 웹사이트를 통해 당신이 빌리고 싶은 만큼의 금액에 대한 대출 상환 일정을 확인해보자. 일단 담보 조건이 충족되면 SALT에서 차용자에게 통지할 것이다.

 

SALT가 대시 소지자의 딜레마를 해결할 수 있을까?

 

다른 암호화폐 소지자들 보다 대시 소지자들은 장기 투자에 더욱 관심을 보이는 경향이 있다. 특히 마스터노드(혹은 신뢰할 수 있는 마스터노드 공유)의 경우 투자자가 소지하고 있는 대시를 건드리지 않는 조건으로 인센티브를 제공하므로 더욱 그러하다. 따라서 지난 1년 간 대시가 겪은 인상적인 수익을 활용하고자 하면서 동시에 일반 경제에 참여하기를 희망하는 사람들은 심각한 딜레마에 처하게 된다.  대시를 팔지 않고도 집이나 자동차 등을 사기 위해 대출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은 매우 큰 장점이며, 이를 통해 실제로 대시만으로 생활할 수 있는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이를 통해 대시를 단순한 투기적 측면의 투자 대상이 아니라 일상 생활에서 디지털 현금으로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한 단계 더 나아갔음을 의미하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