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회계 솔루션인 Blox가 대시와 파트너십을 맺었다.

 

Blox는 사용자들이 암호화폐 거래와 잔고를 관리 및 추적할 수 있게 해주는 한편 세금 계산까지 도와주는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모든 크기의 사업체를 위한 디지털 지불 사용 가능성을 크게 향상시키고 있다. 이 플랫폼이 최근 대시와 파트너십을 맺고 자사 플랫폼에 대시에 대한 지원을 추가했다. Blox의 CEO이자 공동창립자인 Alon Muroch는 암호화폐의 회계 및 세금 계산은 어려운 문제이나,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대시 사용자들은 보다 쉬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되었다고 전했다.

 

“암호화폐 회계 및 부기는 대부분의 회사들에게 친숙하지 않은 매우 새로운 분야입니다. 이는 본질적으로 매우 복잡하며, 특히 과세와 관련하여 방향을 잡는 것, 비용 기반 계산, 포트폴리오 및 계정의 구성은 더더욱 그러합니다. 대시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우리는 대시 사용자들이 특히 필요로 하는 강력한 생산성 도구와 최고의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특히 주목할 만한 점은, 비즈니스에서 Blox를 사용하게 되는 경우 스프레드시트와 같은 원시적이고 시간 소모적인 솔루션을 사용하거나 큰 비용을 들여 맞춤 솔루션을 구축하는 대신, 하나의 향상된 솔루션을 통하여 회계를 처리할 수 있게 된다는 점이다.

 

암호화폐의 대중적 수용에 대한 주요 장애물

 

대시 코어의 CEO인 라이언 테일러는 Blox 및 이와 유사한 회계 서비스가 암호화폐 생태계에 도입되면서 암호화폐 채택에 따르는 주요 장애물 중 하나가 해결될 수 있게 되었다고 전했다.

 

“기업의 암호화폐 채택을 방해하는 주요 장벽 중 하나는 회계가 복잡해진다는 것입니다. 대시를 사용하고자 하는 비즈니스에게 있어서 중요한 것은 이들이 활용하는 서비스 전반에 걸쳐 회계 관련 업무를 보다 처리해주는 도구에 접근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Blox는 이와 같은 부담을 덜어주며, 우리의 비즈니스 사용자들은 이와 같은 서비스가 우리의 생태계에 추가된 것을 환영할 것입니다.”

 

대시는 회계 문제와 관련하여 유사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Node40와의 파트너십을 맺고 있었다. Node40는 대시에 회계 및 컴플라이언스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프라이빗샌드를 포함한 거래에 대한 세금 계산 관련 지원도 해오고 있었다. Node40는 이전에 대시의 대마 비즈니스 솔루션인 알트36(The Alt Thirty Six)와 파트너십을, Nodeswap과 전략적 제휴 관계를 맺어왔으며, 최근에는 SALT와의 협업을 통해 대출 옵션을 확장하기에 이르렀다.

 

채택에 관한 주요 장벽은 규제적 이슈

 

대중적 수용을 향해 나아가가고자 하는 암호화폐 업계에 있어 주요 문제로 남아있는 것은 암호화폐의 규제적 입지이다. 대시가 가진 명백한 장벽 역시 대시의 자산으로서 분류이며, 여기에는 대시가 유가 증권으로 분류되어 추가적 규제를 받게 될 것인지의 여부가 포함된다. 그러나 라이언 테일러에 따르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The Securities and Exchange Commission, SEC)가 대시를 유가 증권으로 보지 않는 것으로 파악된다고 밝힌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