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리조나 주립 대학 블록체인 연구소의 구성원들이 미국 애리조나 피닉스의 KFNX 1100 라디오의 The Crypto Show에 출연하여 라디오를 듣는 대중들에게 대시,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에 관해 설명하였다.

 

애리조나 주립 대학 블록체인 연구소의 제레미 리우와 에이버리 카터는 라디오 전반에 걸쳐 암호화폐와 대시에 관하여 라디오 호스트인 대니와 함께 다양한 주제로 대중들의 눈높이에 맞춘 이야기를 나누었다.  라디오 진행 약 20분경, 이들은 사람들이 얼마나 통화, 은행, 직불 및 신용카드에 관해 잘못 이해하고 있는 지 이야기를 나누었다. 사람들은 단순히 이들이 작동한다는 것 정도만 이해하며 이러한 이해를 바탕으로 이들을 사용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들은 다시 암호화폐에 관한 이야기로 돌아갔다. 이들은 대시가 쉬운 암호화폐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로써 사람들이 코드, 수학 및 경제에 관해 깊이 이해하지 않고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한다는 점에 관하여 이야기를 나누었다.

 

약 29분경, 제레미와 에이버리는 애리조나 주립 대학의 블록체인 연구소와 작년 대시 재무 시스템의 자금 지원을 받아 시작하게 되었다는 이야기를 나누었다.  이후 이들은 대시의 재무 시스템이 어떻게 작동하는지에 및 어떻게 블록체인 연구소와 같은 프로젝트를 성사시킬 수 있었는지 이야기를 나누었다. 이후 두 사람은 연구소에서 대시 확장성 문제에 관해 연구하고 있다는 점 및 해당 연구에 관한 간단한 개요를 제공하였다.

 

“페이팔을 예로 들면, 이들은 중앙화된 서비스이며, 따라서 필요에 따라 늘리거나 줄이는 것이 가능합니다. 시스템 전반에 관해 더 많은 통제를 가지고 있는 것이죠. 이들이 중앙화 되어있기 때문에 신뢰적 측면에서 당신은 약간의 신뢰와 분산화적 측면은 잃지만 속도를 얻게 되는 것이죠. 현재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세계에서 가장 큰 문제는 분산화적 측면에서 우리가 원하는 속성을 유지하면서 우리의 돈에 관한 통제를 갖느냐 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페이팔과 같은 거래량을 처리하기 위해서 블록체인의 용량은 어떻게 늘려야 하는 것일까요?”

 

해당 라디오를 듣는 모든 청취자들을 위해 이들은 구 시스템 하의 소비자들이 완벽히 낯선 사람들에게 그들의 매우 사적인 정보를 주고 이들이 해당 정보를 보호할 것이라는 신뢰를 가져야 했다는 점 및 해당 문제가 대시를 비롯한 암호화폐에는 해당 사항이 없다는 점에 관하여 설명했다. 이후 이들은 대시 및 암호화폐가 더 많은 거래를 처리하기 위해 블록 크기를 확장하면서도 보안을 유지하는 방법에 관해 이야기하였다.

 

대시와 애리조나 주립 대학의 블록체인 연구소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함께 노력한다

 

제레미와 에이버리는 애리조나 블록체인 연구소가 최근 대시 네트워크의 ‘시뮬레이션을 생성’하여 대시의 확장성 문제에 관하여 논의하는 보고서를 발표한 사실에 관하여 이야기를 나누었다. 제레미는 이들이 다른 암호화폐와 차별화되는 대시의 고유한 특징을 잃지 않으면서도 현재의 2mb 블록에서 최소 10mb까지 ‘최소 5배 이상 대시의 용량을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을 발견하였다고 언급하였다. 제레미는 이후 암호화폐에 익숙하지 않은 청취자들을 위해 ‘암호화폐는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는 양을 결정하는 블록 크기에 의해 제한된다’고 설명했다. 또한 그는 블록체인 기술이 아직 아주 어린 단계에 있을 때에 이러한 해결책을 찾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지 강조하였다. 비트코인은 약 10살이 채 되지 않았으며 대시는 이보다 몇 년 어리다.

 

에이버리는 그가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에 관해 배우던 때 스스로 공부하여 정보를 습득하였고 그것이 ‘가장 어려운 배움의 경험이었다’며, ‘이러한 과정을 다른 사람들을 위해 개선하고 싶었다’고 밝혔다. 그는 애리조나 주립 대학이 블록체인 연구소를 소유하고 있지만 연구소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사람들에게 암호화폐와 대시에 관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서도 노력하고 있다고 전하였다. 에이버리는 또한 애리조나 주립 대학과 블록체인 연구소가 암호화폐에 관한 교육을 조금 더 많은 사람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만들기 위하여 온라인 과정을 신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들은 또한 애리조나 블록체인 연구소와 대시가 파트너십을 맺고 학부 신입생부터 대학원 학생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제공하고 있다는 사실 역시 언급하였다. 제레미는 ‘교육이야말로 우리가 관심을 가지고 있는 가장 큰 블록체인의 측면이지만, 이 교육 분야는 암호화폐 세계에서 소홀히 다루어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제레미는 ‘대시 장학금 프로그램이 15개의 장학금을 제공하며’, 이는 더 많은 학생들에게 애리조나 주립 대학 하의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블록체인 연구소를 더욱 풍부하게 함과 동시에 이에 관해 연구하고자 하는 학생들을 돕기 위함이라고 밝혔다.

 

대시, 교육을 통해 더 많은 참여를 확보하다

 

제레미와 에이버리는 역시 대시가 지원하고 있는 The Crypto Show에서 애리조나 주립 대학 블록체인 연구소를 대표하여 대시가 네트워크를 향상시키기 위해 깊은 연구를 하는 데 자금을 지원할뿐만 아니라 대시를 더욱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활동에 역시 자금을 지원하고 있음을 보여주었다. 단순히 지역 라디오 방송국을 통해 방송되는 The Crypto Show에 출연해 일반 대중이 이해하기 쉽도록 대시에 관해 설명한 것만으로도 더 많은 신규 사용자에게 대시를 소개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상기와 같이, 교육은 아직 매우 어린 산업인 블록체인 분야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차지하고 있다. 교육은 대시를 둘러싼 인재 풀과 연구 내용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대시의 소비자들에게 더 많은 정보를 전달한다. 대시는 블록체인 연구소, 애리조나 주립 대학의 수업, 대시 포스 뉴스 및 Dash.org를 통한 양질의 컨텐츠, 그리고 대시가 자금을 지원하는 커뮤니티 내 홍보 전문가의 교육적 프로그램 등을 통해 잘 정련된 연구와 지식을 전달함으로써 블록체인 교육에 이바지하고 있다. 대시는 에볼루션을 통해 대시의 작동 방법에 관한 세부 사항에 관해 알 필요 없이도 쉽게 대시를 사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 친화적인 환경을 조성하고자 하고 있으며, 에볼루션이 출시될 때까지 정보와 지식을 갖춘 대시 사용자층을 더욱 두텁게 함으로써 대시의 사용 사례와 채택률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