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yptobuyer가 베네수엘라의 약국이자 연대 아이콘인 Farmarato와 파트너십을 맺었다. 이로써 베네수엘라에서 의료 용품을 구매할 때 대시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오늘 발표된 게시물에 따르면 남미 거래소이자 판매자 솔루션 제공 업체인 Crpytobuyer가 Farmarato와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한다. Farmarato는 베네수엘라의 유명 약국으로, 소비자들이 대시를 포함한 암호화폐로 의약품 및 기타 상품을 결제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하였다. Farmarato는 특히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이로써 소비자의 자택으로 상품을 직접 배달한다.

 

어려운 시기를 거친 베네수엘라 인내의 국가적 상징인 Farmarato

 

베네수엘라에서 대시의 사용을 확대하게 된 것 외에도, Farmarato와의 통합은 특별한 문화적 중요성을 가진다. Cryptobuyer의 CEO인 Jorge Farias에 따르면, 이번 파트너십은 역사적 가치는 물론 베네수엘라가 최근에 겪고 있는 어려운 시기 동안 중요성을 가지고 있어 베네수엘라 사람들에게 매우 중요하다고 한다.

 

“Farmarato는 약국 그 이상입니다. 이는 도움을 주는 데 관심을 가진 개인 및 기관과 소셜 미디어를 통해 연대함으로써 의약품을 필요로 하는 베네수엘라 사람들을 연결하여 베네수엘라 사람들의 불변성과 연대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현재 Cryptobuyer Pay를 통해 이들의 국제적 지불을 보다 용이하게 하고, 빠르며, 경제적이고, 안전한 도구인 대시와 같은 서비스를 통해 새로운 메커니즘을 도입하게 될 것입니다.”

 

Farmarato는 자체 소셜 미디어 계정을 활용하여 호평을 받았다. 즉, 약사가 도움이 필요한 이들에게 필요한 부분을 설명하고 이를 요구하는 데 널리 사용한 것이다. 이로써 Farmarato는 현재 베네수엘라 내 어려운 경제 위기를 거치는 데 발생하는 연대의 상징이 되기에 이르렀다.

 

 

베네수엘라 내 지불 수단으로서 대시의 지속적 성장

 

대시는 Farmarato와의 통합 외에도 베네수엘라와 남미 지역에서 괄목할 만한 성장을 보여주고 있다. 대시는 이번 주 지불 옵션으로서 베네수엘라 전역에 22개의 지점을 가진 또 다른 베네수엘라 약국 체인 Farmarket에 통합되었다. 이로써 대시를 통해 의약품 등 꼭 필요한 상품을 대시를 통해 지불할 수 있게 되면서 송금 사용 사례가 강화되었다. Farias는 강력한 보안 및 즉각적 거래라는 대시만의 독특한 기능을 해당 지역 내 채택 성장의 주요 요소로 보고 있다.

 

“대시는 해당 지역에서 진정한 채택 사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인스턴트샌드나 체인락스와 같은 기능은 기술적으로 향상되어 기타 통화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내용이 아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이들이 사용자 경험에 혁신의 초점을 맞추었으며, 이것이 대중적 수용의 열쇠가 될 것이라는 점입니다.”

 

대시는 약국 분야 외 기타 분야에도 진입해왔다. Merida의 한 쇼핑몰 내 주차장에 통합된 대시는 주차비를 정산하는 데 사용되고 있다. 대시 통합 이전에는 비효율적인 결제 프로세서로 인해 주차 요금 정산에 최장 한 시간까지 걸렸기 때문이다. 최근 이 주차장에서만 1,000 건의 지불이 이루어졌으며, 현지 팀의 확장 계획을 바탕으로 인근 쇼핑몰에도 통합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