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높은 암호화폐 거래소 플랫폼인 업홀드(Uphold)가 자사 플랫폼에서 대시 블록체인으로 출금하는 고객에 대한 수수료를 없앴다.

 

 

이전 수수료는 $2.99 단일 수수료와 대시 네트워크에서 부과하는 수수료가 이중으로 부과되었으나, 현재는 약 1센트 미만인 대시 수수료만이 부과되고 있어, 이번 수수료 제거는 더 확장된 채택을 위한 중요한 단계인 것으로 분석된다. 이 단일 수수료는 비트코인, 라이트코인, 이더리움, 비트코인 캐시 등 업홀드 플랫폼에 상장된 기타 코인에 여전히 적용되고 있다. 업홀드는 ACH나 SEPA에 대한 법정 화폐를 은행 계좌로 전송하는 데에 대해 그들이 기본적으로 부과하던 $3.99의 수수료를 부과하며, 대시의 경우에는 1.25%의 전환 수수료만이 부과된다.

 

업홀드는 대시와 오랜 파트너로, 대시 사용자들은 업홀드의 성장을 주도하였으며, 업홀드 플랫폼 상의 다른 암호화폐 사용자와 비교하여 법정 화폐로 전환하는 비율이 적어 큰 확신을 보여주었다. 대시는 업홀드를 대시 안드로이드 지갑에 통합하여 소비자들이 대시를 보다 쉽게 취득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일부 POS 시스템은 비즈니스 소유주들이 그 암호화폐 수익금을 자동으로 업홀드에 전송하여 법정 화폐로 전환함으로써 거래소 수수료 리스크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후, 이들 비즈니스 소유주들은 수백 달러를 출금함으로써 법정 화폐 출금 수수료를 최대한 아낄 수 있는 것이다.

 

이번 수수료 할인으로 남미 사용자를 위한 대시 저금 및 소액 송금의 기회가 열리다

 

대시 코어 그룹의 CEO인 라이언 테일러가 언급한 바와 같이, 대부분의 사람들로 하여금 지불의 새로운 형태로서 암호화폐를 사용하도록 촉구하기 위해서는 그 전환 비용을 가능한 한 최소화하여야 한다. 약 10년 이상 사용자들 곁에 있으면서 주류 사용 사례를 구축하지 못한 비트코인의 경우 전환 비용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전환 비용을 어떻게 줄일 수 있는 지에 관한 의문을 제기한다. 대시는 소비자에게 추가 절감액을 전달함으로써 전환 비용을 최소화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 예컨대, 대시 네트워크는 이기프터(eGifter)의 플랫폼에 구현한 애니페이(AnyPay)의 대시백(DashBack) 프로그램에 자금을 지원할 것인지에 관한 투표를 진행한 바 있다. 소비자는 선물 바구니, 부케 꽃 선물 및 애완동물 용품에 관해 10% 가량 절약할 수 있다. 또한, 영화부터 레스토랑, 의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기프트 카드 옵션이 존재하며, 이들의 할인 범위는 약 6%에서 7%에 달한다.

 

한편, 웨스턴 유니온의 가격 견적서를 살펴보면 콜롬비아 및 기타 국가에 송금하는 데 드는 비용은 2-3달러에서 많게는 20달러까지 발생한다. 또한 이들의 가격 견적서에 따르면, 웨스턴 유니온은 현재 베네수엘라에 대한 송금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은행 송금을 통해 거래가 완료되기까지 3-5일이 걸리게 된다. 그러나 이는 업홀드 사용과 비교하면 매우 비싸고 느린 거래이다. 업홀드를 사용해 대시로 다른 나라에 송금하면, 받는 이는 즉시 받은 금액 만큼의 대시를 상점에서 사용하거나 업홀드를 통해 법정 화폐로 전환할 수 있으며 여기에는 1.25%의 수수료가 부과될 뿐이다.

 

대시, 중남미에서 계속되는 성장

 

대시는 중남미 지역에서 법정 화폐 대안으로 최고의 선택으로서 자리잡아가고 있으며,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대시의 저렴하고 빠른 거래를 발견해나가고 있다. 이로 인해 대시의 활성 지갑 수에도 큰 진전을 보여, 베네수엘라에서만 10,000개를 돌파한 것으로 보고되었다. 이 지역의 또 다른 인기 높은 암호화폐 거래소 및 POS 플랫폼인 크립토바이어(CryptoBuyer)의 CEO인 조지 파리아스(Jorge Farias)는 자사 플랫폼에서 대시가 비트코인을 앞질렀으며, 그 이유로 적은 수수료와 빠른 거래 속도를 꼽았다. 이는 특히 기술적 배경이 약한 소비자들 사이에서 발생하는 소액 송금 사용 사례로 인해 강조되고 있는 추세인데, 비트코인의 경우 네트워크 혼잡이 발생하는 경우의 긴 대기 시간과 수수료 급증으로 인해 소비자들에게 혼란을 초래하기 때문이다.

 

크립토바이어는 법정 화폐에서 대시로의 전환 비용 역시 낮추고자 돕고 있다. 이들은 수수료 제로 판매자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로써 대시를 사용할 가능성이 있는 대규모 판매자 및 체인점이 대시를 결제 수단으로서 받아들이는 리스크를 최소화하게 된다. 뿐만 아니라, 남미 지역에 더 많은 대시 ATM이 등장하면서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송금 서비스를 확장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남미 지역에서 대시 경제를 둘러싼 인프라가 성장함에 따라 대규모 수용에 대한 전망 역시 점차 밝아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