엣지(Edge) 지갑이 비트리필(Bitrefill)과 와이어(Wyre)를 직접 어플에 통합하였다. 이로써 일반 사용자를 위한 유용성과 단순함이 확대되게 되었다.

 

간단한 사용자 이름과 비밀번호 로그인 설정을 갖춘 멀티 코인 모바일 지갑 엣지의 최근 게시물에 따르면, 이들이 모바일 탑업 및 기프트 카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비트리필과 통합하였다고 한다. 이는 곧 엣지의 사용자들이 아마존과 같은 다양한 소매업자들의 기프트 카드 등 다양한 서비스를 앱 내에서 곧바로 누릴 수 있게 되었음을 의미한다. 또한 와이어 역시 통합되었는데, 이로써 사용자들은 은행 송금을 통해 1%의 수수료를 지불하고 암호화폐를 구매할 수 있게 되었다. 이와 같은 수수료는 주요 경쟁자인 업홀드(Uphold) 등과 비교할 때 상대적으로 낮은 수준이다. 현재 엣지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만을 지원하지만, 다른 종류의 암호화폐를 스와프(Swap)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으며, 이로써 다른 코인을 구매한 후 대시로 전환하는 것이 가능하다. 여기에 드는 순 수수료 역시 저렴한 편이다. 이와 같은 두 개의 플러그인을 추가함으로써, 사용자는 사용하기 쉬운 단일 어플 내에서 암호화폐를 구매, 보유 및 소비할 수 있게 되었다.

 

비트리필과의 세부 비교를 통해 경쟁 우위를 갖추는 대시

 

비트리필과의 통합은 대시가 다른 암호화폐에 대해 가지는 경쟁 우위를 보여주는 기회가 된다. 대시를 통해 비트리필 바우처를 구매하는 경우 인스턴트샌드 기능으로 인해 사용자에게 곧바로 전송되는데, 다른 코인들이 온 블록 거래 확인을 거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리는 것 과는 상반되는 양상이다. 또한 최근 비트리필은 대시 사용자들에게만 10% 할인을 제공하고 있다. ‘상당한 할인율을 갖춘 즉각적 전송 VS. 할인 없는 느린 전송’이라는 구도를 통해, 대시는 새로운 사용자들에게 더욱 매력적인 옵션이 되어가고 있다.

 

엣지의 CEO인 폴 퓨이(Paul Puey)에 따르면, 대시는 엣지의 목표와 비전에 부합하는 자연스러운 파트너 라고 한다:

 

“대시 커뮤니티는 엣지와 우리의 노력에 대해 엄청난 지지 및 성원을 보내왔습니다. 암호화폐를 사용할 수 있고, 소비할 수 있고, 대중이 접근할 수 있도록 만들고자 하는 대시의 목표는 우리의 비전과 매우 부합합니다. 그들이 인스턴트샌드를 기본값으로 구현한 것은 이에 대한 명확한 예시입니다. 우리는 엣지와 대시의 통합을 통해 사람들이 일상 생활에서 대시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엣지, 공식 대시 지갑에 강력한 경쟁 상대가 되다

 

엣지가 와이어 및 비트리필의 통합을 이루면서 공식 대시 지갑에 대한 강력한 경쟁 상대가 되었다.  엣지는 사용자 이름과 비밀 번호를 통한 로그인 설정 및 현재 공식 대시 지갑과 같이 지갑을 설정하는 데 있어 복구문에 의존하는 전통적 접근 방식보다 더욱 직관적인 지갑 설정 방식을 특징으로 한다. 또한 사용자들에게 분리된 두 개의 어플을 모두 다운 받도록 강제하는 대신 비트리필을 어플 내에 직접 통합함으로써 대시의 소비 역시 촉진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비트코인과 같은 다른 코인으로부터 전환해야 하는 추가적 단계를 포함한다고 하더라도 와이어는 (대시 공식 지갑에 통합된) 업홀드%의 수수료에 대해 경쟁 우위를 제공한다. 업홀드의 경우 1.25%에 업홀드에서 대시 지갑으로 자금을 옮기는 데 드는 3 달러의 수수료가 부과되기 때문이다. 300달러 이하의 금액인 경우, 비트코인으로부터의 전환을 고려한다고 하더라도 와이어가 더욱 저렴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