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여행 예약 플랫폼인 Travala가 대시를 통한 지불 방식을 자사 서비스에 통합하였다.

 

지난 주말에 이루어진 발표에 따르면 Travala는 대시를 자사 플랫폼에 결제 수단으로서 추가하였으며, 이로써 사용자들은 전 세계 수백 개 국가의 수천 개 숙박 시설을 대시로 예약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한다. 현재 이 서비스는 45개의 서로 다른 암호화폐 토큰 등 암호화폐만을 지불 수단으로 받고 있으며 이 중에는 자체적 토큰인 AVA 토큰 역시 포함된다. 또한 이들은 전통적인 온라인 여행사와 비교하여 15%가량 할인된 가격을 제시하고 있다.

 

 

여행 예약의 경우 개인 정보와 금융 정보 모두를 공개해야 한다는 점에서 전통적인 지불 방식을 사용하면 사기에 노출될 가능성이 크다. 최근에는 메리어트에서 5억 명 이상의 고객 개인 정보를 대규모로 유출하면서 개인 정보 침해 사례가 발생하였으며, 이들 중 결제 정보까지 유출된 경우도 많았다. 암호화폐 지불 수단을 여행 분야에 활용하는 것은 이러한 위험을 완화한다.

 

대시 여행 필수품 CheapAir가 일시적으로 대시 지불을 막다

 

대시가 Travala에 추가된 것은 매우 시기 적절한 통합으로 평가되고 있는데, 이는 CheapAir의 최근 발표 때문이다. 항공편 및 숙박 예약 서비스인 CheapAir는 대시를 포함해 일부 암호화폐 지불 옵션을 지원해왔다. 이는 대시 커뮤니티 회원들이 컨퍼런스를 위해 여행을 떠날 때 주로 사용하는 서비스이기도 했다. 그러나 최근 트위터를 통해 CheapAir가 지불 프로세서와의 문제로 인해 비트코인이 아닌 암호화폐 지불을 당분간 받지 않을 전망이며 조속히 이들 지불 수단을 다시 추가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CheapAir는 올해 초 대시와 파트너십을 맺은 온라인 암호화폐 지불 프로세서인 GoCoin을 통해 대시 결제를 통합한 많은 서비스 중 하나이다. CheapAir가 계속해서 GoCoin을 지불 프로세서로 활용할 지에 관해서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비트리필 및 Rewards.com이 대시를 통한 여행을 더욱 간소화하다

 

Travala와 같은 서비스들이 대시를 직접 결제 수단으로 받아들이는 한편, 여행자들이 간접적으로 대시를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출구들 역시 존재한다. 비트리필(Bitrefill)은 다양한 기프트 카드를 판매하고 있으며, 여기에는 Hotels.com 및 Uber 등 여행에 관련된 상품 역시 포함된다. 비트리필에서 대시로 구매하는 경우 10%의 할인이 제공되며 인스턴트샌드를 사용하는 경우 상품권은 즉시 전달된다. 이로써 고객들은 매끄러운 구매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Rewards.com의 경우 온라인 쇼핑객이 추천 링크를 사용하여 쇼핑하는 경우 보상 포인트로 대시를 적립하고 사용하여 여행을 예약할 수 있도록 하고 있어 추가적 비용 절약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