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스 파고가 지속적인 서비스 중단을 경험하였다. 이로써 탈중앙화된 금융 시스템의 중요성이 한층 더 강조되게 되었다.

 

 

지난 수 주 간, 주류 은행인 웰스 파고가 다양한 서비스와 시스템 중단을 경험했다. 지난 금요일, 소비자들이 웰스 파고의 모바일 뱅킹 어플에 접속할 수 없다고 항의하였다. 또한 온라인 뱅킹 포털 역시 간헐적인 서비스 중단을 겪어야 했다. 이와 같은 플랫폼 전체의 서비스 중단은 오늘 역시 다시 발생하였다. 웰스 파고는 이와 같은 불편은 한 시설에서의 전원 차단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이번 폐쇄로 인하여 소비자들은 자신의 자금에 대한 접근이 제한되게 되었으며 관련 불만의 목소리가 소셜 미디어를 통해 터져 나오기도 했다.

 

중앙화된 장애 지점이 가지는 단점

 

이와 같은 서비스 장애는 탈중앙화된 금융 시스템의 가치 제안을 강조한다. 웰스 파고와 같은 뱅킹 시스템은 소비자들이 단순히 현금을 쌓아두는 것 보다 편리하게 자금을 저장할 수 있는 방식을 제공하며, 대면식 지불과 온라인 지불 모두 용이하게 한다는 이점을 지닌다. 그러나 단일 주체에 금융적 통제권을 전면 넘겨주어야 한다는 단점 역시 존재한다. 통제나 압수와 같은 잘 일어나지 않는 위험성을 제쳐두고라도, 서비스 중단, 시스템 장애 및 개별적 에러 등이 발생함으로써 소비자가 이러한 기간 동안 자신의 자금에 접근할 수 없게 되는 단점이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이다.

 

암호화폐의 주된 가치 제한은 암호화폐의 국경 없고 허가가 필요 없는 속성에 더하여 탈중앙화 되었다는 점이다. 탈중앙화된 디지털 통화의 경우 전체 접근성을 폐쇄하지 않고도 노드 또는 채굴자를 오프라인으로 전환할 수 있는 중앙화된 장애 지점이 존재하지 않도록 설계된다. 진정한 글로벌이자, 견고성을 가진 탈중앙화 시스템은 다양한 상황 속에서도 사용자가 자신의 자금에 대해 지속적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대시, 마찰 없고 탈중앙화된 통화이자 지불 플랫폼을 목표로 하다

 

대시는 탈중앙화된 구조를 유지하고 사용자가 언제나 자신의 자금에 통제권을 가질 수 있도록 하면서도, 향상된 지불 시스템이자 통화를 제공하여 사용의 용이성과 효율성 면에서 전통적인 시스템을 능가하고자 하는 강력한 시도를 보여주고 있다. 대시는 대중적 수용으로 인해 증가하는 거래량 수준을 지원할 수 있도록 확장할 계획을 가지고 있는 한편, 수수료는 낮게 유지하면서도 인스턴트샌드 기능을 통한 즉각적인 영구 결제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현재 개발 단계에 있는 대시 에볼루션 플랫폼은 사용자 이름이나 주소록과 같은 직관적인 특징을 통해 부드러운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면서도 암호화폐의 발생 초기부터 그 특징으로 삼았던 신뢰가 필요 없는 탈중앙화 구조를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