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개의 새로운 상인이 각기 다른 지불 프로세세서를 통해 대시를 통합하기로 결정했다. 이로써 일상 생활에서 대시의 사용이 증가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또 하나의 예시가 탄생하게 되었다.

 

 

첫 번째 통합은 ABEG Breitfuss로, 오스트리아의 북서쪽에 위치한 슈퍼마켓이다. 이번 파트너십은 대시와 살라만텍스(Salamantex) 사이의 또 다른 파트너십에 의해 이루어지게 되었다. 살라만텍스는 이번 슈퍼마켓과의 파트너십에서 지불 프로세서를 담당한다.

 

약 한 달 전, 대시 대사관 D-A-CH가 대시를 이 혁신적인 POS 기기에 통합한 이래로 현재까지 오스트리아 전역에서 약 150개 가량의 선주문이 발생하였다고 한다. 살라만텍스 POS 기기는 직불/신용 카드 슬롯 역시 가지고 있어 특히 혁신적이며, 이로써 상인들이 현재 사용하고 있는 부기 소프트웨어와도 쉽게 통합할 수 있다. 이 결과 상인들이 전환 비용을 낮추게 될 것으로 보이며, 이로써 더 많은 채택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계속해서 전 세계로 나아가다

 

불과 며칠 전, 미국의 H&M 디스트리뷰터(H&M Distributers)가 e-커머스이자 암호화폐 프로세서인 침피온(Chimpion)을 통해 대시를 통합한다고 밝혔다. H&M 디스트리뷰터는 약 20년간 고효율 밸러스트, 램프홀 및 그 액세서리 외 기타 조명 장비를 제공해오고 있다. H&M 디스트리뷰터가 일군 가장 큰 개발 중 하나는 셔터 리지스턴트(Shatter-Resistant, 물체가 깨질 때 날카롭지 않고 크게 조각나도록 하는 기술) 형광 전구이다. 이후 이에 대한 특허권은 GE Lighting에 판매되었다.

 

 

“암호화폐 지불을 허용함으로써 우리는 전 세계의 소비자에게 우리의 제품을 판매하는 데 어려움을 야기한 장애물들을 제거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더 많은 고객을 유치하고 전문 기술을 더욱 쉽게 공유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우리가 이를 결정하게 된 결정적 계기는 영구적으로 보존되는 결제 시스템으로, 이 시스템을 통해 우리는 암호화폐 지불을 이에 준하는 USD 상당 금액으로 매우 빠르게 전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H&M 디스트리뷰터의 창립자이자 CEO인 허브 니덤(Herb Needham)의 이와 같은 의견은 국제 거래에 있어 비용 효율성을 비롯한 암호화폐의 경쟁 우위를 강조한다. 또한 이번 사례는 암호화폐를 사용하는 비즈니스들이 수익을 암호화폐의 형태로 보관하는 데 신뢰를 가질 수 있을 만큼 암호화폐가 안정화될 때까지 시장 유동성을 갖출 필요성이 있다는 점을 시사한다.

 

대시, 사용의 측면에서 다른 암호화폐를 꾸준히 능가하다

 

대시는 지난 수개월 간 꾸준히 일일 거래량 면에서 비트코인캐시, 모네로 및 비트코인 SV를 앞서고 있으며, 지난 수주 동안에는 이들 세 암호화폐를 모두 합친 숫자를 넘어서는 데 점차 가까워지고 있다. 이는 소비자 및 판매자가 현재의 지불 시스템에 대한 대안이 되겠다고 나서는 다른 코인들보다 대시를 통해 거래하는 것을 선호한다는 점을 증명한다.

 

출처: https://bitinfocharts.com/comparison/transactions-ltc-bch-dash-bsv-xmr.html#3m

 

또한 라이트코인의 경우 중간 거래 값이 50달러를 기록하고 있는데, 이는 제3세계 국가의 사람들이 물건을 구매하는 데 사용한다고 보기에는 지나친 값이다. 한편, 대시, 비트코인캐시 및 비트코인SV는 계속해서 적은 거래 값을 보이고 있으며, 이는 곧 이들이 일상 구매에 더욱 자주 사용되고 있음을 보여준다.

 

출처: https://bitinfocharts.com/comparison/mediantransactionvalue-ltc-bch-dash-bsv-xmr.html#3m

 

대시는 이미 전 세계 4,900여 개 상점에 통합되었다. 이는 비트리필, 이기프터(eGifter) 및 CoinCards.ca와 같은 기프트 카드를 통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다른 상인들은 고려하지 않은 숫자이다. 이와 같은 다양한 통합 관계는 소비자들이 그들의 일상 생활에 있어 다양한 옵션을 제공한다. 대부분의 암호화폐 애호가들이 암호화폐를 사용하는 빈도가 하루 혹은 일 주일 내에 손에 꼽는 수준이지만, 이들의 지불 습관은 변화하기 시작하였다. 대시는 이를 위한 가장 쉬운 길을 제공하며, 주요 네트워크 통합과 개발을 통해 지불 과정을 더욱 쉽고, 저렴하며, 빠르게 만듦으로써 소비자의 선호도를 변화시키고자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