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전히 대시로만 생활하고자 하는 것은 훌륭한 목표이지만, 대시를 결제 수단으로 하는 사업체가 비교적 적고, 그들의 직원에게 대시로 급여를 지급하는 기업은 더더욱 적기 때문에 대부분의 근로자들에게 있어 이는 달성하기 힘든 목표이다. 고맙게도, 이러한 장벽을 넘을 수 있는 솔루션이 지금 가능해졌다. 또한 이로써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급여를 대시로 받을 수 있다.

 

업홀드 통합이 새로운 금융의 문을 열다

 

거래 리스트에 새로이 대시를 추가한 업홀드(Uphold)는 다양한 통화간의 빠르고 원활한 환전을 위한 플랫폼이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전 세계의 사용자들이 길고 긴 가입 과정이나 일반 거래소의 복잡한 인터페이스 없이 쉽게 가입하고 직접 대시를 살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P2P거래를 찾기 위한 번거로움이나 거래의 불규칙성도 없다.

 

업홀드의 API는 지금 당장은 명확하지 않은 것처럼 보이지만 전체 플랫폼에 걸쳐 창의적인 사용과 막힘 없는 통합을 가능하게 한다.

 

비트웨이지를 통해 임금을 비트코인 등으로 전환할 수 있게 되다

 

비트코인 혁명의 영광을 맞은 주요 회사는 비트웨이지(Bitwage)로, 고용주가 어떤 암호화폐도 소유하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근로자가 그들의 임금을 비트코인으로 받을 수 있도록 하는 회사이다.  그러나 비트웨이지는 비트코인에 더하여 대시 및 다른 암호화폐를 받을 의사가 없음을 표명하였다.

 

그러나 해결방법은 있다. 비트웨이지의 클라우드 계좌를 이용, 업홀드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다양한 통화로 임금을 변환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는 비트웨이지 사용자가 엄홀드 API와 클라우드 계좌를 이용해 업홀드가 지원하는 어떤 통화로도 임금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여기에는 물론 대시도 포함된다. 대시 코어의 사업 개발팀에서 일하는 맷 믹에 따르면, 비트웨이지의 직접적 협력이 없는 현재로서는 이 방법이 최선이라고 한다: “지금 당장은 확실하지 않지만, 비트웨이지가 응답을 하고 있지 않은 오늘날에는 이것이 최선의 방법인 것으로 보입니다.”

 

비트웨이지와 업홀드를 결합해 대시로 월급 받기

 

믹에 따르면, 근로자가 그들의 임금을 대시로 받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과정을 따르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비트웨이지 계정을 설정하세요.

 

2. 업홀드 계정을 설정하세요.

 

3. 비트웨이지에 로그인하고 ‘클라우드 저축 계좌’를 설정하세요(API를 통해 당신의 비트웨이지 계정을 업홀드 계정에 연결하기만 하면 됩니다).

 

4. 당신의 클라우드 저축 계좌에서 업홀드가 지원하는 어떤 통화든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이론으로 남겨두는 것에 만족하지 않고, 믹이 개인적으로 테스트를 거쳐 확실히 작동한다는 것을 확인했다:

 

“비트웨이지와의 직접적 통합을 우회하여서도 잘 작동한다는 점을 확실히 하기 위해 제가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이 방법은 완벽하게 잘 작동합니다. 따라서 이 사용 사례는 홍보만 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