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많은 중개 어플리케이션인 로빈후드(Robinhood)가 다음 달 암호화폐 거래를 시작한다. 로빈후드에서 거래되는 코인에는 대시도 포함된다.

 

이 어플리케이션은 주식 거래에서 매우 유명한 플랫폼으로 특히 젊은 세대들 사이에서 인기이다. 해당 플랫폼에 새로이 추가되는 암호화폐 거래에는 암호화폐 시장 분석이 포함될 전망이며, 열두 개 이상의 탑 코인이 다음 달 거래되기 시작한다. 여기에는 대시도 포함된다. 로빈후드는 흔히 ‘유니콘’이라고 불리는, 코인베이스와 비슷한 플랫폼을 추가하면서 약 10억 달러 이상의 가치 평가를 받았다. 현재는 플랫폼에 등록한 사용자 수가 약 3백만 명이 넘는 것으로 추산된다. 이 사용자들은 곧 은행 송금을 통해 대시를 쉽게 구매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수많은 암호화폐를 수수료 없이 거래할 수 있다.

 

코인베이스가 지배적인 해당 분야에 점차 두드러지는 경쟁

 

로빈후드가 암호화폐 거래소 대열에 추가되면서 코인베이스와 경쟁하고자 하는 암호화폐를 위한 사용자 친화적인 중개 회사가 다양해졌다. 가장 유명한 것은 지난 해 대시가 추가되기도 한 업홀드 플랫폼으로, 이를 통해 빠르고 원활한 방식으로 은행 송금 및 신용 카드를 통해 대시를 구매할 수 있다. 이 점은 특히 중요한데, 암호화폐 거래소에 있어 구매의 속도와 매끄러움은 언제나 암호화폐 구매를 주저하는 사람들에게 다가가는 데 큰 장애물이기도 하기 때문이다. 또한 대시는 최근 머큐리 캐시에 추가되었는데, 이 거래소 역시 신용카드를 통해 암호화폐를 구매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어라이즈 뱅크(Arise Bank)와 같이, 전통적인 금융과 디지털 자산 간의 격차를 메우면서 미래 지향적 은행에 대한 필요성을 충족하는 새로운 회사들이 점차 두각을 드러내면서 이러한 리스트는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다.

 

쉬운 구매와 젊은 참여자는 대시의 성공을 위한 조합

 

경제 문제의 핵심 영역은 우리 사회의 젊은 층으로, 이들은 전체 인구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다. TD 아메리트레이드(Ameritrade)의 CEO인 팀 하키(Tim Hockey)에 따르면 35세 이하의 인구는 암호화폐와 합법 대마 사업 관련 프로젝트에 투자하는 것을 선호한다고 한다. 디지털 자산은 젊은 투자자들에게는 실패의 상징이기만 한 오래된 금융 시스템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도와주며, 또한 대마 산업에 대한 인식의 변화로 인해 초기 합법 대마 산업이 크게 성장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다. 지불 시스템으로서의 사용의 용이성 외에도, 대시는 지불 프로세서인 알트36(The Alt Thirty Six)과의 독점적 제휴를 통해 합법 대마 산업을 겨냥한 쉬운 암호화폐 지불 과정을 제공한다. 해당 산업계는 적절한 뱅킹 시스템의 부족으로 현금을 사용할 수 밖에 없으며, 이로 인해 높은 수수료에 직면한 상태이다. 이와 같이 암호화폐와 합법 대마 산업의 조합은 많은 투자자들이 대시를 진지하게 바라보도록 도와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