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 코인베이스가 자사 사용자들에게 금액을 과다 부가하여 해당 사용자들의 계정의 잔액이 고갈되고 정지되기에 이르렀고, 코인베이스 레딧 스레드는 이로 인한 불만으로 넘쳐나는 사건이 발생했다.

 

걱정에 넘친 사용자들은 고객 지원 기술팀에 해당 이슈를 문의했고, 코인베이스 측에서는 해당 문제에 관해 더 자세히 조사하겠다고 대답했다. 승인한 것 보다 수만 달러가 더 부과된 사용자들은 환급이 곧 이루어질 것이라는 확실한 보증을 원했다. 그러나 사용자 계정이 고갈되어 그 은행 계좌 및 청구서에까지 수수료와 연체료가 부과된다면 환급이 이루어진다 해도 모든 비용을 지불할 수 없을지 모른다.

 

13,000,000명의 등록된 사용자를 보유하여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암호화폐 거래소 중 하나인 코인베이스는 여전히 문제를 처리하기 위해 동분서주 하고 있다. 처음에 코인베이스는 암호화폐 구매를 판매자 카테고리 코드(MCC)로 재 분류하는 과정에서 비자(VISA)에 반복적으로 과도한 금액을 부과함으로써 비난을 받았다. 은행이 기존 금액을 환급하기 전에 요금 재 분류를 진행하여 고객에게 다중으로 금액이 부과되게 된 것이다. 그러나 비자는 비난의 방향을 바꾸어 코인베이스의 프로세서인 월드페이(Worldpay)를 비난하며 그들은 반복적인 금액 부과를 초래할 만한 어떠한 시스템상의 변경도 하지 않았다고 했다. 결론적으로, 코인베이스와 비자의 새로운 합동 성명서가 발표된 후, 코인베이스가 단독으로 잘못한 것이 아니라는 결론이 내려졌으며 관련된 모든 당사자들은 모든 환급이 확실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한다.

 

코인베이스의 순탄치 않은 항해

 

지난 해 코인베이스는 논란의 중심에 있던 비트코인캐시 거래를 시작함으로써 반발에 부딪혔다. 코인베이스는 지난 가을 비트코인캐시가 2018년 1월 1일 그들의 암호화폐 라인업에 추가될 것이라고 발표했으나, 발표한 것 보다 조금 이른 일 주일 먼저 추가하여 사람들을 놀라게 하기도 했다. 이로부터 약 몇 분 후, 작은 주문 장부 탓에 엄청난 가격 변동이 일어났고 코인베이스는 거래를 일시 중지 해야 했다.

 

코인베이스의 문제들에 더하여, 대시를 포함한 새로운 코인들이 2018년에 추가될 것이라는 루머가 2017년 말에 돌았지만 1월에 있었던 코인베이스의 성명서에 의해 이러한 루머들은 사라졌다.  대시는 코인베이스가 새로운 코인을 추가하는 데 사용한다고 알려진 디지털 자산 골격 기준을 충족함에도 불구하고 코인베이스에서 배제되어 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시가 코인베이스의 라인업에 추가될 다음 동전이라는 루머는 또 다시 시작되었다.

 

거래소 경쟁이 시작되나?

 

코인베이스의 높은 시장 지배율은 미국 달러와 유로화를 암호화폐로 전환할 수 있는 몇 안 되는 거래소 중 하나이기 때문이라는 사실에서 기인한다. 그러나 이와 같은 사실은 곧 새로운 경쟁자들에게 많은 기회를 제공하기도 한다. 업홀드는 사용자들이 법정 화폐를 암호화폐로 전환할 수 있게 도와주며, 이들의 암호화폐 라인업에는 대시도 포함된다. 또한 업홀드는 강력한 API 및 응용 프로그램 모음을 사용하고 있다. 또 다른 새로운 강자는 머큐리 캐시로, 대시와 이더리움을 자사 플랫폼에 추가하면서 비트코인은 완전히 건너 뛴다는 파격적인 결정을 보여주기도 하였다.

 

이러한 거래소들은 이미 법정 화폐를 암호화폐로 전환하는 빽빽한 시장에 더 큰 경쟁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이들은 또한 빠르고 믿을 수 있는 암호화폐인 대시를 거래하고자 하는 소비자의 요구를 만족시켜왔다. 해당 경쟁이 점차 치열해짐에 따라, 거래소 경쟁에는 매우 상향된 기준이 적용되고 있으며, 여기에는 대시 거래 여부가 포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