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대시 가격이 급등하면서 코인베이스 통합에 관한 루머가 돌았다. 마치 가격과 같이 행복은 사상 최고치를 보였고, 암호화폐 일반과 특히 대시는 막을 수 없는 것처럼 보였다. 사람들은 소셜미디어를 통해 대시의 코인베이스 통합이 마치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인 것처럼 이야기했다.

 

대시는 아직 코인베이스에도, 이들의 거래소인 GDAX에도 추가되지 않았다.

 

그러나 이는 리플 역시 마찬가지이다. 해당 암호화폐는 코인베이스 통합 루머가 돌기 시작하면서 1월과 3월 두 번의 가격 상승이 있었다. 이 루머들로 인하여 사람들이 극도의 흥분 상태에 이르자 코인베이스는 처음에는 블로그를 통해, 그 다음에는 트위터를 통해 사람들이 기대하는 통합은 없다고 설명해야 했다.

 

코인베이스는 의심의 여지 없이 가장 사용하기 쉽고 특히 미국과 영국에 잘 알려진 암호화폐 거래소 중 하나이다. 이더리움과 라이트코인 통합에 대한 발표로 인해 두 통화 모두 가치를 크게 향상할 수 있었다. 코인베이스 플랫폼에 비트코인캐시를 추가함으로써 해당 통화의 가치가 크게 상승하였고, 또한 이로 인하여 내부자 거래 스캔들 역시 발생하였다. 이 스캔들로 인하여 회사가 재편성되는 동안 다른 암호화폐 통합이 지연되고 있다.

 

정말로 코인베이스가 중요한 걸까?

 

대시가 코인베이스에 추가된다면 많은 신규 투자자에게 쉬운 진입로를 제공하고 대시의 프로필을 향상시켜 큰 이익이 될 것이다. 그러나 정말로 이것이 대시 커뮤니티가 집중해야 하는 문제일까?

 

대시 코어팀은 최근 대시와 디지털 통화 전반에 혁신을 가져올 에볼루션을 만들고 있다. 대시를 사용하기 쉽게 만들어 ‘당신의 할머니도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은 코인베이스 통합을 통해 이루는 것 보다 더 큰 진출이 될 것이다. 헌신적인 커뮤니티 구성원과 계약자가 대시 예산 시스템을 통해 대시의 생태계를 향상시키고 더 많은 사람들에게 대시를 알리기 위한 많은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대시를 위한 많은 일들이 벌어지고 있는 이상, 다른 모든 암호화폐들이 코인베이스 통합을 위해 경쟁하는 것을 유유히 지켜보는 때가 온 것인지도 모른다. 에볼루션의 성공을 믿을 수 밖에 없는 많은 이유들이 있는 이상, 우리가 노력하지 않아도 코인베이스가 대시를 추가 하는 날이 멀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