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upo Tech가 파나마 및 베네수엘라 여러 지역에서 운영하고 있는 여러 삼성 익스피리언스 스토어에서 Cryptobuyer Pay의 POS 솔루션을 통합하기로 결정하였다.

 

 

해당 통합을 통해 각 점포는 ‘앞으로 수 개월 내에 소비자 가전제품, 모바일 휴대기기, TV 및 가정용 제품을 비롯한 다양한 제품을 대시, 비트코인, 라이트코인 및 XPT와 같은 암호화폐로 지불할 수 있게 된다’.

 

Cryptobuyer의 CEO인 Jorge Farias에 따르면, 이번 통합은 지역 상인들이 암호화폐를 미래의 지불 형태로 보고 있기 때문이라고 한다.

 

“이번 통합을 위해 오랜 기간에 걸친 협상과 신의가 필요했습니다. 그러나 마침내 Cryptobuyer Pay의 상인 네트워크의 성장과 수준을 확인하게 되었으며, 우리 생활의 일부가 될 모바일 지불의 새로운 범위에 참여하고자 하게 되었습니다. 예컨대, 파나마는 해당 국가에서 미 대륙으로, 또 그 반대로 들어오고 나가는 수많은 연결 항공편의 허브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에 따라 이들은 이들 장소에서 소비하고자 하는 여행객들과 디지털 노마드의 틈새 시장을 공략할 수 있겠다는 가능성을 엿보게 되었습니다.”

 

Farias에 따르면 이번 통합에 참여하는 판매자들은 필요 시 법정화폐-암호화폐간 변환이 가능하며, 지불의 일부는 암호화폐의 형태로 보관하게 된다고 한다.

 

“판매자들은 그들이 보유하게 된 자금을 법정 화폐로 변환할 것인지 선택할 수 있지만, 일정 비율은 암호화폐로 소지하게 됩니다. 이는 우리 서비스의 가장 큰 차별화 요소입니다. 우리는 POS 솔루션일 뿐만 아니라, 어떠한 판매자에게도 적용할 수 있는 유연한 지불 프로세서이기도 합니다. 모든 사람은 각기 다른 니즈를 지니고 있으며 필요로 하는 것도 매우 다양하기 때문입니다.”

 

삼성 웹사이트에 따르면, ‘각 삼성 익스피리언스 스토어에서, 당신은 우리의 가장 최신 기술을 완전히 구현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되며, 핸즈온 워크샵 혹은 이벤트에 참석하거나, 현장에 배치된 전문가에게 수리 및 지원’을 받을 수 있다고 한다. 이와 같은 설명은 매우 중요한 가치를 지니는데, 이는 지난 해 CopPay가 발트 3국의 삼성 프리미엄 리셀 스토어와 통합을 이루었다고 주장했으나, 이후 삼성 본사에서 이와 같은 행동을 승인한 적 없다고 발표한 바 있기 때문이다. 삼성 본사가 해당 통합에 대해 알고 있는 수준을 설명한 이후, 리셀 스토어들은 암호화폐를 수락하고자 했던 계획을 일시 중단하기에 이르렀다.

 

선택지가 필요한 소비자를 위해 추가적 옵션을 제공하다

 

파나마, 특히 베네수엘라의 삼성 스토어에 Cryptobuyer Pay의 POS를 추가한 것은 해당 지역 내 암호화폐 사용이 두드러지고 있으며 더 많은 개인과 비즈니스가 암호화폐를 수용하도록 돕는 네트워크 효과를 창출하기 시작했다는 점을 시사한다. 삼성 익스피리언스 스토어가 소비자에게 보다 많은 옵션을 제공함으로써, 초인플레이션으로 인해 구매를 원할 때마다 어려운 환전 과정을 거쳐야 했던 해당 지역의 사람들이 물건을 보다 쉬운 방법으로 구매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삼성이 직접 수용 과정에 나서지 않아 전 세계적인 효과를 불러일으키지는 않겠지만, 이는 여전히 암호화폐가 거대 브랜드 네임과 합작할 수 있음을 보여주며, 암호화폐를 통해 삼성 제품을 구입하기 위해 제3자 웹사이트 혹은 기프트카드를 사용하는 대신 보다 직접적인 방식을 가질 수 있게 되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Farias는 베네수엘라 및 주변 국가에서 보여준 대시의 성공이 이번 통합을 위한 협상을 진행하는 데 큰 역할을 수행했을 지 모른다고 밝혔다.

 

“베네수엘라뿐만 아니라 주변 지역에서 대시를 수락하고 있는 점포의 숫자는 이번 협상에서 활용되었을 뿐만 아니라, 우리가 앞으로 몇 주 내에 발표할 새로운 파트너십을 체결하는 데에도 도움이 되었습니다. 대시는 진정한 지불 중심의 코인이며, 이 분야의 경험과 결합하여 Cryptobuyer 시스템에서 처리하는 수백 건의 거래는 (파트너십을 체결하기 위한) 완벽한 조합입니다.”

 

Cryptobuyer는 남미 지역의 시장에 깊게 작용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대형 백화점 Traki에 ATM을 배치하여 대시에 대한 수수료 제로와 함께 46개 지역에서 유동성을 제공하고 있다. Cryptobuyer는 소비자들에게 일상 생활의 유용성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왔으며, 이로써 2018년 초 비트코인이 ‘그 네트워크에 있어 덜 효율적이고, 느리며, 거래를 수행하는 데 비용이 더 많이 들기 때문에’ 이를 목록에서 삭제하기에 이르렀다. 이후 비트코인을 다시 목록에 추가하였지만, 대시는 지난 2년에 걸쳐 실질적인 일상 거래에 사용됨으로써 상당한 채택의 진전을 이루었으며 이에 따라 많은 혜택을 입게 되었다.

 

Farias는 이번 채택이 보다 큰 지역 확장 계획의 일부일 뿐이며, ‘베네수엘라와 파나마뿐만 아니라 그 외 지역에 있어서도 더 많은 체인점을 추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멕시코와 아르헨티나에도 진출’할 계획이라고 한다.

 

소비자를 위한 대시 쇼핑의 리스트를 완성하다

 

대시는 식음료, 의류 및 기타 많은 상품을 판매하는 판매자에 대해 채택을 일구어낸 베네수엘라의 홍보 그룹 덕분에 약 2,500개의 판매자가 수용하는 결제 수단이 되었다. 이 중 가장 규모가 큰 통합은 Kripto Mobile과의 통합으로, 이들은 자사 휴대폰을 런칭하면서 대시 지갑, 업홀드, 비트리필 및 기타 대시 기능을 갖춘 어플을 미리 다운로드하여 판매하였고, 이로써 소비자들이 해당 휴대폰을 구매함과 동시에 곧바로 대시를 취득 및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최근의 보고에 따르면 해당 KRIP 휴대폰은 66,000대 이상 판매되었으며, 이 숫자는 대시 텍스트가 피처폰에 통합되기 이전의 숫자라고 한다. 대시는 빠르고 저렴하며 믿을 수 있고 안전한 거래를 제공하며, 일상 생활에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캐시로서 작동한다는 사실로 인해 이 지역 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오늘날 소비자자들은 대시를 통해 구매할 수 있는 또 다른 거대 브랜드 네임 옵션을 가지게 되었으며, 이를 통해 다른 대형 브랜드들 역시 대시를 통합할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