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시의 체인락스(ChainLocks) 혁신을 두고 팜비치 그룹(Palm Beach Group)이 대시를 다시 한 번 추천헀다. 이로써 대시는 팜비치 그룹의 추천을 세 번 받게 되었다.

 

팜비치 리서치 그룹이 발표한 유료 회원 전용 투자 보고서에 따르면, 대시는 곧 있을 체인락스 구현(보고서상에는 실수로 이미 활성화된 기능으로 표시되었다)으로 인해 투자 추천을 받게 되었으며, 이번 혁신으로 인해 대시는 51% 채굴 공격으로부터 훨씬 안전해졌다고 한다.

 

“혁신의 최전선에 서 있는 대시는 이번 달 ‘체인락스라는 혁신적 보안 업그레이드를 구현하였습니다. 간단히 설명하면, 대시 노드는 네트워크에 의해 블록이 목격되면 서명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이로써 채굴자들은 즉시 블록을 게시할 동기를 가지게 되며, 이로써 거래 수수료를 놓치지 않을 것입니다.”

 

해당 보고서는 체인락스의 영향에 관해 간단하게 설명하고 인스턴트샌드의 일부 기능과 혼동을 야기할 수 있다는 점에 관해 설명한다.

 

“또한 이 솔루션은 효과적입니다…

 

체인락스 이전에는 대시 네트워크에서 판매자가 거래를 확인하는 데 15분 이상 걸렸습니다.  이제 거래 확인에는 1.3초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 692배 빨라진 것이죠. 거의 즉각적인 확인 속도를 통해 대시는 세계 최고의 디지털 캐시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현재 대시는 즉각적으로 거래를 잠그는 인스터트샌드 기능을 선택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 기능을 통하여 블록체인에서 수 차례의 거래 확인을 받을 때까지 거래를 취소하거나 이중 지불 되는 것을 방지하는 것이다. 이 기능은 곧 거래 기본값이 될 예정이며, 이로써 효과적으로 모든 거래의 보안을 즉시 보장한다. 체인락스를 추가함으로써 이러한 거래의 보안은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이전에도 두 차례 대시를 추천했던 팜비치 그룹

 

팜비치 그룹이 대시를 구독자에게 특별히 권장한 것은 이 번이 세 번째이다. 첫 번째 추천은 2017년 11월에 있었다. 당시 대시가 합법 대마 산업용 비즈니스 솔루션 알트36(Alt Thirty Six)가 파트너십을 맺은 점을 강조하면서 ‘대마 산업계의 페이팔(PayPal)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들의 추천으로 인해 대시의 거래소 가격은 약 30분만에 15%가량 상승하였고 이후 이틀간 약 33% 증가하였다.

 

팜비치 그룹이 대시를 두 번째로 조명한 것은 이들이 보수파 언론인 글렌 벡(Glenn Beck)과의 인터뷰에서 팜비치 그룹의 티카 티와리(Teeka Tiwari)가 인스턴트샌드 및 대시의 합법 대마 산업 진입에 관해 설명하면서 이루어졌다. 티와리는 내년 대시 가격이 10배 이상 상승할 것이라고 밝혔으며, 2019년 말에는 2,600달러 수준이 될 것이라고 예측하였다.

 

암호화폐 하락장이 종료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채택에 관한 열기가 피어 오르다

 

일부에서 2018년의 암호화폐 하락장이 거의 끝날 것으로 예상하면서, 블록체인 기술의 폭 넓은 채택이 2019년의 주된 관심사가 되어가고 있다. 대시는 대부분의 다른 암호화폐와 비교할 때 비즈니스 채택에 있어서 상당한 비교 우위를 누리고 있으며, 이로써 현재 4,560개의 비즈니스가 디스커버대시(DiscoverDash)의 목록에 올라 있으며 여기에는 더 많은 비즈니스가 추가될 예정이다. 특히 베네수엘라의 경우 이 글을 쓰는 현재 프라이드치킨 체인인 처치스치킨(Church’s Chicken)과 같은 주요 프랜차이즈를 포함하는 2,552개의 비즈니스가 대시를 결제 수단으로 받고 있다. 이로써 베네수엘라는 전 세계 대시 지갑 다운로드 수를 압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