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업로드된 대시 포스 뉴스 Three Amigos 팟캐스트에서, 대형 투자 회사인 피델리티(Fidelity)가 대시 마스터노드 소유권 분할 서비스를 제공하는 넵튠 대시(Neptune Dash)의 지분 15퍼센트를 소유하고 있다는 사실이 알려졌다.

 

대시 포스 뉴스는 넵튠 대시에 연락을 취하여 전통 금융 시장이 상당한 수준으로 대시 채택을 진행하고 있음을 증명하는 이 뉴스에 관한 자세한 설명을 들었다. 넵튠 대시의 대(對)투자가 홍보 담당인 더스틴 징거(Dustin Zinger)는 피델리티의 투자가 어떻게 시작되었는지 설명해주었다.

 

“피델리티는 넵튠 대시의 전환 사채에 참여하였으며, 이로써 2018년 1월 22일 넵튠 대시가 대중에 공개되었을 때 회사의 지분 11퍼센트를 소유하게 되었습니다. 2018년 1월 22일에서 3월 9일 사이에 피델리티는 소유 지분을 14.93퍼센트로 늘렸습니다.”

 

더스틴은 피델리티가 11퍼센트의 넵튠 대시 지분을 소유한 이후 ‘공개 시장에서의 구매를 통해 그들의 지분을 늘린 것’이라고 자세한 설명을 덧붙였다. 또한 넵튠 대시가 투자자를 찾던 당시 가장 먼저 찾았던 기업이 피델리티였다고 전하기도 하였다.

 

“피델리티는 우리의 초기 공개 펀딩 로드쇼 동안 우리가 접근했던 기존의 펀드들 중 하나입니다. 우리가 피델리티에 접근했던 동기에 관해서는 밝힐 수 없지만, 우리는 그들이 암호화폐 세계에 입문하고자 한다는 점을 확신했습니다.”

 

더스틴은 또한 넵튠 대시가 ‘입증된 성공 기록을 가진 개인들로 이루어진 팀에 의해 운영되고 있으며’, 이로써 피델리티티가 ‘[넵튠 대시에]투자하는 것에 자신감을 갖고 이들이 이끄는 대로 암호화폐 세계로 나아가게 되었다’고 전했다.

 

피델리티, 전통적인 돈과 새로운 돈을 결합하다

 

자산 규모 약 2조 5천억 달러를 관리하는 피델리티는 ‘작고 탐험적인’ 암호화페 투자 기금을 보유하고 있으며 암호화폐에 대해 전반적으로 호의적 견해를 가지고 있다. 피델리티의 CEO인 애비게일 존슨(Abigail Johnson)은 최근 암호화폐 컨퍼런스에서 그녀가 ‘암호화폐에 믿음을 가지고 있으며’, ‘암호화폐를 포기하지 않은 대형 금융 서비스 회사에서 청취자들 앞에 나선 소수의 인물 중 하나’라고 이야기했다. 피델리티는 최근 비트코인 및 기타 디지털 통화를 위한 최초의 수탁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개발자를 고용하고자 구인 광고를 낸 바 있으며, 이로써 이들이 여전히 암호화폐 시장에 확대하고자 기회를 살피고 있다는 점이 드러나기도 했다. 피델리티가 적게나마 암호화폐 세계에서 확장하게 된다면 더 많은 기관 투자자들이 암호화폐에 투자하도록 시사하고, 이로써 넵튠 대시, 블록사이퍼(BlockCypher) 및 비트고(BitGo)와 같은 떠오르는 회사들의 지원을 받아 투자 회사들이 암호화폐를 채택할 수 있게 된다.

 

암호화폐에 대한 기관 투자는 암호화폐에 긍정적/부정적 효과를 모두 줄 수 있다. 더 많은 기관 투자가 이루어지게 되면 사람들이 암호화폐에 더 큰 자신감을 가짐으로써 긍정적인 효과를 불러오고, 이로써 더 많은 사용자 및 투자자를 끌어들여 암호화폐의 전반적 견고성을 향상시킨다. 한편 부정적인 효과로는 기초 자산과 암호화폐보다 큰 파생 시장을 만들어내서 시장을 조작하기 위한 잘못된 인센티브를 창출할 수 있다는 점이 꼽힌다. 그러나 피델리티와 같은 기관 투자자들은 그들의 고객을 위한 최고의 수익을 추구하며, 긍정적인 장기적 수익을 찾고자 하는 동기를 가지고 있다. 이로써 암호화폐를 포함한 모든 당사자들에게 이익을 제공하게 된다.

 

대시, 일상 소비자에게 집중함으로써 투자자들에게 필요한 수익을 제공하다

 

투자자들이 대시에 이끌리는 까닭은 대시가 크기와 관계 없이 일상 생활에 필요한 물품을 판매 및 구매하도록 하는 소비자 유용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기 때문이다. 대시는 적은 수수료, 빠른 거래 시간 및 안전성을 유지함으로써 이러한 장점을 유지해오고 있다. 또한 이러한 점은 전 세계 소비자들이 빠른 속도로 대시를 채택하게 된 배경이 되었다. 이로써 대시는 사용자층과 거래량을 공고히 할 수 있었으며, 이로써 대시의 공정 가치 역시 강화할 수 있었던 것이다. 이러한 장점은 대시가 가진 고유의 분산화된 자치 조직(DAO)를 통해 가능하였다. DAO를 통해 분산화를 유지하면서도 더 나은 네트워크를 위해 끊임없이 개선하고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 이러한 점을 인식한 투자자들은 대시 네트워크가 장래에도 꾸준히 그리고 크게 성장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게 되었다.

 

피델리티 및 기타 기관 투자 회사들은 고객을 위해 최고의 수익을 창출하기 위한 자산을 찾아야 하는 의무를 지고 있다. 이들이 넵튠 대시에 투자하였다는 사실은 곧 이들이 대시에 투자한 것과 동일한 효과를 가지며, 따라서 이는 곧 피델리티가 대시에 관해 연구하고 대시의 미래 성장 및 수익 창출의 가능성을 인식했다는 의미이다. 이러한 기관 투자의 효과로 대시의 거래소 가격은 더 큰 안정성을 갖출 수 있게 될 것이며, 사용자의 신뢰도 역시 증가할 것이며, 특히 이 두 가지의 결합은 대시의 장래 채택률 인상을 위한 중요한 열쇠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