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시가 후오비 프로(Huobi Pro)의 고객에게 1,000대시(한화 9억 원 상당)를 증정하는 행사를 후원한다.

 

후오비 프로는 지난 달 초 대시를 거래 쌍에 추가했다. 그 즈음, 이 거래소는 고객들에게 대시 증정 행사를 위한 자금 지원 제안서를 제출했다.

 

“우리는 비트코인과 라이트코인 사용자들에게 대시를 나누어 주는 행사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로써 대시를 사용하고, 대시의 속도를 경험하며, 대시의 차별점과 그 기술을 알게 될 것입니다. 우리는 대시를 사용자들에게 알리고 대시를 교육할 수 있도록 홍보할 것입니다.”

 

후오비는 암호화폐 거래소 내에서 비교적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24시간 거래량으로는 전체 중 11위를 차지하면서 가장 큰 거래소 반열에 있다. 이번 추가를 통해 대시가 최고의 암호화폐로서 세계적 순위를 강화할 수 있다:

 

“후오비가 중국의 가장 큰 거래소 중 하나이며 4년 째 운영해오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디지털 자산 업계에서 큰 명성을 얻었습니다. 우리 거래소에 대시를 추가하는 것은 중국 내에서 대시의 인기와 유동성을 확실히 향상시킬 것이며, 세계적 차원에서도 마찬가지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비트코인의 좌절이 대시를 더욱 매력적인 선택으로 만들다

 

후오비에 따르면, 대시는 비트코인의 분열된 커뮤니티와 비효율적인 거래와 대조할 때, 미래 성장을 위한 매우 강력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비트코인 커뮤니티는 블록 크기 증가에 관하여 몇 년째 불화를 겪고 있습니다. 그러나 대시 커뮤니티는 매우 견고하고 단합되어 있지요. 이러한 팀 워크를 가진 암호화폐만이 장기적 관점에서 더 나은 미래를 가지고 있을 뿐 아니라 오래 지속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비트코인은 중국의 첫 번째 거래소였던 BTCChina와 같이, 그저 첫 번째 암호화폐일 뿐입니다. 그러나 BTCChina는 현재 중국 시장에서 거의 사라졌습니다. 저희가 볼 때 대시는 비트코인을 능가할 충분한 기회를 가지고 있습니다. 후오비 프로는 대시와 윈-윈 할 수 있는 협력 관계를 만들어 낼 것이며, 그 추진의 일부가 되고 싶습니다.”

 

이러한 강세는 비트코인이 효율적인 지불 수단과 가치 이전 수단이라는 초기의 가치 제안과는 근본적으로 달라졌다는 점을 많은 사람들이 인식하였음을 나타낸다. 대시는 디지털 현금의 우수한 형태로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비트코인이 처음 포착한 이러한 수요를 넘겨받을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암호화폐가 크게 진전하고 있다

 

디지털 통화는 최근 유난히 잘 나아가고 있다. 전체 암호화폐의 가치가 5,000억 달러를 초과하여 반조 경제를 달성하였고, 이로써 신속하게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게 되었다. 많은 전문가들이 암호화폐가 버블이라고 지적하지만, 암호화폐 업계는 여전히 비교적 초기 단계에 머물러 있다는 점에 주목해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