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는 대시 커뮤니티에게 있어 엄청난 변화의 시간이었으며, 우리는 이번 연휴를 통해 대시 커뮤니티가 2017년 이룬 중요한 성과 열두 가지를 되돌아보려고 한다.

 

우리가 놓친 중요한 성과가 있나요?  코멘트를 통해 알려주세요!

 

1: 대시 확장성 로드맵, 대시 랩스와 대시 포스의 창설

 

대시 코어 팀은 대규모 온-체인 확장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장기적 블록 크기 확장 로드맵을 발표했다. 또한 대시 DAO 아래서 두 개의 주요 그룹인 대시 포스와 대시 랩스가 설립되었다.

 

2: 대시 오픈 하우스 및 런던 컨퍼런스

 

대시 코어가 애리조나 주 스코츠데일에 위치한 대시의 첫 번째 사무소에서 오픈 하우스를 개최했으며 올해 가을 런던에서 첫 대시 컨퍼런스를 가졌다.

 

3: 블록사이퍼 파트너십 및 보조금 프로그램

 

대시는 블록체인 기술을 위한 세계적인 웹 서비스 API인 블록사이퍼(BlockCypher)와 전략적 제휴를 맺었으며 여기에는 대시 통합을 목표로 하는 조직 및 기업에 대한 지원을 제공하는 블록체인 보조금 프로그램이 포함되었다.

 

4: 대시 포스 원

 

대시 커뮤니티가 전 세계 항공기 경주 행사에서 대시를 홍보하기 위해 대시 포스 원(Dash Force One)이라고 불리는 경주용 비행기를 후원했다.

 

5: 위대한 미국 순례

 

지금까지 암호화폐 역사상 가장 큰 규모의 후원이었으며, 대시 네트워크가 티비 쇼인 ‘위대한 미국 순레(Great American Pilgrimage)’를 후원했다. 여기에는 스테판 볼드윈과 맥스 카이저가 출연했다.

 

6: ASU 블록체인 연구실

 

대시가 애리조나 주립대학과 파트너를 맺고 새로운 블록체인 연구소를 건설하여, 비트코인 외에 블록체인 기술에 관한 연구를 시작하였으며, 특히 대시에 초점을 맞추었다.

 

7: 대시 베네수엘라 지원 활동

 

대시 카라카스 팀이 사업체들에 암호화폐와 그 사용을 홍보하기 위해 베네수엘라에서 일련의 회의를 성공적으로 이끌었으며, 각 회의마다 수백 명의 참가자들을 끌어 모았다.

 

8: 500개 이상의 비즈니스가 디스커버대시에 오르다

 

전 세계에 걸쳐 대시를 결제 수단으로 하는 사업체를 목록화하는 디스커버대시(DiscoverDash)에는 현재 약 500개가 넘는 비즈니스가 등록되어 있으며, 이는 대시의 생태계가 성장하고 있음을 나타낸다.

 

9: 인스턴트샌드 취약성 수정

 

인스턴트샌드의 취약점에 관한 이슈가 발견되었다. 이로써 인스턴트샌드 스포크가 즉시 꺼지고 해당 취약점에 관한 수정이 재빨리 이루어졌으며, 현재는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있다.

 

10: 블록 크기 증가, 수수료 감면

 

12.2 업데이트를 통해 대시의 블록 크기가 증가하였고, 수수료는 10배 가량 감소하였다. 이로써 더 많은 양의 온-체인 거래를 훨씬 저렴하게 처리할 수 있게 되었다.

 

11: 업홀드 거래소와 대시 급여가 가능해지다

 

대시가 업홀드(Uphold)에 추가되면서, 전 세계의 사용자들이 신용카드와 은행 송금을 통해 매우 빠르고 쉽게 대시를 구매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업홀드와 비트웨이지(Bitwage)의 전략적 제휴 덕분에 군로자들이 그들의 월급을 대시로 받을 수 있게 되었다.

 

12: 150배의 가격 상승, 천만 달러의 월간 재정

 

마지막으로 대시의 가격이 엄청난 상승을 보였다. 약 1년 만에 코인당 약 10달러였던 가격이 1,500달러선을 돌파하하였으며, 이로써 월간 재무 예산은 천만 달러를 기록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