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산화된 암호화폐 지불 프로세서인 아토믹페이(AtomicPay)가 워드프레스를 위한 우커머스(WooCommerce) 플러그인을 지원하면서 판매자들이 더욱 쉽게 대시를 비롯한 다섯 가지 암호화폐를 결제 수단으로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아토믹페이의 경우 판매자의 지불만을 처리하고 어떠한 자금도 보관하지 않아 개인 키가 필요하지 않다는 경쟁 우위를 갖추고 있다. 이로써 ‘제3자 지불 게이트웨이에 대한 의존도를 크게 낮추고’ ‘검열 저항적’ 성격을 띤다. 또한 이 플러그인은 주문 개요, 메시지, 거래 대기 속도 및 다양한 주문 상태 메시지 등 사용하기 쉬운 인터페이스를 갖추고 있어 높은 수준의 사용자 정의 환경을 제공한다. 이들의 Github 저장소에서는 단계별 설치 가이드를 제공하여 판매자 채택을 매우 원활하게 돕는다.

 

 

워드프레스는 간단하지만 역동적이면서도 강력한 웹사이트 구축을 돕는 서비스로, 모든 웹사이트의 약 30%가 이 서비스를 통해 제작되고 있다. 이번 아토믹페이 플러그인을 통해 대시의 노출을 증가시키고 개인사업자와 e-커머스 판매자에게 보다 쉬운 통합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판매자들이 다양한 대시 POS 옵션을 가지게 되다

 

판매자들이 개인 지갑 주소나 QR 코드를 게시하는 것과는 대조적으로, POS 서비스를 사용하는 상인들에게는 다양한 니즈가 발생한다. POS 서비스를 사용하는 경우 이들의 지갑 주소나 거래가 노출되어 보안에 위협이 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겨앵적 정보 위험을 야기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많은 암호화폐 사업자들은 다양한 솔루션을 개발해왔으며, 대시 역시 마찬가지로 각각의 판매자 상황에 알맞은 다양하고 심플한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애니페이(AnyPay)는 암호화폐와 법정화폐 모두를 지원하여 빠르게 전세계적 POS 시스템으로 발돋움하였다. 이들은 또한 소비자와 판매자 모두에게 대시를 사용하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즉각적인 대시 리베이트인 대시백(DashBack) 프로그램으로 인기를 높여가고 있다. 스파크(Spark)의 경우 간단한 사용법과 인터페이스로 콜롬비아 상인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QR.CR은 특히 베네수엘라 상인들 사이에서 사용되고 있는데, 개발될 당시부터 빠르게 성장하는 베네수엘라의 대시 가맹점을 염두에 두고 만들어졌다. 현재 베네수엘라에는 2,500개 이상의 대시 가맹점이 분포해있다. 일렉트로페이(EletroPay)와 같은 기타 POS 시스템의 경우 판매자들에게 더욱 향상된 보안과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개발되고 있다.

 

대시 재무 시스템이 지원하는 개발 이니셔티브

 

특히 주목해야 할 점은 이와 같은 대시 POS 장치의 대부분이 사람들에게 솔루션을 제공하고 전 세게 4,400개 이상의 대시 가맹점을 돕고자 하는 대시 커뮤니티 이니셔티브를 통해 만들어졌다는 것이다. 스파크의 경우 대부분 대시부스트(DashBoost) 기금을 통해 만들어졌으며, 대시 DAO 재무 시스템으로부터 초기 자금을 모금한 후에는 창립자의 개인적인 모금 활동을 통해 진행되었다. 애니페이의 경우 대부분 자체적 자금을 통해 시작된 프로젝트이며, 현재 대시 DAO 재무 시스템을 통해 대시백을 비롯한 추가적 개발 및 채택 캠페인에 필요한 보충 자금을 확보하고 있다. 대시 POS 서비스가 다양한 방식을 통해 출현하였다는 점은 곧 재정적이고 금전적인 자유에 대한 접근성을 확보하기 위한 대시 생태계 내 역동적 커뮤니티의 존재를 확실히 보여준다.

 

대시 재무 시스템은 대시를 개발하기 위한 근간을 제공하며, 이에 따라 대시 코어 그룹을 비롯하여 다양한 기타 개발 프로젝트에도 자금이 투여되고 있다. 그러나, 대시 POS 개발이라는 사례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모든 팀이 DAO 재무 시스템으로부터 자금을 조달 받아야 하는 것은 아니다. 개인 자금과 시간을 투자하여 혁신적 프로젝트에 기여하는 대시 커뮤니티 멤버는 대시 사용자로서의 신념을 보여주며, 이는 새로운 성공적 스타트업을 위한 주요 열쇠이기도 하다. 오늘날 대시는 다양한 POS 생태계에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온라인 대시 지불 시스템을 접목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