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프트 카드를 통한 매장 구매를 활용하여 쉽고 빠른 암호화폐 구매/판매 서비스를 제공하는 Bitnovo가 최근 대시 텍스트(Dash Text) 서비스를 통합하겠다고 밝혔다.

Bitnovo는 소비자들이 30,000여 개의 물리적 상점에서 이들의 기프트 카드를 구매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경쟁 우위를 갖추고 있다. 이렇게 구매한 기프트 카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이들의 웹사이트나 어플에 핀 코드를 입력하고 수 분 이내에 대시를 비롯한 기타 암호화폐를 지갑을 통해 받으면 된다. Bitnovo의 루이스(Luis)는 온라인 거래소 서비스 혹은 은행 계좌를 이용하지 않고도 쉽게 암호화폐를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이들의 기프트 카드 서비스가 전 세계에 널리 퍼질 수 있었다고 한다.

 

“현재 바우처와 기프트 카드는 스페인과 이탈리아에서 서비스하고 있으며 2019년에는 프랑스의 8,000여 개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게 될 전망입니다. 스페인에서는 거의 대부분의 키오스크, 담배 상점에서 찾아볼 수 있고, 곧 까르푸, 프낙, 워튼, 게임, 이로스키를 비롯한 다양한 상점을 통해서도 만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2019년 2분기에는 일부 남미 국가에서도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입니다.”

 

루이스는 대시 통합과 곧 있을 대시 텍스트와의 통합이 어떻게 사용자의 편의성을 증진시킬 수 있는 지에 관해서도 설명하였다.

 

“저희에게 대시는 진정한 디지털 캐시라는 그 이름 그대로 입니다. 우리는 이미 2017년에 대시를 통합하였으며 우리의 포트폴리오에 포함시킨 두 번째 암호화폐였습니다. 대시는 빠른 거래 속도와 저렴한 수수료라는 장점을 갖추고 있어 소비자들이 사용하기에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으며 이는 판매자들에게도 마찬가지입니다. 대시 텍스트는 스마트폰이나 인터넷 환경이 갖추어지지 않은 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훌륭한 솔루션입니다. 대시 텍스트 및 대시 리미턴스(Remittance) 프로젝트와의 통합을 통해 외국인들은 암호화폐에 관해 잘 모르더라도 우리의 기프트카 드를 이용해 핀 코드를 입력하거나 대시 텍스트 사용자의 휴대폰 전화번호를 입력하는 것 만으로도 베네수엘라의 가족과 친구들에게 송금할 수 있게 됩니다. 즉 베네수엘라 사람들이 겪고 있는 거대한 문제에 대한 진정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는 것이죠.”

 

또한 Bitnovo를 통해 일반적인 온라인 암호화폐 거래를 하는 것도 가능하다. 유럽 사용자들을 위해 직불 카드 서비스 역시 제공하는데, ‘소비자가 KYC를 준수하는 경우 카드당 15,000 유로를 충전할 수 있으며 재충전 역시 가능하다’. 그러나 이들이 내달 초 서비스 개시를 준비중인 새로운 대시 텍스트 통합은 송금을 위한 솔루션을 찾는 소비자에 대해 이를 뛰어넘는 몇 가지 장점을 제공한다.

 

송금의 이점

 

루이스는 Bitnovo가 거래소에 등록하지 않으면서도 암호화폐에 입문하고자 하는 이들부터 은행 송금을 기다리지 않고도 빠르게 암호화폐를 구매하고자 하는 트레이더까지 포함하는 넓은 타깃층을 갖추고 있다고 전했다.  그러나, ‘이제는 암호화폐에 관해 잘 모르더라도 이를 활용해 해외에 있는 가족과 친구들에게 송금할 수 있는 솔루션까지 갖추게 되었다’. 이 기프트 카드는 소비자가 이용할 때까지 유로화로 가치를 보유한다. 이후 구매자의 선택에 따라 받는 이의 대시 주소, 혹은 다른 암호화폐 지갑 주소를 입력할 수 있게 되고, 차후 대시 텍스트를 통합함에 따라 휴대폰 번호만으로도 대시를 송금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이로써 소비자가 대시를 구매하고 해외로 송금하는 데에 대한 사용의 용이성이 크게 증가하게 되었다. 이에 따라 엄청난 수수료를 부과하면서도 오랜 시간이 걸리는 전통적인 송금 방식을 크게 개선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암호화폐를 구매하는 현재의 방식에도 변화를 가져올 전망이다. 현재 온라인 거래소를 통해 암호화폐를 구매하는 경우, 그 송금에 48시간 이상 걸리는 데다가 수수료가 부과되는 은행 송금을 이용하거나, 훨씬 더 많은 수수료가 부과되는 신용 카드를 통한 즉석 거래만이 가능한 실정이다. ATM을 이용하는 경우 대시를 비롯한 다른 암호화폐를 빠르게 구매할 수 있지만 이를 갖추고 있는 지역이 제한적일 뿐만 아니라 거래 프리미엄이 높게 책정되고 있어 불편하다. ATM과 비교할 때 Bitnovo 기프트 카드는 그 인프라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하면서도 대시에 대한 현금 거래를 훨씬 용이하게 한다.

 

대시, 송금 받은 대시를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다

 

은행 접근성이 없는 사람들에 대한 전통적 송금 방식의 병목 현상은 결국 돈을 지출하기 위해 현금을 얻어야 한다는 가장 근본적인 문제점으로 이어진다. 대부분의 암호화폐는 이러한 문제점에 크게 관심을 가지고 있지 않은데, 판매자에 대한 채택율이 낮아 소비자들이 암호화폐를 직접 사용하기 위해서는 거래소를 통해 법정 화폐로 교환해야 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대시의 경우 4,200개 이상의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 중 2,300개 이상은 베네수엘라에, 콜롬비아에는 300개 이상이 존재하며, 이로써 송금 받은 암호화폐를 법정 화폐로 전환할 필요성을 완화하고 시간과 수수료를 절약할 수 있도록 한다. 예컨대 베네수엘라에서는 가장 큰 백화점 체인 중 하나인 TRAKI에서 대시를 사용할 수 있다. 대시를 받는 판매자가 없는 경우, 비트리필(Bitrefill)을 통해 수 많은 기프트 카드를 구매할 수 있으며, 소비자는 제한된 시간 동안 10% 할인 역시 받을 수 있다.

 

Bitnovo와 같은 파트너는 소비자가 더욱 쉽고 저렴하게 암호화폐를 받아들일 수 있도록 돕는다. 대시는 대시 거래를 최대한 쉽게 만들기 위해 노력해왔으며 최근에는 거래소 업홀드를 직접 대시 지갑에 통합하기도 하였다. 또한 대시는 대시 텍스트를 통해 스마트폰이 없는 베네수엘라 국민 60%를 위해 인터넷 환경에 구애 받지 않고도 대시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전환 비용이 점차 낮아짐에 따라 더 많은 소비자들이 송금과 일상 지출에 대해 대시가 가지는 이점을 인식한 후 다른 암호화폐로부터 대시로 전환할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